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일 온천 삼국지-三國 온천, 三色 매력에 빠지다②중국,타이완"
"한·중·일 온천 삼국지-三國 온천, 三色 매력에 빠지다②중국,타이완"
  • 트래비
  • 승인 2009.0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中國

지역별 중국 온천 여행
거대한 테마온천으로 고고!
 


중국 온천의 가장 큰 특징은 규모. 많은 곳은 100여 개가 넘는 탕을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어마어마한 크기에 남녀노소 모두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 형식으로 시설을 설치해 가족여행에 알맞다. 또한 중국은 2006년부터 대규모 온천사업을 추진하면서, 거대한 온천탕을 속속 개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최근 중국여행의 새로운 테마로 주목받고 있는 중국 온천여행은 소규모로 아기자기하게 구성돼 온천 자체를 즐기는 일본과 달리 테마파크처럼 꾸며진 곳이 많다. 수십 개에 달하는 탕, 실내 인조 파도풀, 수영장, 마사지숍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중국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는 마사지. 온천에서도 중국 전통 마사지, 타이식 마사지 등을 무료로 서비스 받거나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무료 음료수 및 간식을 제공하는 곳도 심심찮게 눈에 띄니 오감이 즐겁다. 
중국 온천여행의 또다른 강점으로는 풍부한 볼거리를 꼽을 수 있다. 뜨끈한 온천을 즐기면서 묵은 피로를 풀고 주변의 관광지와 자연을 감상하는 것 또한 온천여행의 매력. 유명 관광지와 함께 엮은 온천여행은 바쁜 일상에서 쌓였던 피로를 말끔하게 씻어 줄 것이다.
또한 중국 온천은 대개 수영복을 입고 남녀가 함께 입욕할 수 있어 가족여행으로 특히 주목받는다. 또한 환율, 물가 등의 요인으로 인해 저렴한 여행 경비도 중국 온천여행의 장점이다. 

글    김영미 기자

루산
산중턱에서 음미하는 온천의 맛


중국 동남부에 위치한 루산(廬山)은 2005년 중국 네티즌들이 선정한 외국인들이 반드시 가봐야 하는 명소 50곳 중 2위에 랭크됐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루산은 중국의 명산 중에서 산 중턱에 도시가 자리한 유일한 곳으로 1년에 200일 이상 구름과 안개가 신비한 모습으로 드리워 그 풍경이 독특하다. 송나라의 문장가였던 소동파가 루산을 일컬어 ‘그 본질이 너무 깊고 그윽하여 진면목을 알 수 없다’고 아름다움을 찬양해 ‘진면목’이라는 단어의 유래가 된 곳이기도 하다. 

눈이 수북이 덮인 루산의 설경을 바라보며 온천욕을 즐기는 루산의 온천은 중국에서도 최고의 수질과 시설을 자랑한다고 알려져 있으며, 양귀비가 목욕을 했다고도 전해진다. 루산의 대표적인 온천은 용만온천리조트와 천목온천리조트. 용만온천리조트는 인삼탕, 커피탕, 와인탕, 구기자탕, 영지탕, 박하탕 등 각종 한약재를 이용한 60개의 노천 온천탕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수준급 온천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과일과 마사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천목온천리조트는 실외 온천욕장과 대형 실내온천수용관, 300m에 달하는 긴 슬라이드, 파도풀 등을 갖춘 워터파크다. 기포탕, 화초탕, 구기자탕 등 30여 개의 테마 온천탕이 넓게 들어서 있어 모든 온천탕에 한번씩 몸을 담가 보기도 어려울 정도다.

황산
고급 온천시설에서 황산 5절을 완성한다


중국의 옛 시인들은 ‘오악(五岳)을 보면 다른 산이 보이지 않고, 황산을 보고 나면 그 어떤 곳도 눈에 차지 않는다’고 말했다 한다. 산세가 수려하고 아름다워 중국 10대 관광지 중 하나로 손꼽히는 황산은 1990년 12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돼 세계적인 명산으로 인정을 받았다. 황산을 여행한다면 반드시 놓치지 말아야 할 4가지가 있으니 괴암, 기이한 소나무, 운해, 온천이 그것이다. 황산 4절이라 불리는 여기에다 겨울의 눈을 합해 5절이라 칭하기도 하는데, 겨울에 황산으로 온천여행을 간다면 황산의 5대 절경을 모두 만끽하는 셈이다.
지난해 6월에는 황산 온천을 본격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대규모 온천장이 개장하기도 했다. 황산 시내에서 차량으로 15분 거리인 취(醉)온천은 6억 위안을 투자해 5성급 호텔 시설을 갖춘 리조트형 온천장으로 규모와 시설 면에서 중국 최고 수준이다. 추운 겨울에 흰 눈과 함께 즐기는 노천온천은 물론, 실내수영장, 대형 실내 스파, 헬스장, 탁구장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음료와 과일, 스낵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손님 1인당 직원 1명이 배정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품격 서비스로 차별화시키고 있다.

