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호주 마가렛 리버-오감을 만족시키는 가장 로맨틱한 여정 ①마가렛 리버 타운,와이너리 여행 "
"서호주 마가렛 리버-오감을 만족시키는 가장 로맨틱한 여정 ①마가렛 리버 타운,와이너리 여행 "
  • 트래비
  • 승인 2009.03.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감을 만족시키는 가장 로맨틱한 여정 
Journey to Romantic River
 

서호주의 중심 도시 퍼스 남쪽으로 차를 몬다. 프리맨틀 넘어 3시간 정도 달리면 연초록 싱그러운 향기와 기분좋게 눈부신 햇살이 감미로운 마가렛 리버 지역과 만난다. 와인의 본고장 프랑스에서도 쳐준다는 와인 지역엔 언제나 그렇듯 와인과 어울리는 맛있는 레스토랑도 가득하다. 고급스러운 리조트와 서핑하기 좋은 활달한 바다도 있다. 아기자기한 숍과 갤러리 구경하는 재미와 강에서의 카누 투어는 마가렛 리버로의 여행을 더욱 즐겁게 한다.
서호주에서도 가장 포토제닉한 곳으로 꼽히는 버셀튼과 돌고래와 함께 수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록킹햄은 그야말로 마가렛 리버 여행의 보너스다. 

글  Travie writer 김남경   사진  유호종(프리랜서 사진작가) 
취재협조  서호주정부관광청 www.westernaustralia.com


마가렛 리버 타운
Margaret River Town
 

와인 향기 가득한 작고 예쁜 타운 

마가렛 리버는 걸어서 30여 분이면 한 바퀴 돌아볼 수 있는 작은 타운이다. 타운에는 리조트와 호텔, 배낭여행자들을 위한 숙소가 있고 기념품숍, 갤러리, 레스토랑, 바 등이 버셀 하이웨이(Bussell Highway)를 중심으로 들어서 있다. 차에서 내리면 초록빛 싱그러움이 코끝을 간질이는 이곳은 특별한 일을 하지 않아도 기분이 좋아지는 묘한 매력이 있다.
리조트 뒤뜰에 펼쳐진 풀숲 사이로 야생화들을 구경해도 좋고 카메라를 메고 타운을 어슬렁거리며 맘에 드는 갤러리와 숍 등을 두리번거려도 좋다. 사실 마가렛 리버로의 여행은 이 작은 타운이 목적지는 아니다. 단지 잠시 들러 쉬어 가는 곳일 뿐 마가렛 리버로의 여행은 이 작은 타운을 중심으로 사방으로 펼쳐진 와이너리와 인도양이 펼쳐지는 바다에 있다. 와이너리 사이사이 숨은 보석과도 같은 갤러리와 멋진 분위기의 레스토랑들은 또 어떤가. 오감을 만족시키는 세상에서 가장 로맨틱한 여행이 이곳에서 시작된다.


위노스 Wino's 

마가렛 리버 타운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와인 바이자 고급 레스토랑으로 꼽힌다. 서호주의 다양한 와인 리스트를 제공하며 서호주뿐만 아니라 호주 전역과 세계적인 와인도 맛볼 수 있다. 고급스러운 와인도 ‘글래스’로 제공한다. 와인과 함께 일행이 어울려 즐기기 좋은 ‘타파(Tapa) 또는 그리츠(Grits)’라고 불리는 메뉴들로 더욱 유명하다. 작은 접시에 여러 가지 타파가 나와 이것 저것 맛보며 와인 마시기에 좋다. 나무 원목 테이블과 의자도 있지만 푹신한 쇼파에 앉아 와인과 타파, 식사를 즐길 수도 있다. 아늑한 조명과 높은 천장의 인테리어도 인상 깊다. 타파는 $17.9~19.9, 메인 요리는 $35 내외. 와인도 좋지만 위노가 직접 개발한 칵테일 맛도 좋다.
주소 85 Bussell Highway, Margaret River  문의 61-8-9758-7155


Winery Tour 와이너리 여행
고급 와인의 매혹적인 세계 

마가렛 리버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건 달콤 쌉싸름한 포도향기 가득한 와이너리를 둘러보는 일이다. 이 지역이 와인으로 유명해진 것은 스완 밸리에 비해 아주 오래된 것은 아니지만(1970년대 들어 와이너리 형성) 풍부한 일조량, 인도양에서 불어오는 바람, 비옥한 땅 등의 조건과 과학적인 운영 방식이 합쳐지면서 프리미엄 와인을 생산하는 곳으로 떠올랐다. 

