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열전 12탄 홍대 ③ 사진으로 본 홍대 주변 풍경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7.10.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실, 홍대 주변은 정직한 노선도를 자랑한다. 홍대역 6번 출구로 나와 왼쪽으로 방향을 틀 면, 큰 대로변 끝에 홍대 정문을 마주할 수 있다. 그를 중심으로 ‘산울림소극장’과 ‘극동방송’ 방향의 갈래 길이 나뉘는데, 각각 ‘카페골목’과 ‘쇼핑골목’으로 테마를 나누는 이들이 많다. 골목골목마다 아기자기한 소품과 빈티지한 패션 용품들을 판매하는 ‘홍대’. 굳이 디테일한 위치를 설명하지 않아도 족히 한 시간이면 중심가를 돌아볼 수 있는 작은 대륙을 프레임 속에 담았다.


 ⓒ트래비


*지도 일러스트레이터 제스(JESS)



 ⓒ트래비

1~10 거리를 걸으며 마주치는 1만원 짜리 플랫슈즈, 파리를 담은 귀여운 스템프, 카페의 소품들도 홍대에서는 모두 즐거운 볼거리다. 
11. 수 노래방 맞은편으로 난 협소한 골목길을 따라 걸으면 양쪽으로 수십 종의 상점들이 홍대인들의 자유로운 스타일을 동경하게 만든다.
12. 오늘날의 ‘홍대’를 만든 것은 8할이 젊은 예술가들이었다. 그들은 소품과 형식에 구애 받지 않는 자유로운 상상으로 펜을 들고 오늘도 거리로 나선다.
13. 산울림소극장은 ‘홍대’의 영역을 확장시키는 기준점이자 버팀목이 된다. 조용하고 한적했던 이 일대는 최근 <커피 프린스 1호점>의 인기에 힘입어 여행자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14. ‘홍대’의 젊은 예술가들은 우연히 마주친 벽화에서도 예술적 영감을 불어 넣는다. 홍대 정문에서 극동방송 쪽 스타벅스 골목길은 일명 ‘홍대 벽화거리’. 대학 순수미술 동아리팀의 다양한 그림은 이 작은 대륙을 보물섬으로 만드는데 일조한다. 
 


 ⓒ트래비




-주간여행정보매거진 트래비(www.travie.com) 저작권자 ⓒ트래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