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홍콩 사람처럼 누비는 올드타운센트럴

  • Editor. 트래비
  • 입력 2017.04.26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에 신사동 가로수길이 있다면, 홍콩엔 이곳이 있다. 아기자기한 레스토랑과 감각적인 숍들로 가득 채워진 올드타운센트럴. 오늘 하루만큼은 홍콩 로컬처럼 올드타운센트럴 구석구석을 누벼 보는 건 어떨까?  
 
홍콩의 밤을 책임질 란 콰이 퐁
올드타운센트럴 거리
 
 

●Mid-Level Escalator
미드 레벨 에스컬레이터 타기
 
이전부터 홍콩의 부자들은 습하고 더운 기후를 피해 서늘한 고지대에 저택을 지은 반면, 젊은 상류층들은 고지대 바로 아래 산등성이에 있는 고급 아파트에서 주로 살았다. 높은 아파트 건물들이 즐비한 그 일대에 ‘중간 지대’, 즉 미드 레벨(Mid-Level)이라는 이름이 붙은 이유다. 미드 레벨 지역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는 단연 미드 레벨 에스컬레이터. 세계 최고 길이를 자랑하는 이 에스컬레이터는 센트럴 중심가부터 미드 레벨 지역까지 하나의 무빙워크로 연결한다. 

●Eat
미식가 도시 홍콩에서 브런치
 
홍콩에는 어느 하나를 고르기가 어려울 정도로 다양한 레스토랑·카페가 즐비해 있다. ‘코스모폴리탄(Cosmopoliatan)’이라는 말처럼, 이곳에는 언제나 세계 각국에서 모인 사람들의 활기가 넘친다.
 
 
이보다 완벽할 순 없어
베이스먼트(Basement)
감각적인 인테리어에 낭만적인 야외 자리, 맛있는 음식까지. 모든 면에서 ‘10점 만점에 10점’인 레스토랑이다. 이탈리아식 육회인 비프 카르파치오(Beef Carpaccio)와 일본 된장을 발라 구워낸 대구 요리 등 대륙을 넘나드는 요리를 선보인다.
가격: 런치 세트 HK$ 88~138, 파스타 HK$ 85~138
주소: 29 Gough Street- Central
전화: +852 2854 0010
홈페이지: www.basement.hk
 
휴식이 필요한 당신에게
헤리티지 티하우스(Heritage Teahouse)

포호(Poho) 초입에 위치한 찻집으로 중국의 차와 간단한 다과를 판매한다. 전통적이면서 빈티지한 분위기를 함께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 다도에 필요한 여러 차기도 함께 구입할 수 있고, 여러 종류의 차는 구매 전 시음도 가능하다. 
주소: G/F, 4 Tai Ping Shan Street, Sheung Wan
전화: +852 2517 8028 
 
진한 커피 향기가 가득해
올림피아 그래코 이집션 커피(Olympia Graeco Egyptian Coffee)

타이 퀀의 빅토리아 감옥 뒤편에 위치해 홍콩에서 가장 완벽하게 원두를 로스팅한다는 평가를 받는 곳이다. 실내에 있는 오래된 로스팅 기계는 매일 신선한 커피를 만든다. 1927년에 문을 열어 역사를 자랑하는 이곳에서는 품질이 좋은 원두 뿐 아니라 커피 용품도 구입할 수 있다.
주소: 24 Old Bailey Street, Central
전화: +852 2522 4653
오픈: 10:00~19:00(월요일~토요일), 일요일 휴무

●Shopping
홍콩 스타일에 흠뻑 빠져 보기
 
충동구매의 경험이 잦은 당신이라면 조심하시길. 올드타운센트럴에는 홍콩 로컬 제품들부터 전 세계 스타일리시한 제품들이 지나가는 사람의 눈길과 발길을 마구 유혹한다. 
 
 
지오디 (G.O.D.)
동양적 색채에 홍콩 로컬 디자이너들의 유쾌한 감성을 더한 디자인 숍. 홍콩 현지인들과 여행자들에게 고루 인기가 높은 스테디셀러다.
주소: 48 Hollywood Rd, Central
오픈: 11:00~21:00 god.com.hk

홈리스 (Homeless)
전 세계 디자인 제품들을 엄선한 셀렉트 숍. 국내에서 보기 힘든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해 있으며 필기구, 노트, 초, 벽시계, 조명 등 제품군의 범위가 넓다.
주소: 29 Gough Street, Central
오픈: 11:00~21:00
홈페이지: www.homeless.hk

피엠큐 (PMQ)
19세기 말에 지어져 경찰의 기숙사 등으로 사용되었던 낡은 건물에 갤러리와 디자인 숍 등이 들어서며 복합 예술 공간으로 재탄생한 PMQ(Police Married Quarters). 100여개가 넘는 숍들이 즐비해있는데 티셔츠부터 액세서리, 욕실 용품까지 볼거리가 너무도 많아 발걸음을 옮기기가 힘들 정도다. 
주소: 35 Aberdeen Street, Central
홈페이지: www.pmq.org.hk

●Nightlife 
란 콰이 퐁에서 흥겨운 나이트파티
 
해가 질 무렵, 홍콩의 가장 트렌디한 바들이 대거 몰린 란 콰이 퐁(Lan Kwai Fong)은 부쩍 바빠지기 시작한다. 벨벳 소파가 놓인 라운지에서 담소를 나누는 사람들, 록 음악이 울려 퍼지는 펍에서 한바탕 웃고 있는 사람들 등 란 콰이 퐁의 밤은 그야말로 거대한 파티장이다.
 
 
드래곤아이 (Dragon-i)
홍콩의 유명인들은 물론 나오미 캠벨, 데이비드 베컴 등 세계적인 스타들도 방문할 만큼 이름난 클럽이다. 천장과 벽에 별처럼 박혀 있는 LED 조명과 중국풍의 붉은 램프, 새장 모양의 오브제 등 현대적 이미지와 전통적 이미지가 어우러져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목테일과 칵테일 메뉴가 다양하게 갖춰져 있다.
가격: 목테일·칵테일 HK$ 90~150 
주소: 2F, The Centrium, 60 Wyndham Street, Central
전화: +852 3110 1222
홈페이지: www.dragon-i.com.hk
 
자료제공 홍콩관광청 에디터 트래비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