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캘거리에선 이렇게 놀자

  • Editor. 고서령
  • 입력 2017.12.0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캘거리 Calgary
캘거리에선 이렇게 놀자
 
 
캐나다 최대 음악 박물관 관람하기
스튜디오 벨

캘거리에는 캐나다의 국립음악센터인 스튜디오 벨(Studio Bell)이 있다. 캐나다 서부 지형 과 악기의 모양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했다는 박물관 건물은 멀리서도 한번에 시선을 사로 잡을 만큼 멋지다. 다양한 악기를 직접 연주해 볼 수 있고, 캐나다의 역사적인 뮤지션들이 직접 사용했던 악기와 입었던 의상 등이 다섯 층에 걸쳐 전시되어 있다. 캘거리의 뮤지션들 은 스튜디오 벨에서 자원봉사를 하기를 좋아하고, 놀이터 삼아 자주 놀러오기도 한다고. 지 금은 박물관의 일부가 된 ‘킹 에드워드 호텔(King Edward Hotel)’은 1905년 문 을 열었고 1970~1980년대 캘거리의 전설적인 블루스클럽으로 유명했던 곳이다. 미래적인 건 축미가 돋보이는 건물과 100년 전 모습을 간직한 킹 에드워드 호텔 건물의 조화가 매력적이 다. 
홈페이지: studiobell.ca
 
 
 
트렌디한 동네에서 ‘불금’ 만끽
17th 애비뉴

일주일 중 가장 행복한 금요일 저녁과 토요일 저녁, 캘거리의 젊은이들은 17th 애비뉴로 향 한다. 지금 캘거리에서 가장 핫한 동네다. 어느 한 곳을 고르기 힘들 정도로 트렌디한 레스 토랑, 바, 카페가 즐비한 곳이다. 인기 있는 레스토랑들은 주말 저녁 적어도 1시간 이상씩 웨이팅이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몰린다. 재미있는 사실은 이곳에서 최고 인기를 자랑 하는 곳 중 하나가 ‘안주(ANJU)’라는 한국음식점이라는 것. 안주 레스토랑을 가득 메운 사람들 중에 한국인은 찾아보기 힘들다. 한국 우표와 장독 등으로 한 인테리어도 세련됐고, 소주를 활용해 만든 칵테일과 새롭게 해석한 여러 가지 한식 요리가 흥미롭다. 참, 17th 애비뉴는 한껏 멋을 내고 가야 제대로 즐길 수 있다.  
 

▼LIST
로컬이 추천한 17th AVE. 레스토랑
· 안주(ANJU)  anju.ca
· 캘커타 크리켓 클럽(Calcutta Cricket Club)   www.calcuttacricketclub.com
· 포린 콘셉트(Foreign Concept)  foreignconcept.ca
· 십 앤 앵커(Ship & Anchor)  www.shipandanchor.com
· 아날로그(Analog)  www.proofyyc.com

▶travel info HOTEL
 
호텔 아트(Hotel Arts)
다운타운 중심부에 위치해 있어 걸어서 여행하기에 좋다. ‘아트’라는 이 름처럼 호텔 로비와 복도에 예술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캘거리 타워가 있는 스티븐 애비 뉴까지는 걸어서 15분, 17th 애비뉴까지는 걸어서 20분 정도 걸린다. 객실은 깔끔하고 서비 스는 친절하다.
홈페이지: www.hotelarts.ca
 

켄싱턴 리버사이드 인(Kensington Riverside Inn)
보통 ‘인(Inn)’이라는 이름을 가진 숙소는 ‘호텔’보다 별로라는 선입견이 있지만, 이곳은 웬만한 호텔보다 훌륭한 인이다. 조식 뷔페는 없지만 호텔 1층의 레스토랑 옥스보우(Oxbow)의 아침 메뉴가 정말 맛있으니 먹어 보길 추천. 호텔 바로 앞에 강이 있어 산책하기에 좋다. 
홈페이지: www.kensingtonriversideinn.com
 
▶BEST  RESTAURANT
 
리틀헨리(Little Henry)
호텔 아트에서 도보로 1분 거리에 있는 곳. 텐풋헨리(Ten Foot Henry)라는 레스토랑이 운영하는 작은 카페로 오전 8시에 문을 열기 때문에 아침식사를 하기에 좋다. 이곳에서 먹 은 샌드위치와 드립커피가 지금도 생각난다. 다시 캘거리에 간다면 또 가고 싶은 곳.
홈페이지: www.tenfoothenry.com 
 
블링크(Blink)
캘거리타워가 위치한 스티븐 애비뉴(Stephen Ave.)에 있는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음식 맛과 분위기는 엄지 척. 하지만 가격대에 비해 양은 적은 편이므로 대식가는 만족하지 못할 수도 있다. 호텔 아트에서 투숙객들에게 무료로 빌려 주는 자전거를 타고 가서 저녁을 먹고 오면 딱 좋다.
홈페이지: www.blinkcalgary.ca 
 
기획·글 고서령 기자  그림 김물길  사진 Photographer 전명진
취재협조 알버타관광청 www.travelalberta.com/kr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