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tay & shop in fiji 유쾌, 상쾌, 통쾌 Fiji Life! ②Denarau Island 데나라우섬"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9.04.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경연 기자   사진 Travie photographer 신성식   모델 피지홍보대사 강수희   
취재협조 피지정부관광청 www.fijime.com 

Vol. 2 Feel Your Fiji

Denarau Island 데나라우섬
본섬에서 ‘잘 먹고 잘 노는’ 방법


다리가 세워져 있어 본섬 비티 레부에서 육로로 이동 가능한 데나라우 섬. 이 자그마한 지역은 난디 공항과는 또 다른 의미에서 피지의 ‘관문’이라 할 만하다. 마마누다 군도, 야사와 군도(Yasawas) 등, 여행자들이 피지에서 가장 많이 찾는 비티 레부 주변 섬으로 떠나는 크루즈, 요트 등의 모항이 데나라우 항구이다. 또한 난디 공항에서 차로 20분, 난디 시내까지는 불과 10여 분 안팎이면 이동할 수 있는 편리한 접근성이 데나라우 섬의 장점이기도 하다. 

그중 ‘데나라우 섬의 심장’이라 할 수 있는 데나라우 항구는 쉐라톤, 래디슨, 힐튼, 래디슨, 소피텔, 웨스틴 등, 세계적인 특급 호텔체인들이 몰려 있는 ‘요지’로 유명하다. 본섬에서 보다 럭셔리한 휴양을 원하는 해외여행객들이 즐겨 찾는 만큼, ‘격이 다른’ 레스토랑의 숫자 역시 30여 개에 달해 미식의 즐거움까지 덤으로 제공한다. 또한 ‘데나라우 GC’를 위시해, 피지에서도 손꼽히는 시설의 골프장들이 골퍼들을 유혹한다.

Shopping Complex

 ‘쇼핑’과 ‘음식’,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Port Denarau Shopping Centre


바다와 바로 맞닿은 데나라우 항구 선착장은 최근에 ‘포트 데나라우 쇼핑센터’를 새롭게 조성, 여행자는 물론 쇼핑족들의 발길까지 끌어당기고 있다. 1만 평방미터의 부지 위에 ㄷ자로 조성된 2층짜리 복합 건물에는 의류 브랜드, 쇼핑몰, 슈퍼마켓 등의 다양한 상점들이 골고루 입점해 있다. 바다에는 크루즈, 요트 선박들이 정박해 있으며 바다를 끼고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느긋이 해변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다. 또한 분수가 설치되어 있는 중앙 광장에서는 매주 수, 금, 토요일 저녁 6시30분부터 ‘폴리네시안 댄스쇼’ 공연이 무료로 열린다.

세계적인 패밀리 레스토랑 & 바 체인인 ‘하드락 카페’, 피지의 로컬 피자체인 ‘마마스 피자’ 등 유명 레스토랑들도 두루 입점해 있다. 또한 ‘아드레날린’과 같은 현지 여행사 사무실도 있어, 데이투어 및 액티비티 이용정보를 얻을 수 있다. 쇼핑 콤플렉스 초입에는 여행자들을 위한 ‘인포메이션 센터’도 있어 지도, 여행상품 브로슈어 등을 구할 수 있으므로 꼭 들러 보자.
가는 방법 택시를 타고 공항에서 데나라우 항구까지 이동하면 편리하다. 택시 비용은 F$30 정도  문의 www.portdenarau.com.fj 


1 슈퍼마켓‘엑스프레스 마트’2 인포메이션 센터 3 데나라우 항구 쇼핑센터 전경. 중앙 광장에서 폴리네시안 댄스쇼가 열린다

Hotel 

바다를 통째로 옮겨놓은 5성급 리조트
Radisson Resort Fiji Denarau Island 

2007년 7월 오픈한 래디슨 리조트는 데나라우 섬에 자리잡은 특급 브랜드 체인 중에서 가장 최근에 문을 연 ‘따끈따끈’한 비치프론트 리조트이다. 그만큼 리조트 전반적으로 새롭고, 세련된 인상이 강해 특히 커플이나 어린아이를 동반한 젊은 가족층에게 추천할 만하다. 또한 하루라도 인터넷을 하지 않으면 입 안에 가시가 돋는 ‘비즈니스족’에게도 래디슨은 현명한 선택일 듯. 래디슨 호텔 내에서는 무선 인터넷을 최대 3일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편리하고 현대적인 시설, 전통적인 피지 스타일의 디자인을 동시에 고려한 건물이 인상적이다. 스위트 베드룸, 스위트 라군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객실 내부는 의외로 모던함을 강조했다. 욕실용품 역시 ‘퓨어 피지’, ‘아시라’ 등의 고급 제품을 비치해 럭셔리함을 강조했다. 

