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주 봉개프라자컨트리클럽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6.0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의 독특한 자연미를 마음껏 즐긴다

 

ⓒ 트래비


제주 절물자연휴양림 인근 한화리조트 내에 위치한 제주 봉개프라자C.C.는 제주도의 독특한 자연미를 보존하고 있는 동시에, 골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능적으로 설계된 퍼블릭 골프장이다. 한라산 중간에 위치한 제주 봉개프라자C.C.는 부지의 특성상 페어웨이와 러프(rough)를 양잔디로 시공하여, 어느 계절이든 푸르른 녹색 그린을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부지 서쪽에 남북 방향으로 길게 자리한 수림대는 원형 그대로 보존돼 있기 때문에 골퍼들은 카트를 타고 숲 속을 통과하는 색다른 느낌을 경험할 수 있다.

 

정규홀 못지않은 퍼블릭 골프장


제주 봉개프라자C.C.는 15만평 부지에 9홀, 전장 3,167m, 파 36 규모로 정규홀 못지않은 거리와 넓은 페어웨이를 자랑하고 있으며, 퍼블릭 골프장의 한계를 뛰어넘어 다양한 고객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기능적 측면에 중점을 두고 설계됐다. 티잉그라운드와 그린을 다원화시킨 ‘투 티(Two-Tee), 원 페어웨이(One-Fairway), 투 그린(Two-Green) 시스템’을 도입하여 두 번의 라운딩으로 정규 18홀 느낌 그대로 골프를 즐길 수 있다.


특히 4홀은 코스 전체가 원시 수림대로 둘러싸인 자연친화적 공간이며, 7홀은 환상적인 아일랜드 홀로 골프의 묘미를 만끽할 수 있다. 또 헤비 러프(heavy rough) 지역에는 제주도에서 볼 수 있는 억새나 찔레 등 자연 경관을 그대로 보존하여 플레이 지역과 대비되도록 했다.

 

한라산을 마주하는 친환경적인 코스


골퍼들이 실제 플레이에 들어가면 다양한 계절의 초목과 꽃들을 만날 수 있는 수림대의 이동 통로를 이용할 수 있다. 한라산의 바람을 한 몸에 받으며 맞서야 하는 도전적인 2번 홀은 자연림이 페어웨이 가운데 있어 정확한 샷을 요구하며, 3번 홀은 좌측 벙커 뒤에 해저드가 있어 오른쪽 페어웨이 방향으로 타구를 날리는 것이 좋다.


원시림에 둘러싸인 채 그린 뒷면으로 바다가 보이는 4번 홀은 그린 우측에 굽어진 숲이 포진하고 있어 타구 방향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5번 홀은 코스 전체가 우측으로 약간 굽어져 있으며 상향 포대 그린을 형성하고 있어 티샷 시 벙커 좌측 페어웨이 중앙에 안착시켜 정확한 아이언샷이 요구된다. 6번 홀은 내리막 홀로 좌우측에 벙커가 있어 정확한 티샷이 요구되며, 그린 좌측에 벙커가 있고 뒤에는 급경사가 있어 세컨샷의 방향 및 비거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7번 홀은 벙커와 호수로 둘러싸인 반도형의 아일랜드 홀로 아이언샷의 정확도를 요구한다.


한라산을 바라보며 그린 전면에 놓여 있는 계류를 넘어야 하는 9번 홀은 무리한 장거리 샷보다는 미들 아이언으로 안전하게 공략하는 것이 좋다.

 

열린 공간에서 여유를 맛보다


봉개프라자C.C.는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7분 간격의 여유로운 티 오프(tee off)와 5인승 승용식 전동카트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클럽하우스는 어디서나 자연 채광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있어 하늘과 맞닿아 있는 느낌과 열린 공간의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다. 특히 ‘그릴’에서는 대중적인 일반 메뉴와 함께 제주도 토속 음식도 맛볼 수 있으며, 마치 물 위에서 식사를 하는 듯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봉개프라자C.C.를 이용하고자 하는 골퍼들은 제주 한화리조트 숙박 상품과 연계하여 저렴한 가격에 골프를 즐길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예약은 주중, 주말 모두 경기일 30일 전부터 선착순 전화예약이 가능하다. 제주만의 독특한 자연미와 창조적인 도전을 제공하는 제주 봉개프라자C.C.에서 멋진 샷을 날려 보자.

 

봉개프라자 패키지 상품은 1박2일 기준, 36홀 상품이 판매되고 있다. 4인 기준으로 주중에는 18만4,000원, 주말에는 23만1,500~26만6,500원까지. 36홀 라운딩과 한화리조트 숙박 및 클럽하우스 1회 식사가 포함된 가격이며 그늘집은 별도 이용이 가능하다. 패키지 상품이 아닌 일반 이용요금은 주중 18홀이 8만5,000원, 주말에는 12만4,000원이며 지역 주민에게는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기타 카트 이용료와 캐디피는 별도.

 

064-727-9000/ www.bonggaepla zacc.com

 

-주간여행정보매거진 트래비(www.travie.com)
저작권자 ⓒ 트래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