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꽃가마 타고 전통혼례 올리세요”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8.02.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문화재보호재단은 오는 3월31일까지 ‘전통문화 재현행사 무료 체험단’을 모집해 전통혼례 재현 및 신행길 놀이를 선보인다. 

한국문화재보호재단은 전통의례 재현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행사를 기획, 3월20일부터 10월25일(7, 8월 제외)까지 인사동 남인사마당에서 매주 목, 금, 토요일 오후 2시 어린이 체험단과 성인 체험단을 구성해 전통혼례를 재현한다. ‘전통문화 재현행사’는 조선시대 사대부 혼례의 지침이 되는 도암 이재 선생의 ‘사례편람’을 바탕으로 각 지방의 혼례의식을 참조해 재구성되며, 매주 토요일에는 신부집에서 혼례를 올리고 신랑집으로 들어가는 행렬을 재현하는 신행길놀이도 진행된다.

무료 체험단은 꼬마신랑·신부 체험 참가자의 경우 10세 전후의 어린이, 신랑·신부 체험 참가자의 경우 미성년자를 제외한 부부나 연인사이로 전통혼례 체험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주한외국인과 60주년 회혼례(금혼식)를 갖고자 하는 노년층에게 우선 기회가 주어진다.

한국문화재보호재단 측은 “전통혼례 재현행사는 혼례복 및 소품은 물론 전통혼례식까지 모두 고증에 따라 진행된다”며 “전통혼례에 관심이 많은 젊은 연인이나 초·장년의 부부, 수십 년 전 전통혼례를 치렀던 노부부 등에게 잊지 못할 추억거리가 될 것이며, 인사동을 찾는 관광객에게도 생생한 전통문화 체험의 장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무료체험단 신청은 한국문화재보호재단 홈페이지(http://www.chf.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접수하면 된다. 02-3011-2158



-주간여행정보매거진 트래비(www.travie.com) 저작권자 ⓒ트래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