구이린
천연비타민과 함께 즐기는 웰빙 온천
 

삼림욕이 건강에 좋은 이유는 천연비타민이라 불리는 공기 중의 음이온을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구이린(桂林)의 공기 중에는 피를 맑게 하고 피로 회복 및 신경 안정 등에 효과가 있는 음이온이 다량 포함돼 있어, 숨쉬는 것만으로도 웰빙인 여행지다. 도시에 심어져 있는 계수나무와 도심을 관통하는 이강, 3만6,000여 개의 봉우리가 어우러져 산수화 같은 풍경을 그려 내는 구이린은 ‘산소 카페’라 불릴 정도로 맑고 청정한 곳이다.
구이린에서 즐기는 온천은 그래서 더욱 웰빙스럽다. 구이린 시내에서 약 110km 떨어져 있는 용승노천온천은 전국 AAA등급인 국가 삼림공원 안에 살포시 자리하고 있다. 동서남북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청정한 공기를 마시면서 천연 온천욕과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다. 지하 1,200m에서 솟은 용승온천의 온천수는 노화를 방지하며 피부질환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천뢰탕, 청량탕, 비취탕, 유연탕 등 평균 42℃가 넘는 온천탕이 15개 이상 구성돼 있다. 구이린의 겨울 평균 기온은 6~15℃로 온화하다.


기사 관련 상품

하나투어 황산·항저우(상하이)+온천 5일
주요 일정     1일 인천 출발, 상하이 도착 후 와이탄, 남징로 관광, 항저우로 이동-2일 항저우 관광, 황산으로 이동, 취온천 이용-3일 황산 관광-4일 일출, 청량대 등 황산 관광, 상하이로 이동 후 신천지 관광, 상하이 서커스 관람-5일 인천 도착
상품가·출발일 37만9,000부터, 매일 출발 
문의 www.hanatour.com 1577-1233

노랑풍선 삼청산·용호산수·난창+여산온천 5일
주요 일정     1일 인천 출발, 난창 도착-2일 용호산수 관광, 상요로 이동-3일 삼청산, 경덕진, 여산용만온천 투숙-4일 용만온천 체험, 난창으로 이동, 등왕각 야경-5일 인천 도착
상품가·출발일 5일 64만9,000원, 매주 목요일 출발 
문의  www.ybtour.co.kr 02-2022-7287

롯데관광 구이린(쉐라톤) + 노천온천 5일
주요 일정     1일 인천 출발, 구이린 도착, 몽환이강쇼 관람-2일 복파산 등정, 용승으로 이동 후 관광, 용승온천호텔 노천온천욕-3일 구이린으로 이동 후 상비산, 요산 등 관광, 야경유람-4일 죽강으로 이동해 계림이강산수유람, 양슈어 관광-5일 양슈어 세외도원 관광, 구이린으로 이동, 인천 도착
상품가·출발일  94만9,000원, 매주 일요일 출발 예정 
문의 www.lottetour.com 1577-3000


타이완
자연과 함께 즐기는 천연 온천의 천국

세계에서 가장 온천이 많은 나라는? 알다시피 일본이다. 그렇다면 두 번째로 온천이 많은 나라는 어디일까? 놀랍게도 타이완이다. 유라시아판과 필리핀 대륙판이 만나는 단층선에 위치한 타이완은 지열이 전국적으로 분포돼 있어 냉온천, 열온천, 탁온천, 해저온천 등 다양한 온천수가 전국 100여 군데에서 뿜어져 나오는 것으로 유명하다. 



