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Q&A 김기자 어디가 좋아?] 면세점 이용 방법을 알려주세요~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6.0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여름 휴가를 멋지게 보내고 싶은데, 멋진 곳으로 허니문을 가야 하는데, 부모님께 특별한 효도 여행을 선물하고 싶은데 그 많고 많은 일정과 상품 중에서 과연 어느 것을 골라야 하나. 이런 고민을 한두 번은 해보셨을 겁니다.
그러나 이제 그런 걱정을 조금 덜어두셔도 좋습니다. 다년간 여행업계를 취재하고 여행상품을 분석해 온 Travie 기자들이 여러분의 고민을 덜어드립니다. 해외여행과 관련해 무엇이 궁금하세요? 지금 이메일(
han@traveltimes.co.kr)을 보내 주세요.


매호 1~2개의 질문을 골라 지면을 통해 답해드립니다.

 


 


Q. 해외여행 경험이 별로 없는 여행초보입니다. 면세점 이용 방법이 너무 복잡해서 그냥 기내 면세점에서 시계를 구입했어요. 그런데 친구에게 시내면세점에서는 더 싸게 살 수 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면세점 이용방법과 어떻게 해야 가장 싸게 좋은 물건을 구입할 수 있을지 알려주세요.
(김윤나, 영등포구 여의도동)

 

A. 자. 일단 면세점 이용 방법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면세점은 외국인들이나 출국 예정 내국인에 한해서만 이용할 수 있도록 돼있기 때문에 시내 면세점을 출입하기 위해서는 여권을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상품 구매시에는 출국을 위한 항공권을 제시해야 합니다. 항공권을 잊고 왔다면 출국할 때 타고 나가는 비행기의 편명이라도 알고 있어야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런 후에 면세점에서 구매한 물품은 출국시 공항에서 인도받습니다. 각 면세점마다 공항 내 물품 인도장이 있어 이 곳에서 상품 교환권과 여권을 확인한 후에 상품을 수령하는 것이지요. 출국시에만 물품수령이 가능하기 때문에 너무 부피가 크거나 무게가 나가는 경우 여행 중에 짐이 될 수 있으므로 사전에 쇼핑계획을 잘 세워야합니다. 현재 면세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내국인 총한도액은 2,000달러입니다. 하지만 귀국시 가지고 들어올 수 있는 물품 한도액은 400달러선이기 때문에 이를 초과했다면 세관에 신고해야 합니다. 만약 면세점에서 구매한 물품을 교환 혹은 환불해야 할 경우 입국시 세관에 신고한 물품에 대해서만 가능하다는 것을 염두에 두세요. 교환 및 환불은 해당 면세점에서 직접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더 중요한건 가격 문제! 일단 시내면세점에서는 공항이나 기내면세점보다 더 저렴하게 상품을 구입하기가 쉽습니다. VIP할인이나 제휴카드 서비스 혜택도 더 다양하고 여행사에서 제공하는 쿠폰을 사용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여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시내 면세점 10~15%할인 쿠폰이나 금액 할인권 등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동화 면세점 같은 경우에는 OK캐쉬백이 적립되기도 합니다. VIP 카드를 이용하면 세일 기간 추가 할인혜택이 주어지기 때문에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VIP카드를 받으려면 면세점 안내 데스크에서 가입신청을 하면 바로 발급이 되기도 하고  특정액 이상 구매시 VIP카드가 발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대부분의 면세점에서는 청첩장을 소지하고 오는 고객에게 특별 할인율을 적용해 줍니다.  면세점의 정기 세일 기간에는 평소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답니다. 특히 이월 상품 기획전 등을 이용하면 평소 구입이 어려운 고가브랜드 상품도 싼 가격에 살 수도 있으니 세일 기간을 사전에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