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자들의 女幸 ③ 크리스마스 보내기-여자라서 더 즐거운 크리스마스 플랜

  • Editor. 트래비
  • 입력 2010.11.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스마스를 앞둔 거리는 온통 축제 분위기다. 여기저기서 캐럴이 흘러나오고 밤거리는 알록달록 화려한 조명을 갈아입는다.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는 친구들과 특별한 추억을 쌓기에 더없이 좋은 때. 이번 여자들의 여행에서는 절친한 그녀들끼리 크리스마스 시즌에 돈독한 우정, 새콤달콤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특별한 여행을 제안한다.  

  김영미 기자


Plan A>> Christmas Party 

파티는 더 이상 낯선 문화가 아니다. 굳이 기념할 만한 날이 아니더라도, 친구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밤을 새며 밀린 수다를 떨고 싶을 때 우리는 파티를 떠올린다. 더군다나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라니, 친구들과 유쾌한 파티를 벌이기에 더없이 좋은 시즌인 터. 여자들의 기분 좋은 파티를 위한 방법들을 소개한다.


스스로 파티를 만드는 재미, 레지던스

서비스드 레지던스는 서울에 장기간 체류하는 외국인을 타깃으로 한 호텔식 주거 공간이다. 그러나 도심에서 즐기는 1박2일의 휴식이나 프라이빗한 파티 장소 개념으로 레지던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레지던스는 호텔과 비슷한 개념으로 인식되고 있다. 레지던스는 호텔과 흡사한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한 가지 극명한 차이를 지니고 있는데, 바로 주방시설, 인터넷시설 등 객실 내에 생활에 필요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는 점. 때문에 레지던스에서는 ‘친한 친구집에 놀러온 듯한’ 분위기에서 우리들만의 파티를 꾸려 나가는 재미를 맛볼 수 있다.

서울 곳곳에 레지던스가 들어서 있지만 보다 특별한 경험을 원한다면 여의도에 위치한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Marriott Executive Apartments·MEA)를 선택해 보자. MEA는 세계적 호텔 브랜드 메리어트에서 운영하는 주거 브랜드 체인으로, 전세계 17번째로 들어선 MEA 서울은 총 8개 타입의 103개 스위트 객실, 레스토랑, 라운지, 테라스, 와인바, 수(SOO) 피트니스 & 스파 등 호텔급 시설로 구성돼 있다. 

MEA 서울은 여자를 위한 특별 패키지를 운영 중이다. 3명의 단짝친구를 위한 안성맞춤 패키지 ‘Ladies, Let’s Party!’는 다양한 조리 도구를 갖춘 키친이 있는 원 베드룸 스위트에서의 1박, 무료 엑스트라 베드 및 3인 조식, 건강에 좋은 자몽으로 만든 웰컴 드링크, 에비앙 스프레이, 미니바 아이템 등을 3인에게 제공한다. 메리어트가 직영하는 최고급 시설의 수 피트니스 & 스파와 실내 수영장, 스쿼시 코트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이 패키지의 강점. 특히 수영장엔 언더 워터 뮤직시스템이 설치돼 있어 음악이 흐르는 가운데 수영을 즐길 수 있으며, 자쿠지도 별도로 설치돼 있다. 요금은 32만원이며 세금 및 봉사료 별도.
문의  02-2090-8025 www.measeoul.com



본격적인 파티를 원한다면, 파티룸 서비스

엔터테인먼트가 가미된 파티를 보다 편리하게 즐기고자 한다면 파티 전문 업체의 도움을 얻는 것도 좋다. 파티 포털사이트 파티온은 파티 장소, 파티 상품, 파티 개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티 포털 브랜드로, 생일파티, 대관모임, 1박2일 파티, 기업파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간단한 파티를 원한다면 강남, 압구정, 홍대, 대학로에 위치한 파티온 매장에서 프라이빗한 몇 시간의 파티를 즐겨 보자. 로맨틱한 풍선 장식과 가면, 머리띠 등 분위기를 업시킬 수 있는 파티소품 제공은 기본이며, 노래방, 포켓볼, 닌텐도 wii 등 지점별로 특색 있는 서비스가 제공된다. 기본 이용시간은 3시간이며, 파티룸 대관비용, 주류, 음식, 기타 서비스 비용 포함 5인 이하 펀치세트 기준, 9만9,000원부터.

