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옥토버페스트 in 서울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6.0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의 맥주축제, 서울에서 즐기세요

해마다 이맘때쯤이면 전세계 맥주 애호가들을 들뜨게 만드는 축제가 있다. 이름하여 옥토버페스트(Oktoberfest). 독일 뮌헨의 민속축제인 옥토버페스트는 축제 기간 관광객들이 끊임없이 모여들 만큼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맥주 축제이다.

하지만 독일까지 가지 않아도 얼마든지 옥토버페스트를 즐길 수 있다. 국내 맥주 애호가들을 위한 도심 속 옥토버페스트를 소개한다.

독일보다 먼저 만나는 옥토버페스트

밀레니엄서울힐튼

 독일보다 먼저 옥토버페스트를 즐길 수 있는 곳, 밀레니엄서울힐튼은 9월9일과 10일 양일간 컨벤션센터에서 ‘밀레니엄서울힐튼 옥토버페스트’를 개최한다.

밀레니엄서울힐튼의 옥토버페스트 행사는 한번에 1,500명까지 입장이 가능한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 규모의 매머드급 맥주 축제. 매년 9월경마다 어김없이 열리는 밀레니엄서울힐튼 옥토버페스트는 국내 맥주 애호가들이라면 놓쳐서는 안 될 필수 코스 중 하나다. 축제의 본고장인 독일 옥토버페스트 못지않은 즐거움을 가득 누릴 수 있다.

축제 기간에는 시원한 맥주를 비롯한 와인, 소프트 드링크 등이 무제한 제공된다. 그렇다고 한꺼번에 너무 들이켜대면 곤란하다. 축제 분위기를 한껏 즐겨가며 지구전(?)을 펼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축제가 클라이막스에 오르면 무대에서는 각종 다채로운 이벤트 프로그램들이 펼쳐진다.

독일 현지에서 온 바바리안 밴드의 라이브 공연과 댄스 파티가 이어지며 생맥주 빨리 마시기, 못 빨리 박기, 팔씨름 대회 등 다양한 게임 행사도 마련된다. 푸짐한 상품은 기본. 마지막까지 자리를 지키고 있다 보면 무료 해외 여행 기회가 주어지는 행운권 추첨에 당첨될지도 모르는 노릇이다.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색다른 재미에 흠뻑 빠질 수 있는 시간. 9월 주말 저녁을 멋지게 마무리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입장권 1인 7만9,000원(세금 봉사료 포함)
예약 및 문의 02-317-3066

 

맥주와 함게 독일식 안주도 즐기세요
웨스틴조선 오킴스브로이하우스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운영하는 하우스 맥주 전문점 코엑스 오킴스브로이하우스에서도 9월28일부터 10월9일까지 독일 최대의 맥주 축제인 옥토버페스트를 개최한다. 옥토버페스트 행사 기간 동안에는 소시지 마이스터인 오경인씨가 직접 즉석에서 만들어주는 독일 전통 소시지를 맛볼 수 있다. 옥토버페스트 맥주 2,000cc와 푸짐한 안주가 포함된 세트 메뉴도 선보이는데, 취향에 따라 돼지 정강이를 독일식으로 삶아 요리한 아이스바인이나 구워서 요리한 학센 중 골라 선택할 수 있다.

스페셜 데이인 9월30일 저녁 7시부터는 독일 전통 밴드의 라이브 공연과 독일 민속춤 무대가 이어지며 못 박기 게임, 맥주 빨리 먹기, 해머 치기 같은 다양한 이벤트들도 마련된다. 또한 독일 여행권, 조선호텔 숙박권, 식사권, 와인 등 푸짐한 경품 추첨 기회도 주어진다.

스페셜 데이 시간에는 하우스맥주와 안주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안주는 뷔페식으로 마련되며 양념을 가미한 훈제 연어, 얇게 저며 익힌 독일식 소시지, 로스트 치킨, 소금에 절인 새우, 독일식 감자 샐러드, 양파소스를 넣은 돼지고기, 모듬 소시지 등 독일 정통 안주를 맛볼 수 있다.

 옥토버페스트 세트메뉴 5만5,000원(세금 포함)
스페셜데이(9월30일) 티켓 5만원(세금 포함)
문의 및 예약 02-6002-7006~9

 

독일 민속축제 옥토버페스트(Oktoberfest)

 독일 뮌헨의 민속 축제 옥토버페스트는 원래 바이에른의 국왕 빌헬름 1세와 테레제 왕비의 결혼식을 축하하기 위한 잔치로 시작됐다. 이를 농민 단체가 이어받아 농민 축제로 계속 열리게 된 것이 오늘의 옥토버페스트의 시초다. 당시의 축제 때에는 소를 잘 기른 사람에게 상을 주었고 사격, 말타기, 그리고 민속춤 공연과 말, 소 등의 가축 품평회가 있었다고 한다. 이것이 100여 년의 세월이 흐르면서 민속 축제로 정착된 것이다.

지금도 당시와 동일한 풀밭에서 열리는데 매년 9월 세번째주 토요일 정오에 뮌헨 시장이 첫번째 맥주통을 따면서 “O’zapft is(뚜껑이 열렸다)”라고 외치면서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이렇게 시작된 축제는 10월 첫번째 일요일까지 계속되며, 맥주통을 싣고 가는 마차 행렬과 같은 볼거리들과 뮌헨 맥주 회사들이 지은 저마다의 특징있는 맥주홀에서 맥주의 매력에 흠뻑 젖어볼 수 있다. 올해 옥토버페스트는 9월17일부터 10월2일까지 열린다.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