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홍콩 QTS 평가 홍보단 후기 ① - 홍콩 QTS 평가 홍보단 홍콩을 가다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8.03.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콩 쇼핑에 대해 아직도 일말의 의심을 품고 있거나, 좀더 품질에 대한 기대를 충족시키고 싶다면, 꼭 기억해야 할 것이 바로 홍콩 품질관광서비스인증제 QTS(Quality Tourism Services).
트래비와 내일여행, 홍콩관광진흥청이 함께 QTS에 대한 살아 있는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지난 11월 공동 진행한 <홍콩 QTS 평가 홍보단> 모집 이벤트에서 당첨된 4인의 객원마케터들을 홍콩으로 급파했다.
홍콩 현지에서 QTS를 몸소 체험하고 온 QTS 평가 홍보단의 생생한 체험기가 트래비를 통해 공개된다.

Shopping & Dining Spots

가죽 패션소품 전문 라비앙코 

할리우드 패셔니스타 부럽지 않은 빅백과 가방 등의 패션소품으로 무장하고 싶다면 ‘라비앙코(Rabeanco)’에 들러 보자. 이곳은 단순 모조품이 아니라 신선한 아이디어와 콘셉트로 새롭게 패션을 이끈다. 소가죽이나 양가죽으로 만든 양질의 제품이어서 더욱 눈길을 끈다. 파란색 소가죽 빅백이나 주황색이나 하얀색 양가죽 제품들은 가죽이지만 가볍고 패셔너블한 이미지로 빅백 마니아들을 단숨에 유혹한다. 열쇠지갑이나 손지갑 등 손때가 묻을수록 더욱 값있어 보이는 소품들도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다.
한쪽에는 할인 품목들도 있고 2개 이상 사면 추가 할인을 해주기도 한다. 빅백 마니아라면 여러 가방을 두고 이걸 고를까, 저걸 고를까 갈팡질팡하는 어려움을 누구나 겪을 것이다. 라비앙코는 코즈웨이 베이를 비롯해 홍콩 내 시티게이트 아울렛까지 12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찾아가기 Shop 4A. G/F 33 Sharp Street East, Causeway Bay 

전통 케이크 전문점 윙와 베이커리 


홍콩에선 홍콩식 케이크와 빵을 맛보자. ‘윙와 베이커리(Wing Wah Bakery)’는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홍콩식 케이크, 빵 전문점이다. 윙와 베이커리는 1950년 문을 연 전통 있는 베이커리로 팥이나 파인애플, 콩고물 등이 들어있는 납작한 호떡 모양의 ‘허즈번드 & 와이프 케이크’ 등이 유명하다. 또, 쿠키보다 조금 큰 달콤한 과일 케이크류도 유명한데 차와 곁들여 먹으면 좋다. 1개당 HK$10 내외로 구입할 수 있으며 상자로 된 것을 구입하면 좀더 저렴하다. 직장 동료들이나 친구, 가족들을 위한 귀국 선물용으로도 그만이다.
찾아가기 침사추이 동부 KCR 지하보도 뉴월드센터로 나오는 입구(Gate J) 나가기 전 상점가. 홍콩국제공항 2터미널 입국장 내에도 위치

멕시칸과 데킬라의 불타는 밤 퀘 파사  

멕시칸 요리와 데킬라가 만나 홍콩의 밤을 더욱 불태운다. 너츠포드 테라스의 킴벌리 플라자에 위치한 멕시칸 데킬라 바 ‘퀘 파사(Que Pasa)’는 다양한 멕시코 요리와 술, 음악이 어우러진 특색 있는 레스토랑 겸 바(bar)다. 치킨과 해산물 등에 상큼 매콤한 멕시코 살사 소스를 곁들여 데킬라 베이스의 칵테일과 함께 먹으면 그만이다. 멕시코 라이브 음악이 흥을 더욱 돋운다. 오후 4~8시까지는 해피 아워 시간. 데킬라 베이스 칵테일 가격은 HK$38~58, 샐러드는 HK$75~88, 메인 요리는 HK$150 내외.
문의 852-2316-2525  영업시간 16:00 ~ Late