마가렛 리버 지역에는 약 100여 곳의 와이너리가  있다. 와이너리마다 분위기 넘치는 레스토랑을 함께 운영한다. 와이너리마다 분위기도 다르고 숍에서는 다양한 식재료와 주방용품, 와인 액세서리 등을 판매하고 있어 둘러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이 외에 신선한 올리브향이 가득한 올리브 농장 등도 유명하다. 직접 와이너리에서 시음 후 와인 구입이 가능하다. $20 내외면 좋은 와인을 살 수 있다. 


라몬츠 마가렛 리버  Lamont’s Margaret River 
라몬츠는 4대째 서호주에서 와인을 운영하는 가족으로 유명하다. 프리미엄을 넘어 수퍼 프리미엄 와인 생산 브랜드로 알려져 있으며 호숫가에 위치해 더욱 아름다운 도어 셀러와 레스토랑, 아트 갤러리(Gunyulgup galleries) 등은 와이너리에 오래 머물고 싶게 만든다. 수퍼 프리미엄 와인과 어울리는 음식과 디저트도 일품이다. 직접 만든 식재료 등도 판매한다.
주소 Gunyulgup Valley Drive, Yallingup  문의 61-8-9755-2434  www.lamonts.com.au


르윈 에스테이트  Leeuwin Estate 
마가렛 리버를 대표하는 와인 브랜드 중 하나. 세계 100대 와인 중의 하나로 선정될 만큼 품질은 최고. 거기에 매년 2월, 유명 음악가나 가수 등을 통해 와인 콘서트를 여는 등의 행사로 더욱 유명해졌다. 엘튼 존 등이 이 무대에 올랐다. 콘서트를 열 만큼 넓은 푸른 잔디광장이 인상적이다. 컨템포러리 호주 예술작품으로 만든 와인 라벨도 고급스럽고 와인과 함께 즐기는 요리도 맛있다. 메인 요리가 $30~40 수준.
주소 Stevens Road, Margaret River 
문의 61-8-9759-0000  www.leeuwinestate.com.au

보이저 에스테이트  Voyager Estate

1978년에 세워진 이곳도 마가렛 리버의 대표적인 프리미엄 와인을 생산하는 곳이다. 남아프리카 양식으로 지은 고풍스러운 흰색 건물과 정원 입구에 휘날리는 캔버라 국회의사당 다음 두 번째로 큰 호주 국기로도 더욱 유명하다. 마가렛 리버에서 가장 유명한 샤도네(Chadonnay)도 특별하다. 와인 외에 이곳에서 만든 다양한 식재료도 유명하다. 샐러드에 어울리는 식초나 잼, 듀카 등을 직접 판매도 한다.
주소 Stevens Road, Margaret River  
문의 61-8-9757-6354  www.voyagerestate.com.au


클래어로트 와인스  Clairault Wines 
마가렛 리버 지역에서 반드시 방문해 봐야 할 와이너리 중의 하나다. 현대적인 와인 테이스팅 바와 레스토랑이 인상적이며 잘 가꾸어진 현대적인 정원을 둘러볼 만하다.
주소 Caves Road, Wilyabrup  문의 61-8-9755 -6655  www.clairaultwines.com 


올리오 벨로 Olio Bello  
마가렛 리버에서 와인만큼 유명한 올리브 농장이 바로 올리오 벨로다. 유기농 올리브 재배와 손으로 바로 따서 수확하고 당일 기름으로 만들기 때문에 신선하고 깊은 맛을 내기로 유명하다. 서호주인들도 선호하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생산하다. 갤러리에서는 다양한 올리브 오일을 맛볼 수 있고 구입도 가능하다. 듀카와 소스, 식초 등 직접 만든 식재료도 판매한다. 올리브 오일 큰병은 $15, 작은 병은 $9이며 소스와 올리브 피클 등도 구입할 수 있다.
주소 Lot 1 Armstrong Road, Cowaramup  문의 61-8-9755-9771  www.oliobell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 중구 무교로 16, 5층 (주)여행신문
  • 대표전화 : 02-757-8980
  • 팩스 : 02-757-898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홍렬
  • 법인명 : (주)여행신문
  • 제호 : 트래비 매거진
  • 등록번호 : 서울 라 00311(2009-10-13)
  • 발행일 : 2005-05-30
  • 발행인 : 한정훈
  • 편집인 : 김기남
  • 트래비 매거진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트래비 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ktt@traveltimes.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