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호주 프리맨틀-바람처럼 자유로운 항구도시 프리맨틀 Fremamtle ②프리맨들 관광명소, 로트네스트 섬"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9.04.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사진  Travie writer 김남경  사진  유호종(프리랜서 사진작가) 
취재협조 서호주관광청 www.westernaustralia.com

프리맨틀은 서호주 정착 초기에 형성된 항구 도시인 만큼 역사적인 장소들과 작은 뮤지엄, 갤러리 등이 많이 있다. 보통 프리맨틀을 당일 코스로 오는 여행객이 많으나 시간이 허락한다면 프리맨틀에서 1박 이상 하기를 권한다. 특히 금요일이나 토요일이면 밤새 흥청거리고 거리마다 사람들로 북적이는 분위기 넘치는 여행을 만끽할 수 있다.

프리맨들 관광명소

프리맨틀 전쟁 기념비  Fremantle War Memorial  
세계 1, 2차 대전의 희생자들을 기리며 건립한 이곳은 사실 기념비보다는 이곳에서 한눈에 프리맨틀의 전경이 내려다보인다는 점에서 꼭 방문하기를 추천하는 곳이다. 
위치 Monument Hill, Fremantle 

프리맨틀 감옥  Fremantle Prison  
서호주에서도 가장 역사적인 건물 중 하나로 꼽히는 이곳은 1850년대에 지어져 1991년까지 실제 감옥으로 사용되던 곳이었다. 감옥이라는 느낌이 확 와 닿을 정도로 작은 창문들이 촘촘히 나 있는 우람한 건물 벽이 인상적이다. 
개관시간 매일 오전 10시~오후 5시(크리스마스, 부활절 제외) 
위치 1 The Terrace, Fremantle  문의 61 8 9336 9200
www.fremantleprison.com.au


서호주 해양 박물관 
Western Australian Maritime Museum 
아이들과 함께 프리맨틀을 방문했다면 서호주 해양 박물관을 방문해 보자. 서호주 해역에서 발견된 난파선과 서호주 해양 시대의 역사를 일목요연하게 보여 준다.
개관시간 매일 오전 9시30분~오후 5시 (크리스마스, 부활절 제외)  위치 Victoria Quay Rd, Fremantle  문의 61 8 9431 8311
www.museum.wa.gov.au/maritime
 
라운드 하우스  The Round House 
서호주에서 가장 오래된 건물의 하나로 꼽히는 이곳은 1831년 감옥으로 사용할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지금은 프리맨틀에서 가장 포토제닉한 건물 중 하나로 꼽힌다.
개관시간 오전 10시30분~오후 3시30분  위치 High St, Fremantle
프리맨틀 아트 센터 Fremantle Arts Centre   
1860년대에 지어진 건물로 외관이 매우 분위기 있다. 그림, 세라믹, 조각 등 다이내믹한 예술품 1만1,000여 점을 전시하며 수공예품을 판매하는 숍도 있다. 이벤트도 개최된다. 역사전시관 등과 연계해 있다. 
개관시간 매일 오전 10시~오후 5시  위치 1 Finnerty St, Fremantle  문의 61 8 9432 9555  www.fac.org.au





에스플러네이드 호텔 
프리맨틀 Esplanade Hotel Fremantle

프리맨틀에서 가장 고급스러우면서 가장 호주스러운 분위기를 가진 호텔로 꼽힌다. 프리맨틀을 얘기할 때 상징처럼 보여지는 호텔의 외관도 인상적이다. 300여 개 객실을 갖추고 있으며 로비에서 즐기는 아침식사도 풍요롭다. 고풍스러운 외관과 인테리어에 현대적인 객실 시설을 갖추고 있다. 객실은 개별 발코니를 갖추고 있으며 옥외 풀장도 있어 특별한 하루를 보내기에 적당하다. 도심에서 즐기는 리조트 풍의 호텔이다. 스파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풀장 주변에서 바가 운영되기도 한다. 에스플러네이드 호텔 앞에 위치한 공원을 건너가면 피싱 보트 하버와 연결되며 카푸치노 거리도 걸어서 5분이면 이동 가능하다.
위치 Cnr. Marine Terrace and Essex St, Fremantle  문의 61 8 9432 4000  www.ehf.com.au 

