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08 수능 수험생을 위한 특집 ① 12년 만에 찾아온 달콤한 휴식 학습으로 거듭나기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7.11.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디어 수능(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났다. 시험 결과는 잠시 잊고, 생애 가장 자유롭고 행복한 이 순간을 만끽해 보자.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팡팡’ 풀며 신나는 시간을 보내고, 그동안 등한시했던 새로운 분야에도 발을 들여 놓아 보자. 새로운 것을 배우고 새로운 곳을 체험하며 인생의 다음 단계를 준비한다면, 이 기간이 더욱 알차게 느껴질 것이다.

그래서 트래비가 수능 수험생을 위한 알찬 정보들을 준비했다. 수험생들을 위해 준비된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혜택은 기본, 인생의 폭을 넓혀 줄 해외연수 프로그램과 인생의 또 다른 재미를 더해 줄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까지, 수능 후 즐길 수 있는 모든 것을 소개한다.  

에디터 김수진 기자

수능이 끝났다. 이 순간을 위해 인고의 시간을 감내한 이 땅의 모든 수험생들에게 박수를 보낸다. 길고 어두운 터널을 빠져 나온 당신 앞에 펼쳐진 달콤한 자유 시간, 무엇으로 채울까? 쌓인 문제집에 짓눌린 예술적 감성을 마음껏 펼쳐도 좋다. 남들보다 한 발 앞서가는 것에 희열을 느낀다면 미리미리 자격증을 준비하는 것도 알찬 방법. 인기 가도를 달리는 킹카 & 퀸카로 거듭나기에도 충분한 시간이다. 그냥 보내기엔 너무 아까운 내 인생 최고의 프리 타임! 후회 없이 보내기 위한 리스트.  

글 Travie writer 류진

감성 충족 100% 예술로 위로받기

예술가가 되는 법. 그릴 수 있는 곳이라면 낙서를 포함해 모든 종류의 그림을 그린다. 영화 <원스>의 주인공처럼 언제 어디서든 기타를 메고 노래를 한다. 뚝딱뚝딱 가구를 만들 수도 있고 향기 그윽한 갓 내린 커피를 고집해도 좋다. 

손으로 풀어 보는 스트레스 그림이 좋은 사람들



그림이 좋은 사람들이 그림을 배우고 그리고 나누는 곳, 그림보다 사람이 더 좋은 곳이다. 취미 미술부터 전문 일러스트, 대학원 진학 준비 과정 등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전문 미술 교육 기관으로 입시, 편입, 유학 과정이 개설되어 있지 않은 것이 특징. 취미 미술 과정에는 기초 드로잉, 인체 크로키, 기초 인물 초상, 정물 풍경 드로잉으로 분류된 드로잉 과정과 수채화, 유화, 파스텔, 아크릴로 나뉜 회화 과정이 있으며 그림의 기초부터 탄탄히 다지고 싶은 이는 드로잉의 첫 단계인 ‘기초 드로잉’을, 자연, 사물과 교감하면서 자유로운 창작을 경험하고 싶은 이에게는 회화 과정 중 ‘유화 코스’를 추천한다. 각각의 과정은 16주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홍대 앞 5분 거리. 

★ 문의 02-6408-2209 www.worldn.co.kr

배틀 DJ

우리나라 최초의 디제잉 전문 교육 기관. 디제잉의 기본인 믹싱(mixing)과 스크래치(scratch)를 6개월 동안 이수하면 프로듀서 과정에 입문, 전문 DJ로 한걸음 더 내딛을 수 있다. 

★  문의 02-523-5280 www.battledj.co.kr 



자스 실용 음악원

캠퍼스에 울리는 통기타의 낭만은 지금도 여전히 살아 있다. 자스 실용 음악원 기타 강좌는 평일, 주말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해 수업을 들을 수 있어 편리하다. 삼성동에 위치. 