타이완 온천은 일제시대를 거치는 동안 일본 온천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1896년 오사카 출신 히라타 켄고에 의해 최초의 온천호텔이 베이터우(北投)에 지어졌으며, 일제하에 베이터우, 양밍산(陽明山), 관쯔링(關子嶺), 쓰총시(四重溪) 4개의 온천지역이 개발됐다. 1945년 일본이 패망하면서 주춤하던 타이완 온천은 1999년에 이르러 대규모 홍보활동과 함께 명성을 높여가고 있다. 

타이완의 온천은 대부분 깊은 산 속에 위치하고 있어, 푸르른 자연 속에서 뜨끈한 온천을 즐길 수 있다. 온천수는 대부분 깨끗하고 마시기에도 알맞으며, 온천수에 담긴 미네랄 성분은 만성 피로, 습진 관절염을 치료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졌다. 타이완 온천은 일본과 마찬가지로 질병을 예방하거나 병을 치료하는 등 온천수의 효능을 이용해 건강을 유지하는 게 목적이다. 

타이베이 근교 온천으로는 양밍산과 베이터우가 유명하다. 양밍산은 폭포, 호수, 계단식 논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갖춰 국립공원으로 지정돼 있으며, 트레킹와 온천으로 유명하다. 화산활동의 흔적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양밍산에는 온천이 밀집해 있는데 국립공원의 훼손을 막기 위해 온천시설을 새로 짓지 않아 시설이 현대적이지는 않다. 그러나 양밍산 온천은 산수가 아름답고 분위기가 좋아 영화와 드라마의 촬영지로도 자주 이용되며, 유황이 많이 함유돼 있어 피부미용에 특히 좋다. 

가는 방법 타이베이역에서 버스 260번 탑승, 종점(양밍산국가공원) 하차

보다 현대적인 온천시설을 원한다면 베이터우로 가자. 베이터우는 암 치료로 유명한 베이터우 유황석의 원산지로, 온천수가 방사성 물질을 품고 있어 병을 치료하는 데 효과가 탁월하다. 이러한 성분의 온천은 세계적으로 베이터우와 일본의 옥천, 칠레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가는 방법 MRT(Green Line) 신베이터우(新北投)역 하차

머드탕으로 유명한 관쯔링 온천은 위장병과 신경통에 효능이 있으며, 이곳에서 온천욕을 하면 미인이 된다는 속설이 전해진다. 또한 염기성 탄산 온천인 쓰총시 온천은 여러가지 무기 염류가 포함돼 있어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키고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피로회복에 좋다.
지아오시 온천은 타이완에서 흔치 않은 평지 탄산수소나트륨천이다. 자극적이지 않은 무색 무취 무미의 온천수다. 지아오시 지역의 온천호텔들은 대부분 최신식 시설을 갖추고 있는데 온천수를 이용해 채소, 쌀 등을 재배하며 이 재료를 이용한 음식은 온천미식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기사 관련 상품

자유투어 타이완(야류·화련·지우펀)+온천욕 4일
주요 일정     1일 인천 출발, 국립 고궁 박물관, 충열사, 용산사 등 타이베이 관광-2일 지우펀, 야류해상공원, 양밍산 노천온천-3일 화련 관광. 태로각 협곡, 아미족 쇼 등-4일 국립대만민주기념관 관광, 인천 도착
상품가·출발일     44만9,000원부터/ 매일 출발
문의     www.jautour.com 02-3455-0133

한진관광 올 겨울은 봄날처럼 따뜻하다
주요 일정     1일 인천 출발, 국립 고궁 박물관, 충열사, 용산사 등 타이베이 관광, 전 일정 설산온천호텔 또는 동급호텔에 투숙하며 온천욕을 즐김-2일 화련 관광. 태로각 협곡, 아미족 쇼 등-3일 지우펀, 야류해상공원-4일 인천 도착
상품가·출발일     64만9,000원부터/ 매주 목~일요일 출발
문의     www.kaltour.com 1566-115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 중구 무교로 16, 5층 (주)여행신문
  • 대표전화 : 02-757-8980
  • 팩스 : 02-757-898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홍렬
  • 법인명 : (주)여행신문
  • 제호 : 트래비 매거진
  • 등록번호 : 서울 라 00311(2009-10-13)
  • 발행일 : 2005-05-30
  • 발행인 : 한정훈
  • 편집인 : 김기남
  • 트래비 매거진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트래비 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ktt@traveltimes.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