프리맨틀 둘러보기 

프리맨틀은 작은 도시라 걸어다녀도 좋지만 카푸치노 거리와 피싱 보트 하버 너머의 프리맨틀이 궁금하다면 트램을 타고 둘러보는 것도 고풍스러운 프리맨틀 분위기를 느끼기에 제격이다. 무료로 운행되는 CAT 버스도 프리맨틀 시내를 돈다. 스쿠터나 자전거로 돌아볼 수도 있다. 

프리맨틀 트램 투어  Fremantle Tram Tour
고풍스러운 거리를 한껏 멋지게 만드는 트램을 타고 돌아보는 것도 즐겁다. 원하는 곳에 내려 둘러본 후 다음 출발 시간에 맞춰 탑승하고 다음 장소로 이동한다. 트램 일일 탑승권이 있으면 주요 숍, 뮤지엄, 레스토랑 등에서 할인이나 무료 선물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트램 내에서 티켓 구입이 가능하다. 빅토리아 부두, 프리맨틀 감옥, 아트 센터, 피싱 보트 하버, 에스플러네이드 호텔, 타운홀 등에서 선다. 성인 22호주달러, 어린이 5호주달러, 4인 가족 45호주달러.
문의 61 8 9433 6674 www.fremantletrams.com 

스쿠트 프레오  Scoot Freo 
스쿠터를 타고 프리맨틀을 돌아보는 것은 어떨까? 고풍스런 도시 속을 현대적인 교통 수단을 타고 돌아보는 재미도 남다르다. 스쿠트 프레오에서는 알록달록하고도 귀여운 스쿠터들을 대여해 준다. 2인 탑승이 가능한 독특한 모양의 스쿠터도 있다. 대여 가격은 기종과 시간 등에 따라 다르다. 자동차 면허증이 반드시 필요하며 헬멧 등도 제공한다. 
위치 The Weighbridge, 2 Phillimore St, Fremantle 
문의 61 8 9336 5933 www.scootfreo.com.au
 
웨스트코스트 제트  Westcoast Jet  
‘오키도키(Okie Dokie)’라고 불리는 배는 운전사의 재량에 따라 20여 분 피싱 보트 하버 앞 바다를 가로지르며 빠르게 달리고 급 커브를 틀며 스릴과 재미를 만들어낸다. 요금은 어른 40호주달러, 어린이 35호주달러. 비가 오거나 날씨가 매우 불안정하면 운영하지 않을 수도 있다. 오전 11시부터 시작.  
위치 Fishing Boat Harbour, Fremantle  문의 61 8 9337 3928  www.westcoastjet.com.au 


프리맨틀 가는 법

>>> 페리 이용하기  
캡틴쿡 크루즈(Captain Cook Cruises)는 하루 3번 퍼스 스완벨 타워 앞 바락 스퀘어 제티에서 프리맨틀의 빅토리아 부두를 연결한다. 약 50분 정도면 프리맨틀에 도착한다. 스완강의 풍경을 감상하며 오갈 때 한번쯤은 페리를 이용할 만하다. 또 프리맨틀 런치 크루즈도 운영하는데 멋진 식사와 함께 프리맨틀 주변을 돌아보는 투어가 진행된다. 요금은 편도가 성인 1인 21호주달러, 런치 크루즈는 61.5호주달러. 퍼스 출발편은 오전 9시45분, 11시, 오후 2시. 프리맨틀에서는 매일 오전 11시15분, 오후 12시30분, 3시30분 출발한다. 
위치 Pier 3, Barrack square Perth 문의 61 8 9325 3331(퍼스) 61 8 9336 3311(프리맨틀 ) www.captaincookcruises.com.au
 
