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책 - 마음으로 떠나는 산사체험 외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6.0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으로 떠나는 산사 체험: 템플스테이

 

산사 체험은 복잡한 세상사를 잊고 ‘나’와 세상을 되돌아보는 소중한 체험 여행이며 완벽하게 휴식할 수 있는 릴렉스 여행이다.


대한불교 조계종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은 전국의 43개 사찰을 템플스테이 운영 사찰로 지정해 숙박과 발우공양, 참선과 기타 불교문화 체험 등 단기간에 산사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 책 <마음으로 떠나는 산사 체험>은 템플스테이 운영 사찰 중 전국 21개 사찰을 소개하고 해당 사찰의 풍경에서부터 템플스테이 프로그램, 주변의 맛집까지 완벽하게 정리하였다.


유철상 저/ 랜덤하우스중앙/ 265쪽/ 1만2,000원

 


평생 잊을 수 없는 체험 여행 40: 국내편

 

일년 동안 할 수 있는 40가지 레포츠를 산·바다·하늘·도시로 나누어 정리하였다. 각 레포츠의 기술이나 전문지식을 깊이 있게 다루기보다는 당장 이번 주말에 누구나 할 수 있는 계절 운동과 적당한 장소, 준비물, 사전 지식 등을 전문 여행작가의 생생한 체험담과 함께 구성한 책으로, 쉽게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체험 장소와 체험 장비, 장비 구입처, 교육 기관 등을 상세하게 수록하였다. 또한 레저 관련 각종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허시명 저/ 넥서스/ 250쪽/ 1만6,500원

 


수도권 베스트 여행지 42

 

가벼운 여행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근거리 여행이다. 한나절 만에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 여행의 불편함을 세심한 배려로 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여행지, 적절한 테마로 휴식과 배울 거리를 겸비한 여행지. 이것이 현대의 도시인들이 원하는 여행지다. 이 책은 독자이자 여행객들의 욕구를 간파한 베테랑 여행작가가 시간상의 제약을 해소하기 위해 여행지를 서울근교, 수도권으로 제한하고 그 안에서 뽑을 수 있는 최상의 정보, 최신의 안내, 최적의 이야기들을 엄선했다. 이 책에 소개된 몰라서 못 가고 알고도 안 가본 여행지들에는 기대 이상으로 새로운 이야기들이 다양하다.


정보상 저/ 살림출판사/ 273쪽/ 1만1,500원


-자료제공: yes 24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