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필리핀 은퇴이민 관심증폭 은퇴청 활성화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6.0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에서 ‘편안한 노후’를 꿈꾸시나요?


편안한 노후를 위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필리핀 은퇴청 한국사무소(www.prvisa.co.kr)는 현지답사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은퇴청 홍보 및 은퇴비자 활성화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최근 SBS의 방송 프로그램으로 방영됐을 만큼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필리핀 은퇴청 한국사무소는 은퇴청 홍보의 일환으로 1월21일 필리핀 현지답사를 5일간의 일정으로 진행한다.

이번 현지답사 투어는 은퇴청에서 처음으로 운영하는 답사프로그램으로 필리핀 은퇴청 한국사무소를 맡고 있는 에스투어가 현지 행사를 직접 운영한다. 필리핀 은퇴청 윤창섭 차장은 “현재 필리핀에서 여생을 보내기 위한 사람들의 문의가 점점 많아지는 등 은퇴청에 대한 관심이 더욱 증대되고 있다”면서 “이들을 위한 현지답사 프로그램을 기획, 현재 20명 내외를 선정해 첫 답사 투어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필리핀 은퇴청 한국사무소는 향후에도 20명 정도의 인원을 대상으로 답사 프로그램을 계절별로 운영할 방침이다. 

처음으로 운영되는 이번 현지답사는 필리핀 은퇴청 본청이 진행하는 설명회에 참석해 은퇴비자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 시간으로 이뤄진다. 이와 함께 상업 중심지인 마카티 지역 등 거주지역을 방문하고 국제학교 및 필리핀 사립학교를 포함해 콘도미니엄, 아파트 및 빌리지 등 숙소를 돌아본다. 알라방, 따가이따이, 수빅 등 마닐라 근교를 위주로 은퇴시설 및 현지 부동산 등도 방문한다.

윤창섭 차장은 “첫 운영인 만큼 시간과 비용을 고려해 대부분 마닐라 주변 지역의 시설들만을 돌아보는 일정으로 구성했다”면서 “필리핀에서 노후를 보낼 계획이라면 사전에 계절별로 현지 상황을 미리 돌아보는 것이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5일 일정에 1인당 비용은 88만원이다. 02-777-0839


-주간여행정보매거진 트래비(www.travie.com)
저작권자 ⓒ 트래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