>>>기차나 버스 이용  
퍼스 시내에서 프리맨틀 라인을 이용하면 30여 분  만에 프리맨틀 기차역에 도착한다. 매 15~20분마다 기차가 운행된다. 자정까지 퍼스행 기차편이 운행된다. 버스는 퍼스 시내 여러 곳에서 프리맨틀행 버스가 운영된다. 트랜스 퍼스(Trans Perth) 사이트에서 기차와 버스 시간, 노선도, 요금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문의 61 8 9428 1900  www.transperth.wa.gov.au


Rottnest Island  로트네스트 섬 
자전거 천국의 페달을 밟다


퍼스에서 페리로 한 시간, 프리맨틀에서는 30분이면 닿을 수 있는 로트네스트. 차가 없는 이 섬은 유일한 교통수단인 자전거가 물을 만났다. 연인끼리, 친구끼리, 아이들과 함께 로트네스트를 찾은 여행객들은 무공해 섬에서 여유로운 시간의 페달을 밟는다. 다른 교통수단은 섬으로 들어올 수 없다. 오로지 자전거와 섬 공식 순환 버스만이 섬을 누빈다.

순환버스(Bayseeker Bus)로 섬 한 바퀴를 돌아도 되지만 무엇보다도 자전거로 섬 여행을 나서기를 권한다. 섬에서는 스노클링, 낚시, 수영, 카누 타기 등 다양한 레저 활동이 가능하다. 발 딛는 곳마다 절경을 품고 있어 누가 더 많은 행복을 찾느냐가 중요하니까. 섬을 여행하다 인도양의 초록빛 바다를 낀 해변에 가서 수영도 즐겨 보자. 자전거 페달만큼 시간이 천천히 흐르는 로토. 페달을 굴릴수록 행복한 기분이 감돈다. 

로트네스트는 현지인들에게는 ‘로토(Rotto)’라는 별칭으로 불린다. 로토에서는 큰 쥐를 닮은 ‘쿼카’라는 동물을 만날 수 있다. 유대류에 속하는 이 동물은 로토섬 이름의 기원이 됐고 이 섬에서만 볼 수 있어 더 특별하다.
문의 로스네스트 섬 관광국(Rottnest Island Authority)  61 8 9432 9300  www.rottnestisland.com


자전거 대여와 투어 예약

퍼스나 프리맨틀에서 페리를 타는 여행객들은 자전거를 싣고 가기도 하는데 섬 곳곳에 위치한 대여소에서 쉽게 빌릴 수도 있다. 보증금 15호주달러에, 자전거에 따라 시간당 8~25호주달러를 내면 된다. 페리 선착장 앞에 위치한 비지터 센터에서 섬 여행에 필요한 각종 정보와 투어 예약 등이 가능하다. 워킹 가이드 투어, 에코 투어, 등대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섬 안에는 호텔과 롯지 등의 숙소가 있어 섬에서 1박 이상 체류할 수도 있다. 선착장 부근에 다양한 레스토랑, 바, 카페 등이 운영되고 있다. 

>>> 로트네스트 섬 가기
Rottnest Express  퍼스의 바락 스퀘어 제티나 프리맨틀 선착장에서 로트네스트 익스프레스 페리를 이용한다. 퍼스에서 출발하면 1시간30분 정도 걸리며 프리맨틀에서는 30분 정도 걸린다. 퍼스에서는 매일 3회(오전 8시45분, 9시45분, 오후 2시) 출발하고 프리맨틀에서는 4~5회(오전 7시30분, 9시30분, 11시30분, 오후 3시30분, 6시 금요일만) 출발한다. 요금은 53~69호주달러 선. 
Rottnest Express  위치 Pier 2, Barrack square, Perth
문의 61 8 9421 5888  www.rottnestexpress.com.au

 

>>>경비행기 투어 Rottnest Air Taxi 
로트네스트의 또 다른 매력을 만끽하는 방법이다. 하늘에서 한눈에 들어오는 로트네스트와 인도양 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 선착장에서 Air Taxi 표지판을 따라가면 투어 예약이 가능하다. 단 성수기에는 사람들이 많이 몰리니 미리 예약하고 가는 것이 좋다. 1회 탑승당 10분 정도 비행하며 한번에 5명까지 탑승이 가능하다. 요금은 35호주달러 선.
문의 61 8 9292 5027 www.rottnest.de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