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관광공사 추천'5월에 가볼 만한 곳' - 내 나라 구석구석 "시티투어버스가 딱이야!""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8.05.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절의 여왕 5월이다. 온 세상이 만개한 꽃과 초록을 뽐내는 들풀, 그리고 어린 아이의 환한 미소로 약동하는 때.
더운 여름이 오기 전, 버스에 몸을 싣고 봄의 기운을 만끽해 보는 것은 어떨까. 전국 유명 관광지에 마련된 ‘시티투어버스’가 여행객들을 풍요로운 공간으로 인도한다.
한국관광공사는 5월에 가볼 만한 곳으로 ‘시티투어버스 여행’을 소개한다.

에디터
최승표 기자   자료제공 한국관광공사

경남 통영시  충무공의 혼이 살아 숨쉬는 한려수도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중심부에 위치한 통영시는 ‘한국의 나폴리’라 칭송받는 곳이다. 통영에서 태어났거나 인연이 있는 예술인들로는 음악가 윤이상, 시인 유치환, 김춘수, 김상옥, 극작가 유치진, 소설가 박경리, 화가 전혁림 등이 있어 예술의 고장이라고도 불린다.

하지만 무엇보다 통영은 이순신 장군과 관련된 유적으로 유명하다. 세병관, 충렬사, 한산도 제승당 등이 대표적인 유적지다. 최근에는 한려수도를 조망할 수 있는 케이블카까지 운행을 시작했다. 통영의 역사와 문화, 자연 풍광 등을 편하게 만나 보려면 토영마실여행사에서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하는 통영시티투어를 이용하도록 한다. 

거북선 한 척이 의연하게 떠 있는 문화마당 도로변에서 시작되는 통영시티투어는 오전에 유람선 투어, 충무공 유적 답사, 착량묘와 해저터널 등을 관람한 뒤 봄철 음식으로 유명한 도다리쑥국, 멍게유곽비빔밥, 복국, 충무김밥 등을 점심 식사로 맛보게 된다. 오후에는 세병관 답사, 통영시향토역사관 관람,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 탑승 순서로 진행된다. 

통영시청 관광과 055-650-4613, 4620
토영마실여행사 055-645-8588, 648-8588


전북 전주시  시·군을 넘나드는 전북순환관광

최근 전라북도에서는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도 단위의 투어버스가 주목을 받고 있다. 시와 군을 넘나드는 ‘2008 전라북도순환관광’은 전주시를 기준으로 부안, 남원, 고창, 무주 등 전라북도의 주요 도시를 여행하는 일일 순환관광버스다.

매주 토, 일요일에 진행되며 지난해와 달리 벚꽃이 피는 내소사, 청보리밭이 펼쳐진 고창 등 계절별 최적의 여행지와 축제 등의 행사를 반영한 코스가 흥미를 더한다. 전주종합경기장뿐 아니라 군산월명경기장과 익산역에서도 승하차가 가능하기에 서울을 비롯한 타 지방 사람들도 이용이 편리하다.   

전북도청 관광산업과 063-280-3331/ 순환관광안내소 063-287-0533


대구광역시 일원  팔공산과 낙동강을 한눈에 

대구의 다양한 문화를 효율적으로 접하기 위해서는 6가지의 테마코스와 전문가이드의 흥미진진한 설명이 돋보이는 대구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불교문화유적으로 꾸며진 팔공산 코스는 동화사, 방짜유기박물관, 신숭겸장군 유적지 등 역사유적과 체험여정으로 꾸며졌다. 달성의 뿌리 비슬산 코스는 영남유학 르네상스의 현장인 도동서원, 현풍의 냉장고인 석빙고, 비슬산 자연휴양림 코스로 꾸며져 숲 체험과 문화유적답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이 밖에 산수화 같은 풍경을 간직한 화원권 코스, 약령시장과 달성공원 등 둘러보는 도심권 코스도 대구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기에 손색이 없다. 연중무휴 운영.

대구관광정보센터 053-627-8900/ www.daegutour.or.kr

1 남원 신관사또 부임행차 2 벚꽃이 활짝 핀 내소사 3 선운사 대웅전과 육층석탑 4 도동서원 누각루로 소풍나온 아이들 5 한방약초축제

경남 산청군  한방약초향 짙은 청정고을 산청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면 그곳에 사는 사람의 마음됨됨이가 달라진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우리나라 대표명산 지리산 자락에 자리잡은 ‘청정고을 산청’은 큰 인물들과 인연이 깊은 곳이기도 하다.
 
산청에서는 한방의술을 펼친 허준 선생과 류의태 선생의 전통을 이어받아 한방휴양관광단지를 조성하고 있다. 또한 재야에서 의기어린 선비들을 길러낸 유학자 남명 조식 선생의 유적지가 있고, 문익점 선생의 목면시배유지도 있다. 산청시티투어버스는 문화관광해설사의 상세한 설명까지 곁들여 우리가 잘 몰랐던 산청의 유구한 역사를 알아나가는 최적의 여행방법이다. 

산청군청 문화관광과 055-970-6421~3


충남 천안시  충절의 도시 천안

전국의 주요 도시마다 운영되는 시티투어버스는 경제적이고 편리하다. 초행길이라 할지라도 그 지역의 구석구석을 최소한의 비용으로 알차게 구경할 수 있기 때문. 천안시티투어버스는 국내에서도 손에 꼽을 정도로 큰 인기를 자랑한다. 

천안은 남한 국토의 중핵도시로서 사통팔달의 육로가 펼쳐져 있는 교통의 요충지이자 유관순 열사, 충무공, 김시민 등 우리 역사를 빛낸 인물이 많이 탄생한 애국충절의 고장이기도하다. 매주 일요일 출발하는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면 각원사, 우정박물관, 병천 아우내장터, 독립기념관 등 천안을 대표하는 관광명소들을 문화관광해설사의 친절한 설명과 함께 둘러볼 수 있어 편리하고 효율적인 여행이 된다.   

천안시청 문화관광과 041-521-5158
천안시 관광안내소 041-521-2038

충북 충주시  충주호 물길 따라 역사체험, 맛체험!

충주시는 예로부터 우리나라의 중앙에 위치해 사람과 물류의 요지를 담당해 왔으며 수많은 역사적 사건의 무대가 되어 왔다. 

옛 삶의 흔적을 찾아 충주 시티투어버스에 올라타면 문화해설사의 안내에 따라 우륵이 가야금을 연주하던 탄금대, 사과꽃 향기 물씬 나는 옛길, 그리고 ‘충렬사’와 ‘중원미륵리사지’로 이어지는 충주의 구석구석을 누빌 수 있다. 온 가족이 중앙탑 공원 잔디밭에서 도시락을 먹으며 따뜻한 햇살을 만끽하고 도시 전체가 박물관 같은 충주의 역사를 배운 뒤, 수안보 온천 유황수에 몸을 담그면 임금도 부럽지 않다.

충주시청 관광과 043-850-6723


-주간여행정보매거진 트래비() 저작권자 ⓒ트래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