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Q&A 김기자, 어디가 좋아? ] 같은 일정인데 왜 가격이 다른가요?"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6.0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여름 휴가를 멋지게 보내고 싶은데, 멋진 곳으로 허니문을 가야 하는데, 부모님께 특별한 효도 여행을 선물하고 싶은데 그 많고 많은 일정과 상품 중에서 과연 어느 것을 골라야 하나. 이런 고민을 한두 번은 해보셨을 겁니다. 

그러나 이제 그런 걱정을 조금 덜어두셔도 좋습니다. 다년간 여행업계를 취재하고 여행상품을 분석해 온 Travie 기자들이 여러분의 고민을 덜어드립니다. 해외여행과 관련해 무엇이 궁금하세요? 지금 이메일(
han@traveltimes.co.kr)을 보내 주세요.


매호 1~2개의 질문을 골라 지면을 통해 답해드립니다.


 

Q 여행사별로 같은 목적지에 같은 일정인데도 상품가격이 서로 다른 것은 왜 그런가요?

A 크게 다음 4가지 정도의 이유를 들 수 있습니다. 현지까지 이동하는 항공편, 이용하는 숙소의 수준, 행사 진행 비용, 그리고 옵션 포함 여부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동일 기간, 같은 일정일 경우 항공권에서 아주 큰 차이는 나지 않으며 현지 행사 비용은 일반인은 잘 모를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보통 여행자가 고려하여 선택하는 사항이 바로 숙소 수준과 옵션 포함 사항 내역입니다. 고급의 호텔에 각종 옵션이 포함돼 있는 프로그램이라면 그만큼 상품가가 인상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저가 상품은 보다 낮은 등급의 호텔을 이용하고 기타의 사항들은 선택사항으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혹 특가/ 기획 상품 등은 이러한 것들을 포함하면서도 낮은 가격에 판매하는 경우가 있는데 잘 이용하면 저렴한 가격에 여행을 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현지 행사에 대한 경쟁이 심한 일부 지역의 경우, 현지에서 무리하게 고객들에게 옵션을 강요하거나 쇼핑을 많이 해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옵션이나 쇼핑에서 남는 이익을 통해 현지 행사 비용을 충당하려다 보니 발생하는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물론 여행사의 이익을 낮추어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판매하고자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혼자 힘으로 항공과 숙소를 알아 보고 일정을 짜는 대신 그만큼의 수수료를 지불하고, 선택하는 것이 바로 여행상품입니다. 무조건 저렴한 상품을 찾기보다는 자신의 취향과 여행목적에 부합하는 적절한 상품을 찾아 다양한 조건들을 먼저 살펴보고 결정을 해야 합니다. 적당한 대가를 지불하고 충분한 서비스를 제공받는 것이야말로 이상적인 선택이 아닐까요? 고객의 합리적인 선택과 더불어 고객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여행사들의 노력이 더욱 필요한 때입니다.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