‘친구들과 밤새도록 수다의 꽃을 피우리라’ 작심한 여성들은 1박2일 파티룸 서비스로 파자마 파티를 즐겨 보자. 파티룸 장식이 된 객실과 음식, 와인을 묶어 판매한다. 1박2일 파티룸은 서울메이트호텔, 화곡S-Hotel, 영등포, 부천파티온, 파티온 영등포, 영등포 복층, 군포 파티온 등 서울과 경기에 위치한 부티크 호텔의 VIP룸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 파티룸별로 홈씨어터 기능의 DVD, 노래방, 닌텐도 wii, 수영장, 복층 등 제공사항이 다르므로 파티의 콘셉트에 맞춰 잘 살펴봐야 한다. 요금은 주중 5인 기준, 14만원부터. 문의 1577-7019 www.partyon.co.kr


 Travie tip. 파티 초보를 위한 팁
↘풍선이나 플래카드 등 소품을 준비해 객실을 꾸미면 파티 분위기를 한층 돋울 수 있다.   
↘특정 컬러나 스타일 등 드레스 코드를 정하면 파티 분위기가 배가되고 사진 찍을 때 분위기도 산다.
↘요리를 직접 해먹는 것도 재미있고, 각자 음식을 싸오는 포틀럭 파티(Potluck Party) 형식으로 진행하는 것도 좋다. 아니면 치킨, 피자 등을 배달시켜 먹는 것도 편리하다.

 고급스럽고 화려한 프라이빗 파티, 호텔 패키지

<섹스 & 더 시티>의 히트 이후 여자들끼리 뭉쳐 브런치를 즐기고 수다를 떠는 일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았다. 하여 몇 년 전부터 국내 호텔가에서는 여자 친구들끼리 즐길 수 있는 휴가 패키지를 꾸준히 내놓고 있다. 호텔이라 하여 무턱대고 비싼 건 아니다. 시즌별, 타깃별로 출시되는 호텔 패키지는 잘만 이용하면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으로 품격 있는 호사를 누릴 수 있는 방법이 되기도 한다.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이해 오직 여자들만을 위해 출시된 호텔 패키지를 이용해 근사한 행복을 누려 보는 건 어떨까.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은 셀레브레이션 패키지(Celebration Package)로 여심을 공략한다. 셀레브레이션 패키지에 포함된 프리미어 스위트룸은 3명 이상이 투숙해도 넉넉한 공간과 서울의 핫스폿 ‘가로수길’이 시원하게 내려다보이는 전망을 지닌 객실. 여기에 파티의 필수 아이템인 초콜릿과 쿠키 플래터, 레드 와인, 파티용 풍선이 비치돼 있어 파티의 흥을 돋운다. 셀레브레이션 패키지는 미각 만족도 책임진다. 지난 10월14일 그랜드 오픈한 ‘더 스퀘어’ 뷔페 레스토랑에서의 조식, 프리미어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서 즐기는 ‘애프터눈 티’와 저녁 칵테일이 무료로 제공된다. 수영장과 사우나를 이용한 후 객실에 비치된 고급 에스프레소 원두 캡슐 커피를 맛보는 것도 빼놓지 말자. 이번 패키지는 내년 2월까지 적용되며 요금은 33만원으로 부가세와 세금 별도. 02-567-1101

밋밋한 일상을 벗어나 자유로운 일탈을 꿈꾸는 여성이라면 여자들의 비밀스러운 파티를 제안하는 W 서울 워커힐의 걸스 겟어웨이(Girls Getaway) 패키지를 눈여겨보자. W의 스타일 속에서 즐기는 여자들의 화려한 하룻밤을 위해 탄생한 이번 패키지는 성인 4인을 기준으로 하며, 쿨코너룸에서의 1박, 사랑스럽게 장식된 스페셜 룸 데코레이션, 4인 파자마 파티를 위한 배스 가운과 슬리퍼 세트, 이벤트 주인공의 이름이 새겨진 W 파티 케이크 선물, 파이퍼하이직 브뤼 샴페인 서비스 등으로 구성됐다. 56m2의 여유로운 공간을 자랑하는 쿨코너룸은 붉은 컬러의 원형 베드와 욕조, 독특한 인터랙티브 아트, 홈시어터와 플라즈마 TV, 게임, 음악, 인터넷 등을 즐길 수 있는 스타일리시한 객실이다. 룸으로 서비스되는 파이퍼 하이직 샴페인은 마릴린 먼로가 ‘나는 샤넬 넘버5를 입고 잠이 들고 파이퍼 하이직 한잔으로 아침을 시작한다’고 극찬했던 바로 그 샴페인이다. 패키지의 가격은 42만9,000원부터이며, 기간은 12월30일까지(12월24일 제외). 02-2022-0000



Plan B>> Christmas Trip

전세계가 즐기는 성대한 축제, 크리스마스 시즌은 또한 저물어 가는 한 해를 기념하며 이국에서의 낭만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시기다. 특별한 겨울 이벤트로 여행자를 유혹하는, 여자들의 12월 여행 목적지로 고려하면 좋을 곳을 엄선했다.

