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08 여름휴가특집-theme3. 쇼핑하러 가는 여름여행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8.06.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heme3.  쇼핑하러 가는 여름여행
쇼핑축제 따라 골라 즐기는 재미 ‘쏠쏠’


여름휴가를 준비하면서 가족끼리 해외여행을 많이 생각하는 때다. 해외여행. 좀더 알차게 즐기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 해외여행의 묘미 중 하나는 역시 쇼핑이다. 인천공항의 면세점은 물론이고, 현지에서도 이색적인 상품들을 구경하고 사는 재미는 빼놓을 수 없는 재미. 특히 동남아 주요 나라에서 진행되는 쇼핑 축제, 세일 이벤트를 미리 알아두면 쇼핑의 즐거움이 배가될 것이다. 많은 정보와 쇼핑 노하우를 미리미리 챙겨 알뜰한 여행을 즐기자.   

글  황정일 기자

쇼핑 천국, 홍콩의 매력

천의 얼굴을 지닌 홍콩의 대표적 이미지 중 하나가 쇼핑이다. 많은 수식어 중에서도 백만불짜리 야경과 쌍벽을 이루는 게 쇼핑의 도시. 더욱이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왕복 6시간이면 다녀올 수 있다는 지리적 강점과 다양한 항공 스케줄은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쇼핑여행의 환경을 보장한다. 

홍콩 쇼핑 페스티벌은 8월31일까지 홍콩 전역에서 다양하게 진행된다. 대부분의 상점들이 세일을 진행하지만, 지역별로 상점별로 세일 기간 및 할인 폭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체크해 두는 것이 좋다. 

홍콩의 세일 이벤트는 초반에 20~30% 수준으로 시작했다가 막바지로 다다를 무렵 90%까지 세일 폭이 커진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그러나 쇼핑 페스티벌 막바지에는 자신이 원하는 물건들이 없을 확률이 높다. 때문에 30~50% 정도의 세일이 진행되는 중간 시점에서 자신이 원하는 것들을 확보하는 것이 노하우다.

동남아 쇼핑여행의 메카 싱가포르

동남아시아 쇼핑축제의 대명사로 꼽히는 ‘싱가포르 대세일(The Great Singapore Sale)’. 올해로 벌써 15번째를 맞았다. 싱가포르 최대의 쇼핑 할인 행사로 다양한 품목의 상품들을 최대 70%까지 할인해서 구매할 수 있다. 오차드 로드와 마리나 베이를 주무대로, 다채로운 이국적인 거리, 도시 외곽, 교외 쇼핑몰 등 싱가포르 곳곳에서 진행된다.

매년 새로운 이벤트와 놀라운 할인, 이색적인 상품으로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주요 거리에서 펼쳐지는 전통 공연 등 흥미진진한 볼거리는 보너스. 이번 여름에도 싱가포르에서는 그랜드 세일이 한창 이어진다. 그랜드 세일 기간 동안 싱가포르에서는 쇼핑 챌린지, 쇼핑 투어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특히 세일에 참가하는 200여 개의 상점들이 앞 다퉈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 스파, 레스토랑 등의 할인혜택이나 관광, 야간 볼거리 등은 놓치지 말아야 할 포인트. 7월20일까지 이다.

휴가의 천국+쇼핑의 천국 태국

여름휴가를 꿈꾸면서 가장 먼저 떠올리는 휴가의 천국 태국. 태국에서 쇼핑의 재미를 놓친다면 2% 부족한 여름휴가가 될 것이다. 태국에서도 8월31일까지 ‘어메이징 타일랜드 그랜드 세일(Amazing Thailand Grand Sale 2008)’이 열린다. 태국 전역의 주요 관광지를 비롯해 백화점, 면세점, 쇼핑센터와 호텔, 레스토랑, 골프장, 스파센터 등에서 펼쳐진다. 그랜드 세일 기간 동안 태국 전역에서 질 높은 물건과 서비스를 다양하게 만나 볼 수 있다. 최대 70%까지의 할인 혜택은 기본이다. 방콕 중심부 ‘쇼핑의 거리’는 물론이고 치앙마이, 파타야, 푸껫, 핫야이와 송클라를 따라 들어선 백화점과 아울렛 매장에서는 세계 최고로 꼽히는 타이 실크를 포함해 태국에서 생산되는 모든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올해는 특히 태국정부관광청에서 새로운 캠페인 ‘세븐 어메이징 원더스(7 Amazing Wonders)’를 진행 중이어서 타일랜드 그랜드 세일과 연계한 다채로운 이벤트가 벌어진다. 태국의 온갖 상품과 음식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는 명실상부한 태국 최고의 쇼핑 축제이다.

쇼핑 여행지의 새로운 강자 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이제는 단순한 대도시의 이미지를 넘어 새로운 쇼핑의 트렌드를 만들어 가고 있다. 말레이시아의 여름을 뜨겁게 달굴 ‘메가 세일 카니발(Malaysia Mega Sale Carnival)’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 아시아 최대의 쇼핑 축제라 할 만한 말레이시아 메가 세일 카니발이 말레이시아를 새로운 쇼핑의 천국으로 떠오르게 할 것이다.

7월5일 시작되는 화려한 메가 세일. 패션 브랜드, 오뜨 쿠튀르 컬렉션, 쥬얼리와 액세서리류, 화장품에서부터 최신 전자제품과 말레이시아 전통 수공예품까지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용품들이 최대 70%까지 저렴해진다. 1만원 안팎의 가격으로 로컬 슈즈 브랜드부터 열대 기후 속에서 여유롭게 구입하는 글로벌 브랜드의 겨울 시즌 의류까지 만나 볼 수 있다.

수도인 쿠알라룸푸르를 비롯해 주요 쇼핑지역, 항공기 내와 야시장에서도 펼쳐지는 말레이시아 메가 세일 카니발은 쇼핑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 세일 기간 동안 호텔을 비롯한 숙박 시설과 아울렛 매장들, 식사와 음료, 그리고 쇼핑 관광객들을 위한 즐길거리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 매력적인 쇼핑천국의 면모를 과시한다.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