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책 - 대한민국 베스트 여행지 외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8.04.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베스트 여행지

<부모와 자녀가 꼭 함께 가봐야 할 대한민국 베스트 여행지>라는 책 제목에 걸맞게 학습과 여행의 즐거움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전국 최고 여행지만을 모아 소개한다. 이 책은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추억을 회상하고 낭만을 만끽할 수 있는, 휴식이 되는 여행을 제안한다. 제주도에서부터 금강산까지 부모와 자녀가 모두 만족할 만한 대표적인 여행지를 소개한다. 시인의 감성으로 풀어낸 여행지 곳곳의 이야기와 함께 ‘여행 길라잡이’에서는 초등학교, 중학교의 교과서 내용을 수록하였다. 특히 전 과목에 실린 여행지 관련 부분을 쪽수까지 찾아 놓아 여행가기 전에 교과서를 통해 그 여행지를 접해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승용차가 없어 시간이 부족한 사람들이 하루 코스로 여행을 할 수 있게 도와 주고 본문 구석구석에 여행지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도 함께 실어 여행의 감동을 더 많이 느낄 수 있게 했다. 
백남천 저/ 나무생각/ 1만4,800원


내 인생을 바꾸는 필리핀에서 홀로서기

<호주에서 홀로서기>, <일본에서 홀로서기>의 뒤를 이은 <필리핀에서 홀로서기>. 저자는 <호주에서 홀로서기> 저자이자 다음과 네이버의 인기 카페 ‘파랑새의 꿈’ 주인장. 그는 현재 호주와 필리핀 전문유학원을 운영하며 필리핀과 호주로 떠나는 사람들을 위해 무료 세미나를 열고 꼭 알아야 할 정보들을 제공하고 도전정신까지 불어넣어 주고 있다. 저자는 본인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 책에 어학연수, 중장기 여행, 인터넷 설치하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장보기, 현지 친구 사귀기, 여행 준비하기, 문제 상황에서 대처하기 등 갖가지 유용한 정보와 각 상황별 영어표현, 그리고 꼭 필요하다 싶은 필리핀어를 모두 알차게 담았다. 책 끝에는 주요 도시들의 지도와 연계연수를 위한 호주, 캐나다 어학연수 학교들에 대한 정보도 수록했다.
한용석 저/ 국민출판/ 1만5,000원

포켓 속의 도쿄

왕초보 여행자의 도쿄 여행 길라잡이. 이 책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도시 중 하나인 일본 도쿄에 대해 소개한다. 특히 도쿄의 교통과 숙박, 식사, 관광 등 유용한 정보가 가득 실려 있어 여행시 포켓 속에 쏙 넣고 다니면 좋은 가이드북이다. 일본 최고 번화가 신주쿠, 패션 거리 하라주쿠, 복합문화 공간 시부야 등 도쿄 구석구석을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즐겨 탄다는 순환선, JR 야마노테선 코스를 따라 돌아볼 수 있다. 저자의 생생한 경험을 살린 단기 여행과 출장, 전시회 관람 등 실용적인 도쿄 여행 정보도 함께 실려 있다. 이 책은 초보 여행자들에게 입출국, 교통, 숙박, 식사, 그리고 도쿄 도심을 중심으로 가볼 만한 유적지, 쇼핑거리 등의 정보를 소개한 풀코스 도쿄 가이드북이다.
문성욱 저/ 이비락/ 1만2,000원

홍콩에 취하다

이 책은 제목처럼 홍콩의 향기에 흠뻑 취해 버린 저자 다나루이(허원정)가 수십번 홍콩을 오가고 4년간 홍콩살이를 하며 발견한 홍콩의 표정과 여행 명소들을 소개한다. 홍콩을 단지 쇼핑의 천국이자 산해진미가 가득한 곳으로만 알고 있는 사람들에게 홍콩의 로망과 진짜 매력을 보여 준다. 본문은 필요에 따라 주소, 교통, 전화번호, 가격, 홈페이지 등의 정보를 꼼꼼히 제시하였고, 지명과 상점 이름은 한글맞춤법통일안을 기본으로 한글로 표기하였다. 특히 현지에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경우에는 영문 혹은 한문을 병기하였다. 아울러 홍콩 여행지도 10장을 별첨하여 여행할 때 분리 휴대할 수 있도록 하였다.
허원정 저/ 조선일보생활미디어/ 1만3,800원

20살에 떠난 아찔한 세계여행

스무살 당찬 아가씨의 나홀로 세계 여행길을 담은 책. 이 책은 배낭 하나 훌쩍 메고 떠난 스무살의 첫 여행에서부터 인도여행에 이르기까지 저자가 세계 곳곳을 홀로 누비면서 겪은 경험과 삶의 충만함을 보여 준다. 저자는 원고를 출판사에 넘기자마자 후다닥 다시 짐을 꾸려 비행기에 올랐다. 졸업을 했으니 매달 10만원의 용돈을 달라며 매일 입씨름을 하는 부모님을 뒤로하고, 짐이 무거워 라면조차 가져가지 못하는 저자에게 꼭 선물을 사오라 당부하는 오빠도 뒤로하고 다시 훌쩍 떠났다. 이 책은 그렇게 저자가 호주와 영국, 노르웨이, 스웨덴, 핀란드, 프랑스, 그리스, 이탈리아, 인도 등 12곳을 여행하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새로운 것을 얻고 삶을 배워 가는 과정을 담았다.  
박진영 저/ 넥서스BOOKS/ 1만3,800원


자료제공 = 교보문고 www.kyobobook.co.kr

 -주간여행정보매거진 트래비(www.travie.com) 저작권자 ⓒ트래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