★ 문의 02-501-3422 www.jassmusic.com 

커프의 ‘마이결’이 되어 보자 한국 커피 문화원



<커피 프린스 1호점> 주인공 ‘은찬’이 커피 위에 꽃과 구름 천사를 그리는 ‘라떼 아트’를 할 때 당신의 손과 마음이 동시에 동했다면 주저 말고 커피 문화원의 문을 두드려라. 바리스타 입문 과정을 거치면 은찬이만큼 예쁜 커피를 만들 수 있는 라떼 아트 과정을 밟을 수 있다. 첫 단계인 바리스타 베이직 스쿨에서는 커피에 관한 기초 상식부터 커피를 볶는 로스팅, 우유 스티밍, 핸드 드립 등을 배울 수 있으며 주 1회, 12주 강의를 이수하면 문화원에서 주는 수료증과 함께 세련된 커피 박사로 거듭난다. 라떼 아트 과정은 반드시 바리스타 베이직 스쿨을 거쳐야 할 필요는 없지만 에스프레소 추출과 우유 스티밍 등의 어려움이 있어 1단계를 이수한 후 배우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다. 

★ 문의 02-586-2723 www.coffeeplus.com

삼익 뮤직 스쿨

당신의 삶을 노래할 악기 하나쯤은 두어도 좋다. 특히 리듬에 온몸을 맡기는 열정적인 드럼은 긴 수험 생활 동안 쌓인 당신의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려 준다. 화려한 수상 경력과 앨범 활동을 자랑하는 3명의 드럼 강사들에게 사사받는 특별한 테크닉으로 폼 나는 드러머가 되어 보자. 논현동 소재.  

★문의 02-541-3922 www.isims.co.kr

열린 목공방

매주 토요일 오후, 허공을 울리는 경쾌한 못 소리에 집중하다    보면 복잡한 머릿속도 깨끗이 비워진다. 나무 냄새 가득한 공방에서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가구를 만들 수 있는 특권을 누릴 수 있는 곳. 매주 토요일 수업, 총 4주 코스로 구성. 화곡동에 위치해 있다. 문의 02-2606-8895 www.okdiy.co.kr

열린 목공방

매주 토요일 오후, 허공을 울리는 경쾌한 못 소리에 집중하다    보면 복잡한 머릿속도 깨끗이 비워진다. 나무 냄새 가득한 공방에서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가구를 만들 수 있는 특권을 누릴 수 있는 곳. 매주 토요일 수업, 총 4주 코스로 구성. 화곡동에 위치해 있다. 문의 02-2606-8895 www.okdiy.co.kr

공부는 쭈~욱 계속된다 어학 & 실용 강좌

남보다 한 걸음 더 먼저 내딛고 싶은 욕심 많은 수험생들을 위해 준비했다. 수능이 끝나도 여전히 배움에 목마른 공부벌레들에게 제안하는 ‘지금 배워 놓으면 절대 후회 안 하는’ A학점짜리 강좌들.

바지런히 쌓는 나만의 경쟁력 그린 컴퓨터 아트 학원

이력서를 든든하게 채워 줄 컴퓨터 관련 자격증은 취업의 가장 기초적이고 기본적인 요건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인정하는 국제 공인 자격증인 MOS는 취업뿐 아니라 대학에 진학해서도 각종 발표와 과제, 공모전, 졸업 인증을 준비할 때 학점과 수상, 통과를 보장해 주는 든든한 장비로 활용할 수 있다. 

총 2개월 코스로 구성된 그린 컴퓨터 아트 학원의 MOS 강좌는 파워포인트 코어 과정과 워드 2003 엑스퍼트, 액세스 2003 코어, 엑셀 2003 엑스퍼트 과정으로 짜여 있으며 4개의 과정을 순차적으로 이수,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시험을 통과하면 MOS 마스터 자격이 주어진다. 강남, 신촌, 종로 등지에 위치해 있다. 

★문의 1588-9780 www.greenart.co.kr

서울 외국어 아카데미

국내 최초 통역 외국어 교육 기관으로 1970년 개설, 3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축적된 노하우로 효율적인 커리큘럼을 갖춘 전문 외국어 학원이다. 영어, 일본어, 중국어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외국어 능력을 배양, 유학과 취업까지 적극적으로 연결해 주는 시스템이 최대 강점.

★ 문의 02-717-7009 www.siti.co.kr

삼육 외국어 학원

국내 최고의 대기업 삼성에서 OPIc(영어 말하기 시험)를 입사 기준에 포함시킨다는 발표를 낸 후 대학생들의 취업 바이블이었던 토익 대신 회화가 떠오르고 있다. 이에 발맞춰 국내OPIc 시험시행 독점 기관, ACTFL에서 인증하는 공인 OPIc 교육기관인 삼육 외국어 학원에서는 11월21일부터 한 달간 예비 대학생을 대상으로 영어회화 특강반을 개설할 예정이다. 

