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화 - '내가 숨쉬는 공기' 외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8.03.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가숨쉬는공기 The Air I Breathe

인간이 느끼는 4가지의 감정,‘ 행복’, ‘기쁨’,‘ 슬픔’,‘ 사랑’을 주제로 각각 4가지 스토리를 다룬 옴니버스 구성의 영화. 할리우드에서 한국인으로서 성공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 이지호 감독의 첫 번째 영화이다. 미국 최대 영화 사이트인 ‘imdb’에서 관객들 투표결과 10점 만점에 9.5점이라는 높은 평점을 기록했으며, 이탈리아에서 열린 ‘필름느와르 페스티벌’에서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했다. 특히 눈에 띄는 점은 할리우드의 톱스타들이 총출동한 초호화 캐스팅. <그루지>의 사라 미셸 겔러, <오션스> 시리즈의 앤디 가르시아, <할로우 맨>의 케빈 베이컨, <미이라>의 브렌든 프레이저를 비롯해 <비포 선라이즈>의 줄리 델피, <스타트랙 11>의 존 조 등 주·조연급 배우들의 리스트가 쟁쟁하다. 국내 4월개봉 예정.

바보

‘승룡’이는 부모님께서 돌아가신 후 혼자 토스트 가게를 하며 동생‘지인’이를 지극정성으로 돌본다. 매일저녁 승룡이는 동네가 한눈에 보이는 토성에 올라‘작은별’노래를 부르며 10년 전 유학 간 짝사랑‘지호’를 기다린다. 그러던 어느 날, 지호가 10년 만에 귀국한다. 오랜 세월이 지났건만 승룡이는 지호를 첫눈에 알아보고 반가워한다.

감상포인트 
강풀 원작 만화를 스크린으로 옮긴 작품. 순수하고 맑은 영혼을 표현한 차태현의 바보 연기가 눈에 띈다. <동감>을 연출한 김정권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 이런 영화 좋아한다면 강추! <말아톤>, <동감>
★ 12세 이상 관람가/ 99분


사랑보다 황금

보물사냥꾼인‘핀’과 재벌의 호화선박에서 일하는 ‘테스’는 결별 직전 상황에 놓인 위기의 커플. 어느 날, 핀이 전설로만 전해지던 18세기 스페인 여왕의 보물잔재를 발견하고, 황금이라는 말에 솔깃한 테스는 핀과 함께 보물 찾기에 따라 나선다.

감상포인트 
<10일 안에 남자친구에게 차이는 방법>에서 커플연기를 선보인 매튜 매커너히와 케이트 허드슨 주연의 어드벤처 로맨틱 코미디.


★ 이런 영화 좋아한다면 강추! <10일 안에 남자친구에게 차이는 방법>
★ 12세 이상 관람가/ 112분

밤과 낮

화가‘성남’은 대마초 사건 때문에 파리로 도피한다. 그는 이곳에서 만난 미술학도‘유정’과 달콤한 연애를 시
작한다. 그러던 어느 날 서울의 아내로부터 임신소식을 듣게 된다. 서울의 밤과 파리의 낮을 잇는 성남의 이중생활은
아슬아슬하게 이어지는데….

감상포인트 
<강원도의 힘>, <생활의 발견>의 홍상수 감독
신작영화. 김영호, 박은혜, 황수정이 출연했다.


★ 이런 영화 좋아한다면 강추! <생활의 발견>, <해변의 여인>
★ 청소년 관람불가/ 144분


자료제공 = 맥스무비 www.maxmovie.com

-주간여행정보매거진 트래비(www.travie.com
) 저작권자 ⓒ트래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