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홍콩 QTS 평가 홍보단 후기 ③ - 홍콩 QTS 평가 홍보단 홍콩을 가다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8.03.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래비와 내일여행, 홍콩관광진흥청이 지난 11월 공동 진행한 <홍콩 QTS 평가 홍보단> 모집 이벤트를 통해 당첨된 홍보단들의 생생한 홍콩 스토리 3탄. 이번에는 홍콩 QTS 평가 홍보단으로 선정된 김니나, 임민경씨가 홍콩의 쇼핑 명소와 먹거리 명소들을 소개한다. 직접 홍콩으로 날아가 홍콩 품질관광서비스인증제 QTS(Quality Tourism Services)를 제대로 체험하고 온 홍보단 김니나, 임민경씨가 추천하는 멋집, 맛집들을 눈여겨보자.

글·사진  홍콩 QTS 평가 홍보단 김니나, 임민경   
취재협조  홍콩관광진흥청 DiscoverHongKong.com|내일여행 www.naeiltour.co.kr


Shopping Spots


전통 찻집  Lock Cha Tea Shop

홍콩 공원 안에 있는 찻집. 오래된 하얀 건축물 안에 들어서 있는 작은 찻집인 ‘락 차 티 숍(Lock Cha Tea Shop)’은 앤티크한 분위기와 차분하고 전통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그 분위기만큼이나 다채로운 중국 전통차를 맛볼 수 있다고 하는데 그 차의 종류는 무려 60여 종. 재배 지역과 발효 방법에 따라 그 종류가 나뉜다고 한다. 또한 간단한 딤섬과 디저트용 음식들이 서비스되며 이곳에서 맛볼 수 있는 모든 음식들은 100% 채식이며 인공 조미료와 고기가 들어가지 않아 그야말로 진정한 웰빙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찾아가기 Park10, Cotton Tree Drive, Admiralty, Hong Kong

아기자기한 디자인 소품전문점 TDC Design Gallery

큰 매장 안에 앙증맞고 귀여운 소품들이 아기자기하게 진열되어 있는 ‘TDC 디자인 갤러리(TDC Design Gallery)’. 이곳에 들어서면 개성 넘치는 디자인 소품들에 시선을 빼앗겨 시간 가는 줄 모른다. 친구들이나 어린 조카들을 위한 선물을 사기에 안성맞춤.

우리나라 디자인 전문 쇼핑몰 ‘텐 바이 텐’ 또는 ‘아트박스’와 비슷한 느낌이지만 홍콩 특유의 독특한 느낌이 가득한 곳이다. 홍콩 사진이 담긴 엽서, 홍콩 사진이 들어간 머그잔 등 기념이 될 만한 상품들도 많아서 디자인까지 고려한 기념품을 사기에 적격이다. 아이들을 데리고 홍콩에 간다면 이곳에 들러 아이들을 위한 시간을 가져 보는 것도 좋다.
찾아가기 1/F, Hong Kong Convention & Exhibition Centre, 1 Harbour Road, Wan Chai, Hong Kong

패션 액세서리 전문점 Folli Follie
  

다채로운 패션 액세서리를 만나 볼 수 있는 ‘폴리폴리(Folli Follie)’는 그리스에서 건너 온 브랜드이다. 폴리폴리는 홍콩과 일본에서 인기가 많고 우리나라 백화점에서도 만날 수 있는 유명 브랜드이기도 하다. 시계, 목걸이, 팔찌, 반지 등 다양한 패션 액세서리뿐만 아니라 개성 넘치는 가방, 잡화류 등도 취급하고 있어 쇼핑거리가 풍부하다. 

타임 스퀘어 5층에 있는 폴리폴리 ㅜ매장에 들어서면 하늘색 문틀에 화사한 주황색으로 꾸며진 입구가 손님들을 반긴다. 상큼한 분위기의 인테리어에 상품들이 깔끔하게 진열되어 있어 쇼핑하기 편리하며 각종 색상들을 쉽게 볼 수 있도록 정렬해 놓아 쉽게 색상을 고를 수 있다. 
찾아가기 Shop 507, 5/F, Times Square, 1 Matheson Street, Causeway Bay, Hong Kong


Dining Spots


러시아식 레스토랑 Balalaika

‘발라라이카(Balalaika)’는 침사추이의 명물 ‘너츠포드 테라스’에 위치한 러시아 스타일 레스토랑으로 센트럴 소호 거리에도 위치해 있다. 러시아 레스토랑답게 주 드링크류는 순수 보드카와 향을 첨가한 보드카류 등이다.
밤 10시 이후에는 저녁식사가 안 되는 경우가 많으며 드링크류와 함께할 수 있는 간단한 안주류는 HK$20~80선. 물론 드링크류만 주문해도 상관없다. 밤 11시까지 라이브 음악을 들을 수 있으며 생일이나 기념파티 등을 하는 경우에는 연주와 노래를 들려주고 생일 케이크를 준비해 주는 등 다양한 이벤트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무엇보다도 이 레스토랑의 특징은 보드카 바인데, 손님이 직접 영화 10도인 아이스 바 안에서 두꺼운 옷을 입고 러시아인이 되는 체험을 해볼 수도 있다. 또 특별한 파티나 피로연 등을 위한 스페셜 룸도 준비되어 있다. 단, 주말에는 개인 행사로 예약이 꽉 차 있을 수도 있으니 주말에 이용할 때는 반드시 미리 확인해 봐야 한다. 
찾아가기 2/F, 10 Knutsford Terrace, Tsim Sha Tsui, Kowloon