★ 문의 02-2211-3605 www.sda.co.kr

※ 집 밖으로 나가기 싫은 ‘귀차니스트’들을 위한 알짜배기 인터넷 강좌

“나도 포토그래퍼”

1인 1블로그 시대와 함께 머지않아 1인 1DSLR 시대가 올지도 모른다. 멋진 사진 한장 가슴에 남기고 싶은 아마추어 포토그래퍼를 위해 공개하는 공짜 사진 정보 사이트.

·SLR 클럽 www.slrclub.com 
·취미로 배워 보는 사진교실 http://cafe.daum.net/pstelcolor
·포토 가이드 www.photo-guide.co.kr

“취업 준비, 예비대학생 때부터”

한자 수업이 선택 교과가 되면서 학생들의 한자 실력이 날로 하락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기업과 공무원 언론고시에서는 여전히 한자가 매우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시간 있을 때 한자 능력 검정 시험을 미리미리 준비해 두자. 

·엑스 파일 www.x-file21.com
·에듀 나인 www.ebshanja.co.kr


환골탈태 킹카 & 퀸카로 거듭나기

대학교에서 킹카 & 퀸카로 살아남기 위해서는 헐렁한 교복 속에 숨은 뱃살과 공부에 지쳐 푸석푸석한 얼굴에서 벗어나는 것이 급선무다. 내성적인 성격과 우물쭈물한 말투도 마찬가지. 정열적인 살사, 벨리 댄스부터 폼 나는 팝핀, 엠티 장기자랑에서 인기 상종을 칠 나이트 댄스, 거기에 화려한 말솜씨까지 덧붙인다면 킹카 & 퀸카는 따 놓은 당상.

매혹적인 살사의 꿈 깐델라 댄스 스튜디오

스페인의 어느 한 클럽에서 사람들과 어울려 살사 댄스를 추고 있는 자신을 상상해 보라. 대학생의 위시 리스트(wish list) 1위를 달리는 ‘유럽 배낭여행’의 묘미는 유적지 투어도, 쇼핑도 아닌 여행지에서 만난 사람들과의 교감에 있다. 정열적인 살사 댄스로 아름다운 몸매뿐 아니라 아름다운 추억까지 만들 수 있다면 더 좋은 것이 어디 있는가. 깐델라 댄스 스튜디오는 살사, 탱고, 벨리 전문 아카데미로, 취미로 춤을 즐기고 싶어하는 이들에게 저렴한 수강료와 친절한 강의로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다. 살사 댄스 강좌는 입문, 초급, 초중급, 중급 등의 세밀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 다이어트와 탄력 있는 몸매를 가꾸기 원하는 여성들에게는 아라비안나이트의 섹시한 무희를 연상시키는 벨리 댄스를 추천한다. 평일, 주말, 오전, 오후 강좌 모두 개설되어 있다.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 

★ 문의 02-2052-0131 www.candeladance.com

김영우 댄스 아카데미

힙합, 재즈, 팝핀은 물론 ‘막춤’까지 배울 수 있는 댄스 전천후 기지. 몸치 탈출 클리닉부터 웨이브, 리듬, 스텝 트레이닝 등 기초 테크닉과 걸스 힙합, 팝핀, 나이트·복고 댄스 등 다양한 강좌가 개설되어 있다. 

★ 문의 02-522-2051 www.nightdance.co.kr


윌리엄 화술 연구소

상대방에게 자신의 의사를 명확히 전달하거나, 지나치게 소심한 성격으로 대인 관계에 어려움을 느끼는 이들에게 ‘화술의 전략’을 가르쳐 주는 아카데미. 대학 입시를 위해 치르게 될 면접과 새로운 만남을 앞두고 자신감 결여 상태에서 탈피하고 싶은 이들에게 2008년 1월3일~5일간 열리는 ‘윌리엄 청소년 리더십 코스’를 추천한다.
문의 02-562-9311 www.william.co.kr


-주간여행정보매거진 트래비(www.travie.com) 저작권자 ⓒ트래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