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도서 - 동경 산책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7.11.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경 산책

저자 마치다 코우는 아쿠타가와 상, 가와바타 야스나리 문학상 등을 수상한 일본 문단의 대표적인 작가 중 하나이다.<동경산책>은 흔해 빠진 도쿄 여행 에세이가 아니다. 바람에 나부끼듯 표연하게 여행을 떠난 일본 작가의 시선으로 본 도쿄와 도쿄지엥의 속살이 ‘날것’으로 드러난다. 또한 일본의 작가가 꿈꾸던 여행의 자락을 보여준다. 편안하지 않은 관광지, 낯선 곳에서 만나는 사람들의 무관심과 부조리. 무기질적인 사람들과 어딘가 나 혼자 동떨어져 버린 것 같은 위화감, 빡빡한 일상생활에 자기 자신에서 벗어날 수 없는 사람이 자신을 돌아보는 기회를 준다. 이러한 만남들 속에서 저자는 때로 분개하고 때로 실망하며 의기소침해지지만, 표연함을 추구하는 작가의 모습은 우습고 황당하면서도 어딘가 따스함이 느껴진다. 에세이와 소설과 망상이 잘 버무려있으며, 맛깔스런 마치다 코우의 글과 작가가 직접 촬영한 감각적인 사진이 더해져 독특한 매력을 뿜어낸다. 

마치다 코우 저/ 랜덤하우스코리아/ 1만2,000원

지구별 사진관

사람을 발견하고 가슴이 따뜻해지는 여행기. 저자가 ‘진정한 지구인’이 되길 꿈꾸며 시작한 세계 여행의 기록을 담은 이 책은 2005년 8월부터 2006년 12월까지 아시아와 동아프리카 의 여러 나라들을 돌아다니며 찍은 수천여 장의 사진과 함께 저자의 여행기를 함께 담은 기록이다. 처음에는 단순히 세계 여행을 목표로 시작한 것이 여행 중 우연히 접하게 된 스티브 매커리의 사진으로 인하여 여행에서 만난 사람들과 그들의 삶을 피사체에 담게 되면서부터 인간을 사랑하고 여행의 참다운 묘미를 알게 되어가는 과정을 보여준다. <지구별 사진관>은 앙코르와트나 타지마할 같은 세계 유수의 건축물이나 유명한 관광지가 아닌 그 곳에 사는 사람들의 일상을 담아 그의 경험과 함께 평범하지만 사람냄새가 물씬 풍기는 여행기를 들려준다. 

최창수 저/ 북하우스/ 1만2,000원

색다른 지구여행

세계적인 여행작가이자 사진작가인 저자들이 평생 꼭 한 번은 가봐야 할 보석 같은 이색 여행지 30곳을 소개한다. 파타고니아의 만년설을 등반하거나 신비로움이 넘치는 우유니 소금 사막과 광활한 모래언덕이 끝없이 펼쳐지는 사하라 사막을 자동차를 타고 달릴 때 느끼는 짜릿한 기분. 말을 타고 떠나는 사파리 여행에서 사자나 기린, 코끼리 등의 야생동물을 만나거나 야생의 숲속을 헤매다 멸종위기의 마운틴고릴라 가족을 조우할 때의 특별한 행복. 인적이 드문 바하마의 산호섬을 카약을 타고 지나거나 미국 뉴잉글랜드 지방의 울긋불긋 눈부신 가을 단풍 속을 홀로 달리는 자유. 이 모두는 자연 속에서만 느낄 수 있는 황홀한 감정이다. 때로는 거친 원시적 모습 그대로, 때로는 어머니 품과 같은 따뜻함으로, 우리를 어루만지는 대자연이 뿜어내는 매력에 흠뻑 빠지고 나면 어느덧 에너지로 충만해지고 몸과 마음도 온전히 치유가 된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스티븐 와킨스, 클레어 존스 저/ 넥서스BOOKS/ 1만7,500원

이동진의 영화풍경 필름 속을 걷다

저자인 이동진 영화전문기자가 유명한 영화들의 촬영지와 배경을 직접 다니며 찍은 사진과 여행지에 대한 단상을 영화와 접목시킨 ‘영화여행기’. 영화에 대한 애정과 여행자로서의 느리면서도 호기심 가득한 발걸음과 시선을 담았다. 이 책의 여정은 대체로 쓸쓸하고 외로운 주인공들의 뒷모습을 떠올리게 한다.〈이터널 선샤인>의 배경이 된 미국 몬탁의 바닷가와〈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의 배경이 된 일본 치바현 규주쿠리 해변가는 홀로 찾은 사람의 비밀스러운 의식의 장소로 겹쳐지며 이루어지지 못한 사랑의 훗날을 떠올리게 한다.〈러브 액츄얼리〉에서처럼 크리스마스에 찾은 런던은, 어디에나 있다는 사랑을 확인하기에는 외로운 곳이었으며 홀로코스트의 암울한 기억을 담은〈쉰들러 리스트〉의 폴란드의 겨울은 무거웠다. 이 밖에도 장국영의 흔적을 찾아 떠난 홍콩과 <베니스에서 죽다>에서 노음악가가 외롭게 죽어간 궤적을 따라간 베니스 등의 풍경도 인상적으로 남는다. 

이동진 저/ 예담/ 1만2,000원


자료제공 = 맥스무비 www.maxmovie.com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