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마우이관광청 톰 리스코 & 빅아일랜드관광청 데비 호건-Just Enjoy REAL Hawai i!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9.06.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우이관광청 톰 리스코 & 빅아일랜드관광청 데비 호건
Just Enjoy REAL Hawai  i!

당신이 아는 하와이는 ‘어디까지’인가? 카우아이, 오아후, 몰로카이, 라나이, 마우이 그리고 본섬인 하와이(빅 아일랜드)까지, 크게 봤을 때 6개의 섬으로 구성된 지역이니만큼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으리라는 것이 당연하건만, 아직까지도 많은 우리나라 여행자들에게 하와이는 와이키키 해변, 호놀룰루 등의 지역으로 ‘첫인상’을 남기고 있는 것이 사실. 하와이에서도 마우이, 빅아일랜드 섬의 매력을 한껏 보여 주기 위해 두 남녀가 ‘떴다’. 마우이관광청의 톰 리스코(Tom Risko) 이사, 그리고 빅아일랜드관광청의 데비 호건(Debbie Hogan) 이사가 그 주인공이다.

글·사진 오경연 기자

#1  Tom’s 辯  Why Maui?

하와이 군도의 중심부에 자리잡은, 하와이에서 두 번째로 큰 섬인 마우이는 우리나라 여행자들에게 있어 ‘럭셔리’ ‘고급’의 이미지로 주로 알려져 있는 것이 사실. 톰 이사는 “현재까지는 한국 방문객의 대다수가 호놀룰루 국제공항이 있는 오아후섬으로 주로 몰리는 것이 사실이지만, 점차 다른 섬으로 여행하는 트렌드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특히 한국인들이 좋아할 만한 마우이섬의 다양한 여행 매력을 부각시키고 싶다”고 소망을 피력했다.

화통한 웃음만큼이나 시원시원한 말투의 톰 이사가 밝히는 마우이의 장점은, 솔직히 털어놓자면 ‘손꼽기 어려울 만큼 많다’. 세계에서 가장 큰 휴화산인 할레아칼라 분화구를 비롯해 42마일에 달하는 긴 해변을 보유한 천혜의 자연, 폴리네시안 토속문화를 생생히 느낄 수 있는 전통체험, 여행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미식까지…. 이 밖에 마우이관광청에서 공식 발행한 ‘마우이 10대 명물’ 브로슈어만 보더라도 워터스포츠 및 액티비티, 골프, 쇼핑, 휴식 등 그야말로 ‘모든 것을 다 갖춘’ 섬인 것만 같다. ‘이 모든 것을 다 보여 준다니, 욕심이 과한 것 아닐까’하는 기자의 기우와 달리, 톰 이사는 “오히려 이 모든 것은 마우이섬에서 만나게 될 아주 작은 부분에 지나지 않다”고 힘주어 강조하며 다시 한번 마우이로의 여행을 당부했다.

#2  Debbie’s 辯  Why Big Island?

하와이 군도 내에서 가장 큰, 그래서 통칭 ‘빅아일랜드(Big Island)’로 불리우는 하와이섬. 선한 눈이 인상적인 데비 이사가 전하는 빅아일랜드의 즐길거리 역시 마우이에 비해 절대 뒤지지 않는다. 빅아일랜드섬에서 내세우는 스폿 중 단연 눈에 띄는 것은 국립공원을 비롯한 천연의 자연환경이다. 하와이에서 유일한, 세계 유네스코 자연유산으로 선정된 칼라우에아 화산이 있는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은 그중에서도 잊지 못할 기억을 선사할 듯. 현재까지 활동을 멈추지 않은 활화산으로, 대지 위를 흐르는 새빨간 마그마를 가까이서 관찰할 수 있는 세계적으로도 진귀한 장소이다. 이 밖에 마우이 특유의 자연에 하와이언 역사가 접목된 ‘카로코-호노코하우 국립역사공원’과 ‘라파카히 주립역사공원’, ‘푸우호누아 오 호나우나우 국립역사공원’ 등도 빅아일랜드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명소이다. 이 밖에도 파인애플, 마카다미아 넛 등 하와이의 대표적인 특산물이 나는 농장투어 역시 인상적인 체험이 될 듯. 개인적인 ‘추천 여행지’를 알려 달라는 질문에, 데비 이사는 멋진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코할라 코스트’를 손꼽으며 “알뜰하게, 제대로 빅아일랜드를 여행하려면 렌터카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는 팁을 덧붙였다.

Free Things To Do!

두 관광청 담당자가 ‘강추’하는, 마우이와 빅아일랜드에서 즐길 수 있는 ‘공짜 체험’들. 보다 자세한 리스트가 궁금하다면, 각 관광청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in Maui  www.visitmaui.com
_ 테데시 빈야드 무료 와인 테이스팅이 가능한 와이너리. 808-878-6058
_ 스노클링 호노루아 베이의 서쪽 해안 위, 혹은 라 페로우즈 베이의 남쪽 해안에서는 굳이 배를 타고 나가지 않아도 바로 해변에서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다.
_ 하와이언 아웃리거 카누 라이드 페어몬트에서 제공하는 45분간의 카누 타기 체험. 카누 위에서 마우이의 신화 및 전설을 들려주며, 옛날에 하와이언들이 어떻게 별자리를 읽었는지 등의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곁들여진다. 월, 수, 금 오전 7시부터, 예약 필수. 808-665-4368

in Big Island  meet.BigIsland.org
_ 볼케이노 와이너리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 인근에 자리잡은 와이너리. 화산 꼭대기에 자리잡은 와이너리에서 와인 테이스팅을 하는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한다.
_ 와이코로아 비치리조트 문화체험 와이코로아 비치리조트에서 우쿨렐레 강습을 받는 특별한 체험을 제공한다.
_ 힐로 수목원 빅아일랜드에서 자라는 다양한 나무들을 관찰할 수 있다. 808-969-9700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