하코다테 크리스마스 판타지

일본인들의 일루미네이션 사랑은 유별나다. 겨울이 되면 도쿄, 오사카, 아오모리, 삿포로, 후쿠오카 등 열도 전역이 반짝이는 불빛으로 곱게 치장된다. 일본으로의 크리스마스 여행은 화려한 불빛과 흰 눈을 즐기는 것이 제맛. 일본의 3대 야경으로 꼽히는 하코다테의 12월에 밝혀지는 수만 개의 불빛은 더욱 낭만적이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하코다테 크리스마스 판타지는 12월1일부터 12월25일까지 하코다테의 대표 관광지인 아카렌가소코군 주변 해상에서 펼쳐진다. 이 축제는 약 5만개의 일루미네이션으로 장식된 트리가 거리를 환상적으로 밝히는 로맨틱한 행사. 매일 저녁 6시부터 트리 점등 및 불꽃 경연이 시작되고, 하코다테의 밤을 낭만으로 수놓는 불꽃은 자정까지 계속 빛을 발한다. 금·토요일과 12월22~25일은 다음날 새벽 2시까지 점등한다. 점등과 함께 매 주말에는 하코다테 국제 관광 컨벤션 협회, 삿포로 맥주 등에서 개최하는 특별 이벤트가 진행된다. 12월23일과 24일 판타스틱 이브 행사를 개최하며 하이라이트를 향해 달려가는 축제는 12월25일 대망의 크리스마스 나이트 세레모니를 끝으로 마무리된다.
참고 www.hakodatexmas.com
 
추천여행상품  <하코다테 자유여행 2박 3일>
상품가 62만9,000원
포함내역 왕복항공권, 항공 관련 TAX, 호텔 2박 등
불포함내역 유류할증료, 현지 여행경비, 홋카이도 레일패스 등
출발요일 매주 화·일요일
판매사 투어익스프레스 www.tourexpress.com




홍콩 윈터 페스티벌

아는 사람은 안다. 홍콩의 겨울이 얼마나 낭만적인지를. 홍콩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이해 대대적으로 겨울 축제를 벌이며 보다 환상적인 도시로 재탄생한다. 이번 홍콩 겨울 축제는 11월29일부터 2011년 1월2일까지 진행되는데, 화려한 연말 분위기, 겨울 세일에서 만끽하는 쇼핑의 즐거움, 미각의 도시에서 맛보는 특별한 음식을 통해 스타일리시한 홍콩을 경험할 수 있다.
여자여행의 필수코스인 쇼핑도 빼놓을 수 없다. 쇼핑의 천국이라 불리는 홍콩에서 늦은 밤까지 쇼핑을 즐기고 싶다면, 홍콩의 새로운 복합문화쇼핑공간 apm을 찾아보자. apm은 쿤통(Kwun Tong)에 위치한 쇼핑몰로 이름처럼 낮과 밤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쇼핑센터는 밤 12시까지, 레스토랑은 새벽 2시까지, 펍과 가라오케 등은 새벽 5시까지 개장해 올빼미 여행족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크리스마스 이브닝 바자회, 홍콩 국제 설 축제 이브닝 벼룩시장 등 다양한 나이트 이벤트가 새벽 2시까지 개최되기도 하니 참고할 것.
참고 www.apm-millenniumcity.com
 
추천여행상품 <★크리스마스 in 홍콩★ WinTer 비지트홍콩패키지 2박3일>
상품가 53만8,000원부터
포함내역 왕복항공권, 호텔 숙박, 홍콩 가이드북 & 지도 등
불포함내역 TAX 및 유류할증료, 여행자보험, 호텔 조식, 개인 비용
판매사 마이투어 www.mytour.co.kr


유럽 크리스마스 마켓

기나긴 밤과 강추위를 무릅쓰고서라도 12월에 유럽여행을 떠나야 할 이유의 8할은 크리스마스 마켓 때문이다. 유럽의 도시 곳곳에는 크리스마스 전 약 한 달 동안 크리스마스 마켓이 차려지는데, 그중에서도 독일 쾰른·뉘른베르크·드레스덴, 오스트리아 비엔나, 스위스 몽트뢰·바젤 등의 크리스마스 마켓이 유명하다. 어여쁘게 장식된 크리스마스 마켓의 트리는 여심을 살살 녹이고, 아기자기한 크리스마스 소품과 전통 공예품은 여자들의 지갑을 열게 한다. 여기에 따뜻한 와인인 글뤼바인을 한모금 맛본다면 세상에서 가장 낭만적인 크리스마스 여행이 완성될 것이다.
 
추천여행상품 <크리스마켓 여행 스위스 일주 8일>
상품가 188만원
포함내역 왕복항공권, 3~4성급 호텔 6박, 스위스 패스 선택 3일 2등석, 여행자보험 등
불포함내역 유류할증료, 현지 여행경비 등
판매사 세계로여행사 europe-tour.co.kr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