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늘이 놓은 다리, 우룽 천생삼교

  • Editor. 트래비
  • 입력 2017.06.0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룽(武隆)
충칭 남동부에 자리한 우룽은 꽤 볼거리가 많은 관광 도시다. 땅속으로 깊게 파인 용수협지봉과 200m 이상의 거대한 높이의 다리가 무려 세 개나 있는 천생삼교의 풍광은 이게 과연 현실일까 의심케 할 정도로 빼어나다. 지난 2007년 유네스코는 우룽의 카르스트 지형을 중심으로 한 현(縣) 전체를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했고, 중국 내에서도 이 일대를 포함하는 천갱지봉(天坑地縫) 국가지질공원을 3대 국립공원 중 하나로 꼽았다.
 
길고도 깊은 용수협지봉의 협곡 사이로 빛이 은은하게 부서진다
천생삼교 중 제3교인 흑룡교(黑龙桥)
영화 <트랜스포머>에 등장했던 바로 그 폭포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황후화>가 촬영된 세트장
 
 
●하늘이 놓은 다리

천갱지봉 국가지질공원 입구에서부터 지그재그로 놓인 계단을 따라 한참 내려가야 바닥에 다다른다. ‘하늘이 만든 세 개의 다리’라는 뜻의 천생삼교(天生三桥)는 바닥에서 올려다봐야 더 자세히 관찰할 수 있다. 수만년 동안의 침식 과정을 거쳐 형성된 다리가 작게는 200m 남짓, 크게는 300m에 육박하는 높이로 무려 세 개나 모여 있는 것은 세계에서도 유일무이하다. 평소 영화 <트랜스포머> 시리즈를 즐겨 보는 이들이라면 이 풍경이 더 익숙할 게다. 2014년 개봉한 트랜스포머의 네 번째 시리즈 <트랜스포머: 사라진 시대>에서 주인공 로봇인 옵티머스 프라임이 고대의 공룡 로봇을 각성시키기 위해 찾았던 곳이 바로 이곳이니까. 천생삼교 아래로 약 3.5km가량 이어지는 길은 협곡 사이를 걷는 트레킹 구간으로 이용되고 있다.

이번에는 깊이, 더 깊이 내려간다. 선녀산 일대 지표면의 용틀임으로 갈라진 땅덩어리 사이로 깊게 패인 협곡, 용수협지봉(龙水峡地缝)이다. 무려 5km에 걸친 협곡 중 2km만을 일반인에게 개방한다. 입구를 지나 이어지는 동굴을 따라 한참을 내려가니 아담한 폭포 하나가 눈에 들어온다. 절벽 아래 소소하게 흐르는 저 물줄기가 어떻게 다가올지, 이 때는 짐작하지 못했다. 

동굴 끝자락에서 엘리베이터에 오른다. 80m를 곧게 내려간 후 다시 좁은 탐방로를 따라 더 아래로 내려간다. 끝 모를 길이 계속 이어질 때 즈음, 협곡의 가장 깊숙한 곳에 두 발을 내디딘다. 용수협지봉 아래에 서니 잠시 그치나 싶었던 비가 다시금 퍼붓는다. 협곡 사이로 떨어지는 폭포 물방울인지, 빗방울인지 모를 무언가가 사방에서 튀어 오른다. 비가 내린다며 투덜거리던 것도 잠시, 순식간에 바뀐 주변의 에너지가 묘하다. 거칠게 쏟아 내는 계곡의 투박한 소리에서 강력한 힘이 전달되어 온다. 우산을 접고, 떨어지는 물방울을 손으로 훔치며 앞으로 나아간다. 

빛 하나 새어 들어오기 힘든 협곡의 가장 밑바닥을 더듬는다. 절벽 위에서 보았던 소소한 물줄기는 거대한 폭포가 되어 근엄한 표정으로 방문자를 내려다본다. 탐방로 양쪽으로 길고 드높게 이어지는 절벽은 좁아졌다가, 넓어졌다가를 반복한다. 계곡이 바위와 맞부딪칠 때마다 들려오는 험악한 소리가 어느새 잦아든다. 얼마나 걸었을까. 한 줄기 빛이 새어 들어오고, 한껏 움츠렸던 마음이 서서히 녹는다. 점점 낮아지던 절벽은 어느새 나와 어깨를 같이한다. 
 
천생삼교
오픈: 09:00~16:00
입장료: 성인 135위안
 
용수협지봉
오픈: 09:00~16:00
입장료: 성인 135위안
 
천생삼교 방문객을 열심히 실어 나르는 가마꾼들
 
▶카르스트를 쉽게 넘나드는 법
천갱지봉 국가지질공원 셔틀버스

우룽 카르스트의 주요 장소를 둘러보는 셔틀버스가 운행 중이다. 우룽 카르스트 매표소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천생삼교와 용수협지봉을 쉽게 찾아갈 수 있다. 30분 간격으로 주요 지점에서 출발하지만, 인원이 가득 찰 경우에는 바로 출발하기도 한다. 
주소: Yinxing Ave, Wulong Xian, Chongqing Shi, China
홈페이지: www.wlkst.com
 
HOTEL
홍복호텔(宏福饭店)
주변에 여행지가 많은 것에 비해 우룽 지역에는 고급 호텔을 쉽게 찾아볼 수 없다. 홍복호텔은 인상무륭쇼 공연장, 천생삼교, 용수협지봉 등이 모여 있는 선녀산 기슭에서 찾을 수 있는 가장 합리적인 호텔이다. 
주소: 2, Furong E Rd, Wulong Xian, Chongqing Shi, China
전화: +86 23 6450 1666
 
 
 
글·사진 Traviest 김정흠  에디터 김예지 기자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