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책 - 뉴욕, 아트앤더시티 외"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7.12.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욕, 아트앤더시티

테마와 문화가 있는 여행서 '컬쳐 트래블' 시리즈. 그 1권 <뉴욕, 아트앤더시티>는 미술 전문가가 쓴 뉴욕 미술 여행 안내서이다. 뉴욕에서 11년간 미술사와 박물관학을 공부하고 그곳의 미술관에서 큐레이터로 활동했으며, 무엇보다 뉴욕의 거리와 예술을 사랑했던 저자가 '모르면 안 보이는' 뉴욕 거리의 작품들과 그에 얽힌 이야기들을 재미있게 풀어낸다. 이 책에는 존 케이지, 마르셀 뒤샹, 백남준 등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예술가들의 젊은 시절과 치열한 예술혼의 모습들이 담겨 있다. 그들의 이야기는 지금도 정확한 번지수를 가지고 있는 뉴욕 거리의 장소들과 연결된다. 또한 작품과 장소들이 정확히 표시된 뉴욕 지도와 함께 지역별 이동 방법과 소요 시간까지 꼼꼼하게 제시하고 있다. 저자의 이야기를 따라 뉴욕 거리를 걷다 보면, 타임스퀘어 근처의 지하철 환풍구, 덤불 무성한 작은 공원, 거리에 줄 맞춰 서 있는 참나무 앞의 작은 돌도 하나의 '작품'이 되어 다가온다. 또한 다양한 뉴요커들, 그 중에서도 예술과 예술가들의 후원자이자 보호자였던 뉴욕의 백만장자들에 대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다.

양은희 저/ 랜덤하우스코리아/ 1만4,000원

커피 기행

커피 로드(Coffee Road)를 따라 커피의 역사와 문화를 설명한 책. 이 책은 커피를 생업으로 삼아 온 박종만 커피박물관 관장이 쓴 커피 로드에 관한 기록으로 23일 동안 아프리카를 여행하면서 느낀 내용을 담았다. 이 책에서는 케냐, 에티오피아, 탄자니아 등의 여행을 통해 커피를 생계 수단으로 하는 아프리카 농민들의 녹록치 않은 삶과 '스타벅스'식 커피 전문점에 밀려 일상에서 사라진지 오래된 그들만의 커피문화 전통에 대한 아쉬움을 함께 보여 준다. 커피의 기원과 초기 전파 경로를 확인하기 위해, 커피탐험대를 결성하여 박의찬 다큐멘터리 전문 피디가 촬영을 맡고, 수백 대 일의 경쟁을 뚫고 선발된 김의진, 김상범 대원이 각각 기록과 사진을 담당했다.  

박종만 저/ 효형출판/ 1만3,000원

도쿄에서 하늘을 보다

오타쿠 최민철의 일본 생활기. 일본에서 유학생활을 체험한 저자의 유쾌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일본에서 오랫동안 생활해 본 저자가 발견한 일본과 일본 사람들에 대한 특별함을 만끽할 수 있다. 이 책은 한국에서 일본으로 건너간 '오타쿠'의 일본 생활기로, 일본에서 싸고 맛있는 음식을 사먹는 법, 괜찮은 중고 카메라를 싸게 구입하는 법, 축제에 가서 일본 사람들과 어우러져 즐기는 법 등 실용적이고 일상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축제에 관해 세세하게 설명하여 우리의 흥미를 사로잡는다. 그외 일본의 술 문화 등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다. 일본 사람들의 일상을 찍은 사진을 곳곳에 담아 우리를 감성을 일본으로 인도한다.

최민철 저/ 창우BOOKS/ 1만원

낯선 여행길에서 우연히 만난다면

여행과 현실 사이, 늘 세상 밖을 그리는 사람들에게 오래된 여행자가 마음으로 건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여행자로 산다는 것과 여행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담은 이 책은 여행하고 글을 쓰면서 20년을 넘게 오랜 여행자로 살아 온 저자의 첫 산문집으로, 지난 세월간 전세계를 다니며 경험한 일과 함께 여행을 통해 인생을 행복하게 만드는 법을 담았다. <낯선 여행길에서 우연히 만난다면>은 여행과 현실사이에서 겪을 수 있는 일과 세계를 여행하면서 느낀 점, 여행하면서 느낀 삶에 대한 지혜 등을 통해 저자 자신이 여행과 현실의 경계를 넘나들며 고민하던 가치와 의미들을 들려 준다. 

이지상 저/ 중앙북스/ 1만2,000원


자료제공 = 교보문고 www.kyobobook.co.kr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