홍콩 맛집  Chung’s Cuisine

타임 스퀘어 10층에 위치한 ‘청스 퀴진(Chung’s Cuisine)’은 홍콩의 유명한 맛집 중 하나. 번호표를 들고 몇십분을 기다려야 식사를 할 수 있는 인기 만점의 레스토랑이다. 깔끔하고 심플한 내부 인테리어는 식욕을 돋우기에 충분하며 음식 맛 역시 만족스럽다. 테이블 수가 다른 홍콩의 레스토랑에 비해 많은 편이며 열 명이 넘는 주방장들이 주방을 지키고 있다. 이곳을 방문한다면 한국 사람들이 좋아한다는 매콤한 청친청판이라는 요리를 맛보자. 매운 음식을 먹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서는 간장으로 조리된 맵지 않은 청친청판이 준비돼 있으니 참고하자. 
찾아가기 Shop 1001, 10/F, Food Forum, Times Square, 1 Matheson Street, Causeway Bay, Hong Kong

이탈리안 스파게티 체인점  The Spaghetti House

몽콕의 그랜드 센추리(Grand Century) 5층에 위치한 ‘더 스파게티 하우스(The Spaghetti House)’는 홍콩 곳곳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스파게티 체인점이다. 몽콕의 각종 볼거리를 구경한 후 ‘더 스파게티 하우스’ 몽콕점에서 맛있는 스파게티도 맛보자.
패밀리 레스토랑 분위기의 스파게티 전문점인 ‘더 스파게티 하우스’에는 벽 중간 중간에 귀여운 만화 그림이 장식돼 있고 벽기둥에도 흑백 그림 등이 그려져 있어 보는 재미를 선사한다. 스파게티를 비롯한 각종 이탈리아 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맛이 깔끔하다.
몽콕 레이디스 마켓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찾아가기 편리하다.
찾아가기 Shop 501, Level 5, Grand Century Place 193 Prince Edward Road West, Mong Kok, Kowloon
 

홍콩 QTS 진면목, 개별자유여행으로 손쉽게 체험 
                             내일여행 <홍콩금까기> 최저 34만9,000원부터 

개인적인 쇼핑과 식도락 여행의 품질을 보장해 주는 홍콩 QTS 제도의 진면목을 알고 싶다면 홍콩 개별자유여행이 제격이다. 개별여행 즐겨찾기 내일여행의 ‘홍콩 금까기’는 홍콩을 자유롭게 여행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
홈페이지만 방문해도 원하는 출발일과 요일별, 호텔별, 항공별로 세부적으로 분류해 놓은 홍콩 개별자유여행 상품들이 즐비하다. 싱글인지, 커플인지, 부모님이나 가족과 동행한 여행인지 등에 따라 다양한 테마에 맞는 상품도 고를 수 있다. 

당장 여행일정을 잡기 곤란하다면 여행정보라도 구경하면서 찬찬히 홍콩 자유여행을 도모할 수도 있다. 현직 여행전문 기자가 발로 뛰며 만들어낸 여행정보책자 <홍콩으로 가출하기>를 발간한 노하우를 살려 다양하고도 생생한 홍콩 여행정보가 가득하다. 

특히 연이어 연휴가 낀 5월 초 해외여행을 꿈꾼다면 서둘러 예약부터 할 것. 홍콩은 최근 들어 많은 여행객들이 몰리고 있어 우물쭈물하다간 늦을 수가 있다.

내일여행에서는 3월 현재 홍콩 금까기를 최저 34만9,000원(1박3일, 3월 출발 기준)부터 판매하고 있다. 체류일수, 항공, 호텔편, 출발일 등에 따라 상품가는 달라질 수 있다. 
* 02-6262-5000/ www.naeiltour.co.kr  

홍콩 QTS란?
QTS(Quality Tourism Services)는 홍콩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믿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홍콩관광진흥청이 마련한 품질 인증 제도. QTS 마크가 붙어 있는 상점이나 레스토랑은 매년 시행되는 엄격한 평가를 통과한 업체로 가격을 정확하게 명시하는 등 관광객들에게 믿을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QTS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Discovery HongKong.com/qts 참조.


-주간여행정보매거진 트래비(www.travie.com) 저작권자 ⓒ트래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