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Q&A 김기자, 어디가 좋아?] ´풀빌라´가 뭔가요?"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6.0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여름 휴가를 멋지게 보내고 싶은데, 멋진 곳으로 허니문을 가야 하는데, 부모님께 특별한 효도 여행을 선물하고 싶은데 그 많고 많은 일정과 상품 중에서 과연 어느 것을 골라야 하나. 이런 고민을 한두 번은 해보셨을 겁니다. 그러나 이제 그런 걱정을 조금 덜어두셔도 좋습니다. 다년간 여행업계를 취재하고 여행상품을 분석해 온 트래비 기자들이 여러분의 고민을 덜어드립니다. 여행과 관련해 무엇이 궁금하세요? 지금 이메일 han@traveltimes.co.kr을 보내주세요. 매호 1-2개의 질문을 골라 지면을 통해 답해드립니다.

 

Q. 여행사 상품을 보면 ´풀빌라´라는게 있던데, 정확히 무엇을 뜻하는지 궁금합니다. (독산동 정상균)

 

A. 여행사 상품을 보면 가끔 이처럼 낯선(?) 단어들을 접하게 되는데요. 풀빌라는 쉽게 말해서 수영장을 갖추고 있는 빌라를 말합니다. 말 그대로 수영장(Pool)과 빌라(Villa)를 합쳐놓은 셈이죠. 풀빌라는 호텔과 같은 숙박시설에는 없는 형태인데요, 푸껫이나 발리 등 유명 휴양지 내 리조트들 중에 이같은 풀빌라를 갖춰놓은 곳이 많습니다.

 

풀빌라는 크게 개인 수영장을 갖춘 단독빌라 형태와 4~5개 객실이 수영장을 공용으로 사용하는 빌라로 나뉘어집니다. 단독빌라는 개인 수영장 뿐 아니라 객실 내 거실과 욕실, 리조트에 따라서는 부엌까지 모두 갖춰진 독립건물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사방이 담으로 둘러쳐져 개인 공간이 완벽히 보장된다는 장점을 갖고 있지요. 때문에 허니무너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공용빌라일 경우에는 기본적인 객실구조는 비슷하지만 개인 수영자이 아니라는 점에서 조금 다릅니다. 대부분 유럽의 가족 단위 여행객들이 이같은 공용빌라를 주로 이용합니다.

 

풀빌라 리조트를 선택하실 때에는 리조트 내 부대시설이 얼마나 잘 갖춰져 있는지 따져봐야 합니다. 대부분 풀빌라 리조트 상품이 자유시간을 최대한 보장하는 일정으로 꾸며져 있기 때문에 먼저 리조트에서 무료로 혹은 유료로 이용할 수 있는 시설들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풀빌라라고 해서 무조건 좋은 것만은 아니기 때문에 자신의 취향에 맞춘 리조트 선택이 중요합니다. 풀빌라를 다녀온 이들 중에는 ´둘만 있어서 심심했다´고 아쉬워하는 이들도 있다는 것, 잊지 마세요. 둘만의 조용한 휴양을 원한다면 풀빌라가 제격일 수 있지만, 오히려 사람들과 섞이면서 액티비티한 활동을 좋아하는 허니무너들에겐 자칫 지루한 시간이 될 수도 있답니다. 대부분 같은 리조트라도 풀빌라 상품이 훨씬 가격이 높은데요, 비싼 돈을 주고 가서 별다른 추억거리 없이 시간만 보내고 올 수는 없는 법 아니겠습니까.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