래디슨에서 가장 인상 깊은 시설은 레스토랑 그리고 야외 풀이다. 바닷가와 바로 접한 ‘노틸러스(Nautilus)’는 피지에서 가장 바다와 가까운, 그래서 철썩이는 파도 소리를 들으며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로맨틱한 레스토랑으로 이름나 있다. 또한 발목까지 찰랑대는 물 속에서 로맨틱한 디너를 즐기는 ‘Lomani Wai-In The Water’는 3코스 정찬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디너 서비스로, 래디슨 호텔 레스토랑의 아이콘으로 급부상중인 ‘핫 아이템’. 가격은 1인당 F$85로 다소 높은 편이지만, 그만큼의 퀄리티를 보장하므로 낭만적인 둘만의 저녁을 꿈꾸는 커플이라면 한 번쯤 시도해 볼 만하다.
래디슨 리조트 내에는 5개의 풀장이 있다. ‘남태평양 최대 규모의 라군 스위밍 풀’이라니 그 규모를 미루어 짐작할 만하다. 인공 풀장이지만 바다와 비슷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하얀 모래를 공수, 풀장에 깔아 두어 마치 바닷가에 물놀이를 온 듯한 착각마저 들게 한다. 성인만이 입장할 수 있는 전용 풀을 따로 보유하고 있어, 조용한 시간을 보내고픈 ‘어른’들에게는 더욱 반갑다. 어린 아이들을 위한 전용 워터슬라이드도 있으며, 수상배구대도 마련해 두고 있어 웬만한 워터테마파크가 부럽지 않을 듯. 또한 래디슨 앞바다는 ‘해양스포츠의 천국’이기도 하다. 리조트 코앞에서 스노클링, 카약, 패러글라이딩, 제트보트 등을 즐기는 사람들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다.
위치 데나라우 항구에 위치 가격 호텔에 문의  문의 +679 675 6677 www.radisson.com/fiji


4 래디슨 풀장 안의 수상배구대 5 래디슨 호텔 객실 내부 6 밤이 되면 래디슨 호텔의 풀장은 조명이 켜져 로맨틱함을 더한다

Hotel Restaurant  

스테이크‘일품’
Steak House Bar & Grill


웨스틴(Westin Denarau Island Resort & Spa) 내에 위치한 ‘스테이크 하우스’는 인근에서도 스테이크 맛이 빼어나기로 명성이 자자해, 관광객은 물론이고 현지 사람들도 즐겨 찾는 ‘맛집’으로 손꼽힌다. 이름 그대로 스테이크, 그리고 해산물 요리를 메인으로 취급한다. 레스토랑이 바다와 인접한 비치프론트 사이드에 있어 경관이 빼어난 것 역시 장점이다. 이에 더해 전통적인 부레 양식으로 건축된 빌라 안에서 맛보는 스테이크는 그 맛이 더욱 각별할 듯.
위치 데나라우 항구 웨스틴 호텔 1층  오픈 오전 11시~ 밤 10시30분   문의 +679 675 0818 www.westin.com/denarauresort

Hotel 

럭셔리한 객실의 즐거움
Fiji Beach Resort & Spa by Hilton
 

‘힐튼 피지’는 기존에 있던 ‘피지 비치 리조트’를 힐튼 체인에서 추후 인수하여 운영하는 리조트이다. 그래서인지 ‘전형적인’ 힐튼 호텔과 비교했을 때, 단연 피지 현지의 로컬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독특함이 매력이다. 2009년 3월 현재 메인 로비가 한창 공사 중이며, 2년 안에는 공사를 완료하고 한층 럭셔리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공사 중이긴 하지만 다른 시설을 이용하는 데는 전혀 불편함이 없다.

