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도시탐험 22탄 호치민 ③ Mission 3 베트남의 현재와 만나다!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8.01.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시에 여행자가 방문하기에 적합한 시장은 크게 두 가지가 있다. 그 유명한 벤 탄(Ben Thanh) 시장과 도매 시장 격인 빈 떠이(Bihn Tay) 시장. 살 수 있는 물건은 대동소이하다. 추천하는 사람이 감히 속단해 추천할 수 없는 것이 어떤 것에 초점을 맞추느냐에 따라 벤 탄 시장이 취향에 더 맞을 수도, 빈 떠이 시장이 더 맞을 수도 있기 때문.


ⓒ트래비

(왼쪽 상단부터 오른쪽으로) 도매 시장인 빈 떠이 시장/ 어린이용 아오자이의 경우 4~6$

빈 떠이 시장 Cho Binh Tay 

중국양식의 큰 건축물 정면에 시계탑이 있는 건물로 벤 탄 시장처럼 대형 시장이다. 현지 소매상들이 판매할 물품을 공급하는 도매시장 역할을 하는 시장답게 가격은 벤 탄 시장에 비해 저렴하지만 묶음으로만 파는 경우가 허다하고, 상인들이 쌀쌀맞은 편이다. ‘가격’에만 초점을 맞추는 경우라면 빈 떠이 시장도 괜찮을 듯하다. 



※ 찾아가기 Hau Giang Street 영업시간 09:00~19:00 

패니 Fanny  


벤 탄 시장
  Cho Ben Thanh 


ⓒ트래비/ 벤탄 시장에서는 '쩨' 같은 베트남 스타일의 간식도 맛볼 수 있다.

 빈떠이 시장이 ‘남대문 시장’이라면 벤 탄 시장은 ‘동대문 시장’ 격이다. 벤 탄 시장은 각종 수공예품, 기념품, 성인복에서부터 아동복까지 아오자이가 가득하고 무엇보다 과일, 각종 소스, 1$에 매니큐어와 페디큐어도 받을 수 있고 간단한 끼니도 해결할 수 있다. ‘흥정’은 필수이자 베트남 상인들과의 줄다리기 게임이다. 흥정이 결렬되었더라도 ‘그 물건’이 계속 눈에 아른거린다면 돌아와 한동안 후회할 것이 아니라 일단 ‘지르고 보기를’ 추천한다. 벤 탄 시장에서 우리 돈 1만원을 넘는 물건이 거의 없으니 말이다. 즉석에서 갈아 주는 베트남산 원두나 다양한 종류의 라이스페이퍼, 1,000원도 안 하는 소스들은 훗날 베트남에 대한 향수를 달래기에 충분하다.

※ 찾아가기 렉스호텔 남서쪽 700m 지점에 레 라이(Le Lai)거리와 레 러이(Le Loi) 거리의 교차점  
※ 영업시간 09:00~19:00(음력 설날은 휴무)  




브랜드숍과 쇼핑몰과 고급 호텔이 늘어서 있는 동코이(Dong Khoi) 거리는 호치민 중심가의 메인 스트리트(Main Street)다. 이 거리에서는 근사한 백화점이나 쇼핑몰에서 루이뷔통, 프라다, 막스 마라 등의 명품 브랜드는 물론 베트남 북부에서부터 남부에 이르는 다양한 민족들의 수공예 제품까지도 만날 수 있다. 베트남에서는 ‘명품’이나 ‘브랜드’에 대한 집착은 잠시 버리고 베트남 디자이너들의 손맛과 디자인 감각이 번뜩이는 작은 숍들을 돌아보며 저렴하지만 품질과 디자인에서는 만족스러운 쇼핑에 한없이 빠져 보자. 

우리의 거리 탐험은 동코이 거리를 중심으로 나 있는 자잘한 거리들을 하나하나 돌아보며 멋진 숍들을 보물찾기 하는 것. 이 거리들에서 오는 착한 ‘지름신’은 마냥 받아들여도 여행을 마치고 ‘카드 압박’이 심하지 않아 더 기쁘다.

븐 므아 호아 Bon Mua Hoa


ⓒ트래비 / 본 므아 호아에서 구입한 슬리퍼 힐. 섬세한 자수와 고급스러운 은빛 색감에 반했다. 보이지 않는 뒷 굽 마저도 하트모양으로 마감한 것도 감동적. 게다가 가격은 9$.

맞춤 의류, 가방, 신발, 모자, 도장 등의 수공품까지도 취급한다. 내 몸에 꼭 맞는 아오자이도 전통 스타일에서부터 현대식으로 개량한 것까지 원하는 대로 맞출 수 있다. 가방, 슬리퍼, 마스크나 의류 등 모든 제품에 아름다운 자수로 ‘미적 감각’을 불어넣은 섬세한 디자인이 마음에 쏙 든다. 또 재밌는 것은 이곳에서 물품을 구입하면 인근 자매 카페나 식당의 시음권과 할인권 등을 제공해 준다. 

