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Q&A 김기자, 어디가 좋아?] 성인과 어린이, 유아의 기준을 알고 싶어요?"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6.0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에 저희 가족들이 여행을 떠나는데요. 초등학교 1, 3학년은 어떤 요금을 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강북구 최정규님)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부분을 질문해 주셨네요. 여행사 홈페이지를 보다 보면 각 상품마다 성인/ 어린이/ 유아, 보통 이렇게 구분돼 있는 걸 보셨을 겁니다. 이 구분은 다름 아닌 항공권 운임규정에 그 기원을 두고 있습니다. 유아의 경우에는 만24개월까지, 즉 만2세까지, 어린이는 만2세 이상 12세 미만까지, 만12세 이상은 성인으로 간주됩니다. 어린이는 성인요금의 75% 정도를 내게 되고, 유아는 보통 성인요금의 10%만 지불하면 됩니다.


항공권 요금에서 이렇게 차이가 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항공권 요금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여행상품 가격도 이와 같은 비율로 판매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이와 같은 규정이 모든 상품에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전세기를 이용하거나 특별항공편을 이용해 여행하는 상품의 경우에는 이러한 규정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즉, 상품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가시고자 하는 상품의 규정을 사전에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나이를 계산할 때도 일반적으로 우리가 세는 나이가 아니라 생년월일에 따른 정확한 나이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하루나 이틀이 차이가 난다고 해서 봐주거나 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여권상의 생년월일에 따라 정확하게 계산해 요금을 내게 되니 이점 착오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어떤 부부는 3번째 결혼기념일에 아이를 동반해 해외여행을 가는데 아이의 두 번째 생일이 오기 전에 유아요금으로 가야한다고 여행일정을 조금 앞당기는 경우도 제가 직접 확인한 사례입니다.^^ 잘 이용하면 여행경비를 줄일 수도 있겠지요. 어쨌든 중요한 것은 재미나고 신나게 여행을 즐기는 것이겠지요!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