힐튼 피지 리조트의 매력으로는 단연 화려하면서도 아늑한 객실 내부 그리고 포토제닉한 동시에 전망이 빼어난 풀을 꼽을 수 있다. 전 ‘객실(Villa)’이 바다를 조망하는 오션뷰 프론트 스타일로, 발코니에서 걸어서 채 1분도 되지 않는 거리에 해변이 있다. 각 빌라 건물들은 독립적으로 떨어져 있어 프라이버시를 보장해 주며 각 객실 사이를 오가는 길도 마치 정원처럼 쾌적하게 정돈되어 산책하는 듯한 기분을 맛볼 수 있다. 기본적으로 방 개수에 따라 스튜디오에서부터 1 베드룸에서 5 베드룸까지의 객실 타입으로 다양하게 나뉘어 가족 혹은 친구들끼리 함께 묵기에 알맞다. 주방에는 에스프레소 머신까지 갖추어져 있으며 바다와 하늘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발코니에는 바비큐 그릴이 있어 오붓한 식사를 즐기기에 좋다.

힐튼에는 총 7개의 풀이 있는데, 규모는 크지 않지만 깊이가 그다지 깊지 않고 풀장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풀과 풀 사이를 오가며 물놀이를 즐기기에 좋다. 또한 풀장 바로 옆에 탐스러운 야자나무들이 줄지어 심어져 있어, 이 야자수들이 물가에 비치는 모습이 그림같은 풍경을 연출한다. 
이 밖에도 1.5km에 달하는 힐튼 피지 리조트의 프라이빗 비치는 수영, 스쿠버 다이빙, 워터스키, 패러세일링 등을 즐기는 해양스포츠 포인트이다.
위치 데나라우 항구에 위치 가격 호텔에 문의   문의 +679 675 6800 www.fijibeachresortbyhilton.com 


1 포토제닉한 풍광이 일품인 힐튼 풀장 2, 3 힐튼 리조트 객실 내부 4 쉐라톤 리조트의‘플라잉 피시’레스토랑 5 편안한 휴식공간이 매력인 쉐라톤의 풀장 6 아침 식사와 저녁 뷔페를 맛볼 수 있는‘피스트’레스토랑

Hotel & Restaurant  

데나라우‘신상’리조트
Sheraton Resort & Flying Fish Restaurant


모던의 절정을 달리는, 세련된 로비에서부터 '범상치 않은' 쉐라톤의 매력에 빠져든다. 2008년 10월 호텔 전반에 걸쳐 대대적인 리노베이션을 거쳐 재오픈, 비슷비슷한 특급 호텔들과 비교할 때 가장 최신의 시설을 자랑한다. 풀장 내에서도 수영복을 입고 풀 안에서 독서를 하거나 음료를 마시는 사람들을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다.
그중에서 쉐라톤(Sheraton Denarau Villas) 내에 위치한 ‘플라잉 피시’는 이름 그대로 펄떡펄떡 튀어오를 것만 같은, 싱싱한 해산물을 주재료로 삼는 컨템포러리 퀴진 레스토랑이다. 레스토랑 바닥에 모래를 깔아, 마치 해변에 테이블을 놓고 식사를 하는 듯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피지에 와서 한 번쯤은 맛있는 해산물 요리를 먹고 싶은 이에게, 주저 없이 추천한다. 같은 쉐라톤 내에 위치한, 플라잉 피시 바로 옆의 칵테일바 ‘키메(Chime)’는 저녁이면 로맨틱한 만남의 공간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위치 데나라우 항구 쉐라톤 호텔 1층  오픈 오전 11시~오후 10시   문의 +679 675 0777
www.sheraton.com/denarauvillas

Driving Denarau Island 불라 버스

데나라우 섬을 가장 합리적으로 여행하는 방법은? 정답은 단연 ‘불라 버스’이다. 사방이 뻥 뚫린 오픈 버스 위에, 부레를 연상시키는 초가지붕을 얹은 독특한 모양새의 불라 버스는 데나라우 섬의 명물로 자리잡은 지 오래인 ‘똑똑한’ 교통수단이다. 지붕 안쪽은 타파천으로 장식, 로컬 분위기를 십분 살려 타는 재미를 쏠쏠히 더해 준다. 

불라 버스는 데나라우의 주요 리조트를 도는 순환셔틀로, 다른 호텔 레스토랑을 가거나 데나라우 항구 쇼핑센터를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15분 간격의 잦은 배차시간 역시, 여행자가 이용하기에 편리할 듯. 1일권을 구매하면 횟수에 상관없이 하루 종일 승·하차가 가능하다. 

가격 1일권 F$4(성인 동반시 12세 이하 어린이 무료)  운행 코스(순환) 윈햄-래디슨-쉐라톤 피지 리조트-쉐라톤 빌라-웨스틴-소피텔-힐튼-포트 데나라우 쇼핑 센터-골프 테라스 아파트먼트-데나라우 골프 & 라켓 클럽  운행 시간 오전 7시~밤 11시30분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