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공연 - 연극 이 외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6.0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극 이(爾)

1월7일~22일/ 국립중앙박물관 내 극장 용/ 1544-5955


최근 영화 <왕의 남자>로 제작돼 더욱 새롭게 조명 받고 있는 연극 <이>가 앵콜 공연에 돌입했다. 연극 <이>는 연산군에게 낙점되어 웃음과 몸(동성애)까지 바쳐가며 가장 낮은 신분인 천민에서부터 희락원 종4품이라는 지위까지 오른 궁중 광대 ‘공길’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온갖 천대와 멸시에도 누구보다 떳떳했던 궁중 광대들의 삶과 그들을 둘러싼 음모, 절대 권력을 행사하던 왕과의 애틋하고 미묘한 관계를 재미있게 그려내고 있다.

 

라이브콘서트 스윙글 싱어즈 & 발렌타인의 마법

2월7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2068-8000


리얼그룹과 킹스싱어즈를 뛰어넘는 세계 최고 수준의 아카펠라 그룹 ‘스윙글 싱어즈’가 예술의전당에서 내한공연을 갖는다. 표현의 한계를 뛰어넘는 독창적인 곡해석으로 유명한 스윙글 싱어즈는 기상천외한 보이스테크닉과 폭넓은 레퍼토리, 재기발랄한 무대 매너로 한 편의 ‘쇼’를 선사한다. 특히 이번 공연은 젊은 연인들에게 어울리는 따뜻하고 로맨틱한 ‘재즈 & 무비’ 래퍼토리로 발렌타인의 마법을 선사할 예정이다.

 

연극 박정자의 19 그리고 80

2006년 1월9일~2월19일/ 우림 청담 씨어터/ 02-738-8289


아름다운 80세, 그녀를 사랑한 19세의 젊음. 아름다운 배우 박정자가 귀여운 80세 할머니 모드 역을, 굴렁쇠 소년 윤태웅이 우울증 19세 소년 해롤드 역을 맡는다. 80세 할머니 모드는 자신을 바라보는 상대를 깊이 이해하고 희망을 주는 여자이자 신부님 차를 슬쩍해 애인과 드라이브를 즐기는 로맨틱한 할머니다. 해롤드에게 이런 말썽꾸러기 할머니가 여자로 다가오기 시작하는데…

연극 삼류배우

2월26일까지/ 대학로 발렌타인극장 3관/ 02-3674-5555


이영진은 30년을 연극배우의 길을 걸어왔지만 아직까지 단역만 맡는 무명배우다. 그는 자식들에게 아버지로서도, 배우로서도 존경 받지 못하지만 미장원을 경영하며 살림을 꾸려가는 아내만이 그를 아직 기회를 만나지 못한 배우로 생각해 줄뿐이다. 극단에서 햄릿 공연을 하게 되자 연출가에게 사정을 해서 햄릿 역을 맡게 된 그는 집에 와서 자랑을 하며 햄릿 연습에 열중하는데, 관객 동원을 걱정한 제작자의 입김으로 기회를 사라지고 만다.

 

라이브콘서트 Rock Pride-비틀즈 VS 퀸

5월27일까지/ MC CORE 채플린홀/ 1588-2093


국내 최고 ‘트리뷰트 밴드(tribute band)’ 공연인 <Rock Pride-비틀즈 VS 퀸>이 청계천 채플린홀에서 열린다. 커버 밴드, 카피 밴드라고도 일컬어지는 ‘트리뷰트 밴드’라는 말은 해석 그대로 하면 모방 밴드이다. 자작곡 위주의 다른 밴드들과는 달리 밴드 원곡을 충실히 재현하는 것을 목표로 훌륭한 모창과 무대 매너를 자랑한다. 하지만 이들은 단순한 모방에 그치지 않고 사운드 재현과 음악적 재해석을 통해 진정한 밴드의 의미를 느끼게 해 줄 것이다.

 

클래식 정명훈과 서울시향의 신년음악회

2006년 1월18일/ 노원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02-3392-5721

서울시립교향악단이 마에스트로 정명훈을 예술고문으로 영입하여 오케스트라의 기본과 방향을 새로이 정립하고 단원 전면 오디션을 통해 최고 기량을 갖춘 연주자들로 조직을 재구성했다. 대한민국 교향악단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나가는 서울시립교향악단과 마에스트로 정명훈이 함께 하는 신년음악회로 멋진 새해를 시작해보자.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