특별한 딤섬이 있는 곳 수퍼 스타 시푸드 레스토랑
‘수퍼 스타 시푸드 레스토랑(Super Star Seafood Restaurant)’은 요리 수상대회에서 여러 차례 입상한 경력이 있는 주방장이 있어 점심, 저녁 손님의 행렬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하버시티 외에도 코즈웨이 베이 등 홍콩 여러 곳에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다양한 딤섬과 광동 요리가 이집의 자랑. 펭귄, 토끼 모양 등의 특색 있는 딤섬 구경으로 눈이 더욱 즐겁다. 메뉴판이 그림으로 구성돼 있어 중국어를 모르더라도 누구나 쉽게 주문을 할 수 있다. 가격은 다소 비싼 편. 2명이서 딤섬과 누들 등으로 비교적 가볍게 점심식사를 해도 HK$300을 훌쩍 넘긴다.
찾아가기 게이트웨이 아케이드 4층(4101호)에 위치  문의 www.superstarrest.com.hk
 

전세계 수입 식재료 총집합 시티 수퍼 

전세계 수입 식품을 취급하는 대형 슈퍼마켓 ‘시티 수퍼(City Super)’는 다양한 식재료를 구경할 수 있는 흥미로운 장소로, 이탈리아와 중국 요리는 물론 태국과 일본, 한국 요리 코너 등에 다양한 식재료가 전시되어 있다. 식재료와 함께 우리나라에서 쉽게 구할 수 없는 베이킹 재료와 도구, 저렴하면서도 깔끔한 주방용품 등을 구비하고 있어 소품 사는 재미도 쏠쏠하다. 말린 과일이나 스낵류도 선물용으로 그만이다. 샐러드나 샌드위치, 초밥 등은 가벼운 요금으로 여행자들의 한끼 식사를 거뜬히 만족시켜 준다. 하버시티를 비롯해 ifc몰, 타임스퀘어 등 대형 쇼핑몰에 입점해 있어 쇼핑이나 여행 중 찾아가기도 쉽다. 
찾아가기 침사추이 하버시티 Gateway Arcade level 3






홍콩에서 즐기는 베트남 음식  
골든 불 베트남 레스토랑
 
‘골든 불 베트남 레스토랑(Golden Bull Vietnamese Restaurant)’은 베트남 전문 음식점으로 홍콩섬의 멋진 야경을 배경으로 이색적인 음식을 즐기려는 홍콩 사람들로 식당은 늘 만원이다. 이 집의 인기 메뉴는 양고기 요리와 각종 국수 요리, 사테, 해산물 카레 요리 등이다. 램 찹(Lamb Chop) 요리 경우, 알맞게 구워진 램 찹 2조각이 나오는데 냄새도 나지 않고 먹기 좋다. 가격도 다른 요리에 비해 저렴한 편으로 2조각에 HK$60, 사테 요리는 종류와 분량에 따라 HK$58~98 정도이며 육류와 해산물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사테 요리를 맛볼 수 있다. 국물이나 볶음 등으로 다양하게 맛을 낸 국수 요리도 맛볼 수 있으며 가격은 HK$58~98 정도.
찾아가기 오션 터미널 3층(OT310)에 위치

홍콩 QTS란?
QTS(Quality Tourism Services)는 홍콩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믿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홍콩관광진흥청이 마련한 품질 인증 제도. QTS 마크가 붙어 있는 상점이나 레스토랑은 매년 시행되는 엄격한 평가를 통과한 업체로 가격을 정확하게 명시하는 등 관광객들에게 믿을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QTS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Discovery HongKong.com/qts 참조.


-주간여행정보매거진 트래비(www.travie.com) 저작권자 ⓒ트래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