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국제관광박람회 - 대한민국 체험학교, 경기도로 오세요"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6.0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체험학교, 경기도로 오세요

서울과 가장 근접한 도시, 경기도 관광이 한층 풍성해진다.
9월11일부터 14일까지 경기도 고양 한국국제전시장(KINTEX)에서는 경기도 관광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2005 경기국제관광박람회´가 열린다. 이번 박람회에는 경기도 내 31개 시·군별 관광자원이 한 자리에서 펼쳐지며, 이외에 해외 관광청과 여행사, 관광기념품 업체 등이 참가해 알찬 여행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박람회 기간 동안 전시 행사를 비롯해 각종 이벤트 프로그램도 마련되며 제4차 세계한상대회도 함께 열려 국내외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박람회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경기관광의 모든 것 담아

 관광에는 여행목적지를 비롯해서 교통수단, 잠자리, 먹거리 등 수많은 정보들을 필요로 한다. 이들을 수집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하는 법. 하지만 이곳 경기국제관광박람회를 방문한다면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손쉽게 경기관광에 대한 유익한 정보들을 만날 수 있다. 

전시관은 크게 관광홍보관, 여행정보관 및 상품판매관, 특산품 및 기념품 홍보관, 체험관 등 4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관광홍보관에는 16개 광역자치단체와 기초단체, 그리고 경기도의 31개 시·군이 서로 키를 재며 여행목적지로서의 매력을 뽐내며, 대륙별 주요 국가 홍보관과 주한 해외 관광청들의 홍보부스도 마련돼 있어 각 지역의 관광매력을 살펴볼 수 있다.

여행정보관 및 상품판매관에서는 국내와 해외를 아우르는 여행사들과 항공, 철도, 호텔, 테마공원, 스키리조트 등이 서로의 상품을 선보이며, 예약관과 동시에 운영돼 박람회 현장에서 직접 예약이 가능하도록 꾸며졌다. 특히 최근 생태·평화관광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DMZ 상품과 데일리투어(Daily Tour) 상품관도 별도로 마련돼 방문객의 발길을 이끌 예정이다.

살거리 또한 여행의 기쁨 가운데 하나다. 이를 위해 특산품 및 기념품 홍보관이 마련돼 있다. 각 지역별 특산품과 무형문화재들의 정성이 깃들어 있는 작품, 그리고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들과 관광레저 관련 상품들도 전시·판매되고 있다.

여행 목적지에서만 즐길 수 있는 독특한 체험거리도 박람회장에서 즐길 수 있다. 체험관에서는 시·군의 날을 지정해 지역별 대표적인 음식 만들기 및 도자 만들기 등의 체험이 준비될 예정이다. 

박람회 기간 이벤트도 풍성 

박람회 기간 동안에는 각종 공연과 이벤트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마련된다. 11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매일 오전 홍보 영상물이 방영되며, 밸리댄스, 정통재즈공연, 퓨전재즈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무대들이 매일같이 펼쳐진다. 보아 이미테이션, 브리트니 스피어스 이미테이션, 코요테 어글리 컨셉 댄스쇼와 같은 독특한 이벤트들과 경기 브레인 서바이버 등 관객들이 직접 참여해 즐길 수 있는 시간들이 마련된다. 경기관광상품을 직접 평가하고 구매할 수 있는 경매 시간도 열린다. 

또 매일 오후 1시30분과 4시40분부터 각각 안성바우덕이 공연과 뮤지컬 퍼포먼스 점프 무대를 관람할 수 있다. 공연 무대 중간중간에 마련된 경품 추첨시간은 놓치지 말아야 할 팁이다. 각종 푸짐한 경품들이 마련되어 있는 만큼 조금 욕심내 보는 건 어떨까. 경품권은 기획상품 정보데스크에서 배포한다. 이외 관람객 체험을 위한 체험관도 마련될 예정이다. 게르체험과 캠핑캐라바닝 시승 체험이 준비되며 일산 호수공원시티투어 프로그램도 박람회 기간 실시된다. 

제4차 세계한상대회 

박람회가 열리는 기간 동안 제4차 세계한상대회가 9월13일부터 15일까지 한국국제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재외동포 경제단체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40개국에서 약 2,5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해외동포 상공인과 국내 비즈니스 업계의 교류의 장인 동시에 해당 개최 도시를 해외동포들에게 소개하는 자리인 만큼 올해 경기도 개최는 큰 의미를 갖는다. 대회 기간 경기도는 해외 동포들에게 경기도 관광 매력을 한껏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