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책 - 내 인생을 바꾸는 필리핀에서 홀로서기 외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8.03.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인생을 바꾸는 필리핀에서 홀로서기

<호주에서 홀로서기>, <일본에서 홀로서기>의 뒤를 이은 <필리핀에서 홀로서기>. 저자는 <호주에서 홀로서기> 저자이자 다음과 네이버의 인기 카페 ‘파랑새의 꿈’ 주인장. 그는 현재 호주와 필리핀 전문유학원을 운영하며 필리핀과 호주로 떠나는 사람들을 위해 무료 세미나를 열고 꼭 알아야 할 정보들을 제공하고 도전정신까지 불어넣어 주고 있다. 저자는 본인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 책에 어학연수, 중장기 여행, 인터넷 설치하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장보기, 현지 친구 사귀기, 여행 준비하기, 문제 상황에서 대처하기 등 갖가지 유용한 정보와 각 상황별 영어표현, 그리고 꼭 필요하다 싶은 필리핀어를 모두 알차게 담았다. 책 끝에는 주요 도시들의 지도와 연계연수를 위한 호주, 캐나다 어학연수 학교들에 대한 정보도 수록했다.
한용석 저/ 국민출판/ 1만5,000원

여행, 색에 물들다

여행과 색(色)이 어우러진 색다른 여행 에세이. 마음을 따스하게 어루만지는 색과 인생, 그리고 여행을 만날 수 있다. 저자는 여행을 하면서 찍은 사진 속의 색들에서 스스로의 심리적 변화를 읽고, 또 다른 내면을 발견하였다. 그리고 그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색에 물들게 되었다. 이 책은 저자가 보고 듣고 느끼고 담아둔 마음의 이야기들을 전해 주는 색채 여행으로 초대한다. 저자는 여행을 거듭하면서 느낀 감정들을 색으로 분류하고 사진과 글을 통해 감정들을 표현한다. 각기 다른 여행지의 느낌을 색채를 통해 감성적으로 표현하고 있어,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는 에너지와 가능성을 충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강미승 저/ 눈과마음/ 1만2,000원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자연 절경 1001

전세계 아름다운 자연을 안내하는 책.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유럽과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 호주와 오세아니아, 극지방’으로 나누어 수많은 자연애호가와 세계의 모험가들이 발견한 지상 낙원의 아름다운 장관과 천혜의 자연 절경을 소개한다. 태양이 작열하는 사막에서 열대의 정글, 물빛 푸르른 아늑한 석호, 열대어가 가득한 산호초, 용암을 품고 있는 화산, 거대한 빙산 등 1,001곳의 자연 절경을 여행할 수 있다. 특히 수억년에 걸친 치열한 자연의 역사와 함께, 이러한 자연을 만들어 낸 독특한 지형과 지각 운동, 자연이 만들어낸 무늬 등을 함께 소개한다. 풍부한 사진이 수록되어 있어 직접 가 보지 않고도 자연 절경을 생생히 접할 수 있다.
마이클 브라이트 저, 이경아 역/ 마로니에북스/ 3만9,000원

비비천사의 도쿄 다이어리

일본 내 보물 같은 여행지들을 소개하는 여행서. ‘비비천사’라는 별명으로 더 잘 알려진 저자가 드림위즈 일본지사에 근무하며 3년 동안 경험한 일본 구석구석을 소개한다. 일본 뒷골목부터 변두리 작은 카페와 선술집까지, 보통 여행서에서 보기 힘든 도쿄의 속살을 보여 준다. 도쿄 직장인들의 쉼터 ‘니시오기쿠보’, 예술가가 사랑하는 마을 ‘이즈코겐’, 가난한 청춘들의 동네 ‘코엔지’, 도쿄 멋쟁이들의 아지트 ‘키치죠지’, 에도시대 도쿄를 만날 수 있는 ‘카와고에’ 등 발품을 팔아 찾아낸 도쿄의 보석 같은 공간들을 안내한다. 그리고 여기에 풍부한 사진 자료와 저자가 직접 그린 캐릭터 일러스트를 곁들였다. 아울러 혹독한 도쿄의 겨울 날씨 체험기, 동네 골목 탐사기, 오타쿠들의 축제 참관기, 공원나들이, 우표박물관 탐방, 도쿄에서 집 구하기 등 저자의 흥미진진한 도쿄 생활기도 담겨 있다. 일본여행 예정자뿐 아니라 일본에 정착하려는 사람, 일본여행을 꿈꾸지만 시간이 없어 가지 못하는 사람 모두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서윤희 저/ 길벗/ 1만5,000원

호진 지호: 나를 매혹시킨 도시 방콕

올리브TV를 통해 인기리에 방송되었던 탤런트 김호진, 김지호 부부의 방콕 여행기를 엮은 책. 방콕을 맛보고, 쇼핑하고, 산책하고, 즐길 수 있도록 테마별로 분류하였고, 방송에 소개하지 못했던 재미있는 뒷이야기, 감성적인 사진들을 곁들여 보는 재미를 더한다. 이들 부부는 저렴한 물가와 친절한 사람들, 세계 각지에서 모여든 여행자들과 어울리는 것이 방콕의 매력이라고 말한다. 또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멋진 이태리 레스토랑, 천원에 먹을 수 있는 맛있는 길거리 쌀국수, 사랑하는 사람들과 로맨틱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아름다운 야경의 야외 바 등도 방콕의 매력으로 꼽고 있다. 본문에는 김호진과 김지호 부부가 추천하는 방콕의 구석구석이 생생한 사진으로 등장한다. 아울러 현지 신세대, 쇼핑 아이템, 날씨와 교통 등 방콕의 이모저모도 소개한다.
김호진, 김지호, 김미선 저/ 브이북/ 1만5,000원


자료제공 = 교보문고 www.kyobobook.co.kr

 -주간여행정보매거진 트래비(www.travie.com) 저작권자 ⓒ트래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