Home > 강좌소식

“같이 떠날까요?” 크로아티아 원정대

작성자 트래비 작성일16-02-26 11:10 조회1,100회 댓글0건

“같이 떠날까요?” 크로아티아 원정대

 
TRAVIE  ACADEMY
트래비아카데미 실습 5탄
 
“같이 떠날까요?” 크로아티아 원정대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드디어 2016년 첫 번째 트래비아카데미 원정대를 모집합니다. 
트래비아카데미 원정대의 5번째 목적지는 
많은 사람들이 가슴 속에 품은 로망의 여행지, 크로아티아Croatia입니다. 
이번 원정대는 단 3명, 소수정예로 진행되는 만큼 
응모와 선발 과정에서 더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데요. 
크로아티아 여행의 즐거움을 글과 사진으로 기록하고, 
여행매거진을 통해 많은 사람들과 나누는, 
아주 특별한 기회를 잡으세요!
 
 
about 트래비아카데미 원정대
트래비아카데미는 글과 사진으로 여행을 기록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입니다. 그 실습 과정인 원정대 참가자들은 직접 쓰고 찍은 글과 사진으로 <트래비>의 특집기사 콘텐츠를 제작하게 됩니다. 이번 크로아티아 원정대는 소수정예로 진행되는 관계로 출발 전 여행 취재 방법에 대한 소규모 맞춤형 레슨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현장에서는 동행한 <트래비> 기자가 취재에 대한 기본적인 도움을 드리게 됩니다. 
 
 <트래비> 매거진 제작에 참여하세요 
여행을 마친 후 기사를 작성해 제출하면 편집과정을 거쳐 <트래비>의 지면 및 온라인 기사로 노출됩니다. 트래비아카데미 원정대 참여를 통해 실제 여행기자의 여행 취재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잡지 편집은 어떻게 이뤄지는지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이 쓴 기사가 에디팅과 디자인 작업을 거쳐 한 편의 여행기로 완성되는 과정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크로아티아의 봄을 만나러 갑니다

이번 원정대는 이미 알려진 크로아티아의 매력을 새로운 시선으로 다시 보고, 숨어 있는 작은 도시의 매력을 발굴해 내는 여행으로 꾸려 보려고 합니다. 원정대원들은 아드리아해의 진주라 불리는 ‘두브로브니크Dubrovnik’, 요정이 살고 있을 것만 같은 ‘플리트비체 호수 국립공원National Park Plitvice Lakes’, 노천카페의 성지를 간직한 수도 ‘자그레브Zagreb’, 고대 로마의 흔적을 고스란히 품은 ‘스플리트Split’ 같은 도시들의 매력에 다시 한 번 감탄하게 될 것입니다. 또시베니크Šibenik,, 트로기르Trogir, 브라치Brač 섬, 스톤Ston처럼 낯선 이름의 소도시들도 보물찾기 하듯 여행할 것입니다. 공기마저 상큼한 크로아티아의 봄, 함께 만나러 갑시다.
 
 
버나드 쇼도 인정한 낙원 두브로브니크Dubrovnik
버나드 쇼가 ‘진정한 낙원’이라 극찬한 곳이자, ‘아드리아해의 진주’라는 별명을 가진 곳. 크로아티아의 남쪽 끝자락 달마티아 해안에 위치한 작은 도시다. 깊고 푸른 아드리아해에 떠 있는 두브로브니크 구시가의 붉은 지붕은 잘 만든 영화의 멋진 도입부처럼 보는 이의 가슴을 설레게 한다. 7세기부터 건립되기 시작해 14세기에 지금의 윤곽을 갖췄다는 두브로브니크의 성곽은 여전히 견고하게 그 자리를 지키고 있다.
 
현대와 고대 로마의 행복한 조화 스플리트Split 
인구 20만명의 도시 스플리트는 크로아티아의 수도 자그레브에 이어 2번째로 큰 도시이자 해상 교통의 요지다. 구시가에서는 대리석이 눈부신 해안가 산책로와 야자수, 노천카페가 여유로운 휴양지의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스플리트의 현대적인 모습 한 편에는 고대 로마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다. 로마의 디오클레티아누스 황제가 정계에서 은퇴한 후 말년을 보낸 궁전은 그리 크지는 않지만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현존하는 로마유적 중 가장 훌륭한 건축물 중 하나로 꼽힌다. 
 
 
동화 속 공원 플리트비체Plitvice
1979년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된 플리트비체 호수Plitvice Lakes는 두브로브니크와 함께 가장 많은 관광객을 모으는 크로아티아의 명소다. 크로아티아어로 ‘얕은 호수’란 뜻의 플리트비체에는 16개 청록색 호수가 저마다의 아름다움을 뽐내며 가장 깊은 호수는 수심이 25m에 이른다. 트레킹 하듯 한 발 한 발 내딛을 때마다 카르스트 지형이 보여줄 수 있는 아름다움이 툭툭 펼쳐진다. 16개 호수는 그날그날의 날씨와 해가 비치는 정도에 따라 몇 번씩 그 빛깔과 분위기를 달리한다. 
 

Travie 크로아티아 원정대 응모요령
 
여행기간 :     2016년 5월1일~8일 예정(6박 8일, 추후 변동 가능)
여행지역 :     크로아티아
응모기간 :     2016년 2월27일~3월20일
응모대상 :     여행을 글과 사진으로 기록하고 싶은 성인 남녀, 기본적인 영어 의사소통 가능자
응모조건 :     원정대는 사전에 협의된 내용과 분량의 글·사진을
                  협의된 기간 안에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응모방법 :    트래비 홈페이지www.travie.com에 접속해 ‘아카데미 실습 참가하기’를 클릭해, 
                 자기소개 내용을 입력합니다. 직접 작성한 글과 사진을 올리거나
                 관련 링크를 삽입합니다.
응모우대      네이버 포스트를 통해 응모시 우대합니다(세부 내용은 트래비 포스트 참조).
모집인원      2~3명 
발 표:          2016년 4월 초 개별 통보
혜 택 :         우수 원정대원에게는 향후 트래비스트 또는
                 객원기자로 활용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기 타 :        여행 중 개인비용과 각종 세금, 여행자보험은 개인 부담입니다.
문 의 :        02-757-8980(내선 123)

주최 Travie     후원 크로아티아관광청, 터키항공
 
 
 
추천 0 비추천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미투데이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