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 영어마을 체험기 ②English Village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8.06.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정일 기자   사진 Travie writer 서동철  
취재협조 헤이리 예술마을 사무국 031-946-8551~3 www.heyri.net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 031-956-2624 www.english-village.co.kr


Travie 추천 공간

★ 식물감각 
스파게티, 스테이크, 바다가재 요리 등을 주 메뉴로 하는 고급 레스토랑. 갤러리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레스토랑과 갤러리, 정원과 숲, 작은 산 등이 역동적으로 연결된 공간이다. 식물과 식물성을 매개로 아름다운 볼거리와 건강한 먹거리를 선사한다.
위치 갈대광장 남쪽  운영시간 오전 11시~밤 10시(저녁주문 8시30분 마감) 
문의 031-957-3123

★ 진아트 
갤러리와 레스토랑, 소극장 등을 갖춘 멀티플 공간. 각종 워크숍, 세미나, 공연, 음악회, 시사회, 영화상영, 이벤트, 파티 등이 가능하다. 최대 100명 수용가능. 특히 레스토랑에서는 퓨전 한정식을 맛볼 수 있다. 여름특별메뉴로 4색 쟁반국수가 준비된다.
위치 1번 게이트 입구 운영시간 오전 11시~오후 6시(레스토랑은 밤 9시까지) 
문의 031-946-3478

★ 도도헌 
아트 숍, 스튜디오, 레스토랑, 스낵 하우스, 갤러리, 주거지까지 함께 들어선 복합공간. 특히 스낵 하우스는 정원에 별채로 지어져 아트리움을 형성했다. 꽃 도예와 관련된 상설강좌가 운영된다. 페루식 전통만두, 멕시코식 또띠아 등 이색 메뉴가 인기다.
위치 헤이리 사무국 옆  운영시간 오전 10시~오후 10시(매주 월요일 휴관) 
문의 031-942-0918

★ UV하우스 
창작극, 음악극, 악기연주, 무용공연 등을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 공간. 공연을 위한 소극장 ‘오래된 미래’와 식사 및 음료를 맛볼 수 있는 카페 ‘오래된 정원’으로 구성돼 있다. 워크숍, 세미나 등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120여 명 수용가능.
위치 1번 게이트 100m 전방  운영시간 오전 11시~오후 8시  
문의 031-947-5958

★ 아티누스
서점, 박물관, 카페, 레스토랑 등이 모여 있는 공간. 어린이들을 위한 그림책 갤러리와 책 놀이터를 중심으로 어린이 전문 서점까지 들어서 있다. 도서, 팬시, 허브용품이 갖춰져 있다. 레스토랑 ‘FARMER’S TABLE’과 카페 ‘SPACE 木’에서 쉬어갈 수도 있다.
위치 4번 게이트 앞  운영시간 오전 11시~오후 8시(매주 월요일 휴관) 
문의 031-948-6685




English Village

한국 속 영국마을로 어학연수 떠나요

한국에서 영국의 마을을 만난다. 흔히들 부르는 ‘파주영어마을’은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를 말한다. 경기영어마을은 영어의 경쟁력 제고를 실천하기 위해 경기도에서 운영하고 있는 영어학습 및 체험을 위한 캠프 프로그램이다. 방학을 이용해 저렴하고 재미있게 영어공부를 하고, 어학연수를 할 수 있는 곳으로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다. 파주영어마을의 모토처럼 한국 속 영국마을로 어학연수를 떠나 보자.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는 체험, 놀이, 교육이 한데 어우러진 공간으로 자연스럽게 영어를 습득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해 둔 마을이다. 테마마을 안에 교육을 위한 건물, 숙소, 시청, 박물관, 도서관, 공연장, 야외공연장, 체육관 등을 모두 갖춰 명실상부한 하나의 마을을 형성하고 있다. 특히 영어권 국가의 도시 그대로를 옮겨둔 듯 이국적인 환경을 만들어 그들의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로 들어가기 위한 절차부터 외국에 온 듯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마을 입장을 위한 여권을 발급받고 입국심사를 받아야 마을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 이때부터 한국어는 사라지고 영어 사용이 시작된다. 이런 독특함을 바탕으로 이곳은 유치원생부터 중·고등학생에 이르기까지 체험학습을 위한 단체방문이 연중 끊이지 않는다고 한다. 봄 소풍 기간에는 월평균 4만~5만명에 이르는 사람들이 방문할 정도라고.

초등학생, 중학생을 대상으로는 주중반, 주말초등반, 방학집중반 등의 입소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주중반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4박5일 동안 진행되는 코스이며, 2주 동안 주말에 초등학생을 위한 캠프가 마련된다. 또 매년 여름방학, 겨울방학에 각 1회씩 집중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고등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이나 주말가족반, 군장병 입소 프로그램 등 캠프 대상이 확장되고 있는 추세다.

사이버 영어마을

경기영어마을에서는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영어를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사이버 영어마을은 시간과 장소에 상관 없이 언제 어디서든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온라인 배움터다. 영어교육 전문 강사의 강연을 동영상으로 듣고, 플래시 게임과 애니메이션을 통한 쌍방향 학습이 이뤄진다. 특히 YBM시사닷컴의 인기강의도 특별할인된 가격으로 수강할 수 있도록 해 준다. http://cyberengvill.gg.go.kr/cyberengvill




콘서트홀
다양한 공연이 연중 상시로 펼쳐지는 다목적 문화시설이다. 600석 규모의 홀을 갖추고 영어뮤지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정해진 시간에 진행된다. 원어민 강사의 영어뮤지컬 수업, 영어 애니메이션 상영 등이 주요 프로그램. 요즘에는 CF광고나 뮤직비디오 촬영지로 애용되고 있어 영어마을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가수 원더걸스, 슈퍼주니어, 이승환 등이 이곳에서 뮤직비디오와 광고를 촬영했다고.