※ 찾아가기 73 Mac Thi Buoi Street, Dist 1  
※ 영업시간 08:00~21:00  가격대 슬리퍼 11$, 마스크 2.5$, 3$, 아오자이 50~80$, 신발은 9~13$  
※ 문의 848-8655-355

모브 Mauve 

ⓒ트래비

총 3층의 의류와 잡화 숍. 1층에서는 의류, 쥬얼리, 가방, 신발 등의 신제품을 정상 가격으로 판매한다. 2층은 세일 품목, 3층은 디자인과 제작을 맡아하는 층으로 차례대로 구경할 수 있다. 이곳의 메인 디자이너는 일본인 마사코 마슈자키(Masako Matsuzaki)씨. 도쿄의 최신 감각을 베트남의 전통과 퓨전해 색다른 아이템들을 만들어 내기로 유명하다.

※ 찾아가기 47 Mac Thi Buoi Street, Dist 1  
※ 영업시간 08:00~21:30  가격대 가방 10~20$, 현대식 아오자이 드레스 38$부터, 액세서리 6$부터  
※ 문의 848-8296-492
www.ememjapan.com

다이아몬드 플라자 Diamond Plaza 


ⓒ트래비/ 모브의 핸드메이드 가방은 15$

현지 디자이너의 감각적인 숍들과는 달리 베트남의 백화점은 ‘쇼핑천국’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대한민국의 여행자의 욕심을 채우기에는 부족함이 많다. 베트남의 백화점을 채우고 있는 브랜드도 한국 브랜드가 태반이다. 하지만 다이아몬드 플라자에서 눈여겨볼 것은 1층에 입점해 있는 ‘카이실크(Khaisilk)’. 맞춤식 아오자이로  유명한 곳이다. 스카프나 넥타이 등의 선물을 구입하기에도 좋다. 

※ 찾아가기 34 Le Duan Street, Dist 1 
※ 영업시간 09:00~22:00 
※ 문의 848-8225-500
www.diamondplaza.com.vn



엄밀히 말해 베트남의 스파 수준은 태국이나 싱가포르 등과 비교할 때 ‘최상’의 수준은 아니다.
하지만 가격에 있어서 상대적으로 비교 우위에 있는 것만은 사실이다. 특히나 인터내셔널 브랜드 제품을 사용하면서도값은 상상을 초월하는 스파 패키지는 시간을 내서라도 한번쯤 받아 볼 것.

자스민 Jasmine 


ⓒ트래비

‘토탈 뷰티 웰니스’를 표방하는 자스민이 항상 손님이 가득한 이유는 저렴한 가격 때문. 산뜻한 외관과는 달리 내부 인테리어는 조금 구식이지만 입소문이 나 베트남 주민들과 여행자들이 즐겨 찾는 뷰티살롱이다. 유러피언들에게 특히 인기를 끄는 것은 ‘두피마사지와 샴푸’로 가격은 6$부터. 직접 체험해 본 결과 매니큐어와 페디큐어는 별로였지만 아로마테라피 마사지가 만족스러웠다. 스페셜 프로모션 중인 패키지 상품을 먼저 확인해 보는 것이 알뜰 스파 이용 노하우.

※ 찾아가기 20 Thi Sach Street, Dist 1  
※ 영업시간 10:00~19:00(19:00 이후는 예약 고객만 받는다)  
※ 가격대 얼굴 마사지는 20$부터, 바디 마사지는 12$부터, 자스민 아로마테라피 마사지는 1시간15분에 35$, 매니큐어와 페디큐어는 3$  
※ 문의 848-8272-737

키스파 Qi Spa



전 제품을 시세이도(Shiseido)를 사용하며 베트남 안에 수많은 체인망을 갖고 있는 키 스파. 동양식 테라피 방식으로 기와 혈을 풀어 주는 마사지로 정평이 난 럭셔리 스파 브랜드다운 세심한 서비스가 남다르다. 옴니 호텔의 키 스파는 야외 수영장이 내려다보이는 곳에 위치해 전망도 좋다. 추천 메뉴는 키 스페셜 패키지(Qi Special Package)로 5시간에 85$. 

※ 찾아가기 Omni Hotel, 151 Nguyen Van Troi Street, Phu Nhuan Dist 
※  가격대 얼굴 마사지 1시간10분에 31$부터, 30분의 사우나가 포함된 스파 패키지 63$부터, Qi Lady’s Dream Package 4시간30분에 124$, Qi Together Package 5시간에 2인이 162$  
※ 문의 848-9975-438
www.qispa.com.

아남 큐티 스파 Anam QT Spa



아남 큐티 스파는 모든 제품을 클리니크(Clinique) 제품을 사용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다른 마사지숍에 비해 가격은 비싼 편이지만 단독 사우나 룸을 갖추고 있으며 안락하고 프라이빗한 룸이 있어 조용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이곳이 좋다. 매니저가 가장 추천한다는 포 핸즈 마사지(Four Hands Massage)를 받았다. 두 명의 마사지사가 호흡을 맞춰 가며 능수능란하게 마사지를 한다. 다른 트리트먼트에 비해 좀더 근육이 풀리는 ‘시원한 느낌’이기 때문에 마사지 마니아에게는 이 패키지를 추천한다. 

※ 찾아가기 26-28 Dong Du Street, Dist 1  
※ 영업시간 10:00~23:30(예약은 22:30까지)  가격대  발 마사지 60분 12$, 포 핸즈 마사지 60분과 스파 20분 55$  
※ 문의 848-8251-250
www.anamqtspa.com 



-주간여행정보매거진 트래비(www.travie.com) 저작권자 ⓒ트래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