시청
영어마을 가장 안쪽 중심부에 자리한 시청은 ‘빅토리아 양식’을 따라 세워진 건물이다. 영어마을 방문객들이 편하게 쉬어 갈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시청 앞 분수대로 인해 더욱 시원하고 편안한 안식처로 돋보인다.


내부시설 돌아보기
입국심사를 마치고 마을 입구를 지나면 왼편으로 안내센터가 있다. 이곳에서 영어마을 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이용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다. 티켓 발권을 비롯해 분실물 보관 등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특별 이벤트 일정 등을 미리 확인한 후 본격적인 마을 투어를 즐기면 된다.

스톤헨지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로 들어가면서 가장 먼저 방문객을 맞이하는 것은 기이하게 서 있는 바위 덩어리들이다. 입국심사를 위한 출입국관리사무소 앞 ‘스톤헨지 플라자’다. 스톤헨지는 고대영어로 ‘공중에 걸려 있는 돌’이란 의미인데, 태양의 일주에 따라 시간을 파악하는 용도로 사용된 고대유적이다.


상가거리
유럽의 어느 작은 마을 같은 분위기로 꾸며진 거리에 다양한 상점과 음식점, 쇼핑센터 등이 들어서 있다. 영어로 주문을 하고 쇼핑을 즐기면서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다. 유기농 베이커리 숍 ‘소브리케’와 영어 전문 서점 ‘킴앤존슨’, 영국 전통 호프집 ‘더블데커’ 등이 주요 포인트다.

영어마을 이용하기

개장시간  오전 9시30분~오후 10시(매주 월요일 휴장)  입장요금 성인 6,000원, 청소년·어린이 5,000원/ 박물관통합권(놀이박물관+별난박물관) 1만5,000원/ 놀이박물관(입장+박물관) 1만원/ 별난박물관(입장+박물관) 1만원 연간회원권 개인회원 10만원, 가족회원 20만원(3~4인)

 


공공체험 프로그램

시청까지 이어지는 메인 스트리트 오른편 건물에서 공공체험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아이들은 은행, 경찰서, 우체국, 병원, 여행사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어들을 원어민 강사에게 교육받는다. 일정한 상황을 설정하고 역할극을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우는 것이다.

콘서트홀 공연수업 콘서트홀에서 운영되는 공짜 프로그램은 영어뮤지컬 ‘이야기 나라의 조지(George in Storyland)’와 ‘호박대장 만세(Pumpkin Hero)’ 두 가지다. 시간과 날짜가 정해져 있으니 스케줄을 미리 확인한 후 신청해야 한다. ‘이야기 나라의 조지’는 화~토요일, ‘호박대장 만세’는 수~일요일에 공연한다.

무료체험으로 더욱 풍성하게
영어마을에서는 공짜로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별도로 운영함으로써 방문객들의 관심을 이끌고 있다. 콘서트홀 공연수업, 공공체험 프로그램, 야외공연 수업, 스카우트 연맹 프로그램 등이 무료 프로그램인데, 수용인원이 한정돼 있기 때문에 선착순으로 미리 신청을 해야 이용할 수 있다.

야외 공연수업

콘서트홀 오른쪽 테라스 옆과 전시장 앞에서는 야외 공연수업이 펼쳐진다. 아침 10시30분부터 30분 단위로 이어지는데, ‘마법사의 집’ 수업은 퀴즈와 놀이를 함께하는 게임 쇼이며 ‘라인 댄싱’은 원어민과 함께하는 댄스교육 시간이다.


유료 프로그램

토이/ 쿠키 전시체험 동화에 나오는 집들, 장난감, 쿠키 등이 어우러진 환상의 세계. 입장료 4,000원

로봇 전시체험 오즈의 나라를 옮겨 온 미래의 오즈 나라. 20여 종의 로봇과 캐릭터가 모여 있다. 입장료 4,000원

토이 만들기 상상의 세계를 영어로 접해 보면서 나만의 장난감을 만들고 그 장난감을 집까지 가져갈 수 있다. 입장료 1만2,000원.

로봇 만들기 무당벌레, 워킹로봇, 강아지로봇 등 귀여운 로봇을 만드는 체험 프로그램. 영어와 함께 과학적 탐구 능력을 향상시킨다. 입장료 1만2,000원.

가족형 프로그램 유니세프 티셔츠 만들기, 세계 문화요리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주말에 운영된다. 티셔츠 프로그램 1만2,000원, 요리 만들기 1만5,000원.

 

화보로 보는  영어마을

시작부터 끝까지 영어만 사용해야 하는 영어마을은 연중상시, 평일에도 항상 아이들로 북적인다. 영어가 부담스럽지만, 한 마디도 몰라 당황하고 있는 아이들의 얼굴은 조금만 지나면 설렘과 즐거움으로 넘쳐 흐른다. 부모님과 함께여서 더 좋은 영어마을 체험. 조기어학연수가 바로 여기에 있다.


1 영어마을로 들어가는 입구  2 오즈의 나라 영어교육  3 영어로 진행되는 영어마을 입국심사  4 입국 대기 중인 아이들의 해맑은 표정  5 예쁘게 꾸며 놓은 교육 시설  6 별난박물관 마스코트  7 벽에 만들어진 스쿨버스 모형  8 “이거 모자예요 비옷이예요?”  9 영어마을 전차. 지금은 운행을 중단했다  10 영어마을 전경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