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의 女幸 ④ 찜질방-화끈한 그녀들의 후끈한 선택
여자들의 女幸 ④ 찜질방-화끈한 그녀들의 후끈한 선택
  • 트래비
  • 승인 2010.12.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자들의 女幸 ④ 찜질방
화끈한 그녀들의 후끈한 선택

우리나라 고유의 문화 중 하나로 당당하게 자리잡은 찜질방.
21세기의 찜질방은 목욕부터 숙박, 여가생활까지 모든 게 가능한 공간으로 진화했다.
여자들에게 찜질방은 각별한 의미를 지닌다. 피로회복을 위한 찜질은 기본이요, 친구들과 오순도순 수다떨기가 주요 목적이다. 여기에 노천온천, 네일케어와 마사지, 만화책과 DVD 감상 등 찜질방 나들이의 옵션거리도 풍부하다. 뜨끈한 찜질과 시원한 식혜 한잔이 간절한 겨울, 친구들과 삼삼오오 찜질방으로 마실을 떠나 보자. 

  김영미 기자   사진제공  드래곤힐스파, 포시즌워터파크, 스파레이 

찜질방 2.0의 선두주자 드래곤힐스파

‘도심 속 힐링 파라다이스’를 지향하는 드래곤힐스파는 찜질방의 럭셔리한 진화를 보여 준다. 서울 한복판에서 정통 찜질과 다양한 스파 서비스는 물론 노천 온천욕까지 한번에 이용할 수 있어 인기다.
드래곤힐스파의 ‘힐링존’은 찜질방의 기본 기능을 100% 만족시키는 공간. 여성전용 황토불한증막, 높이 12m에 달하는 소나무장작불한증막, 크리스탈 빛소금방, 히노끼삼림욕방, 황토피라미드방 등이 신체의 노폐물을 배출해 건강한 기운을 다잡을 수 있도록 해준다. 100% 국내산 참나무에 일주일간 열을 가하는 ‘전통 재래식 참숯가마’는 꼭 이용해 보자. 참숯에서 발생하는 음이온과 황토의 원적외선, 목초액이 땀과 함께 노폐물을 배출시켜 혈액순환 및 심리안정 등에 효과적이다. 지하 500m에서 끌어올린 온천을 이용한 야외 온천 수영장은 차가운 겨울에 즐길 때에 더욱 뜨겁고 낭만적이다. 

찜질 후엔 사우나다. 드래곤힐스파의 여성사우나는 천연암반 해수탕, 전신물안마탕, 히노끼탕 등 20여개의 탕과 사우나, 좌욕, 한국식 때밀이 등 심신정화를 위한 다양한 시설을 갖췄다. 해수보행탕, 히노끼탕, 인삼탕 등으로 구성된 여성전용 노천탕에서 몸을 담그고 시원한 바람을 맞을 때면 온천여행이 따로 없다. 
여자들의 드래곤힐스파 나들이는 로얄오키드스파에서 완성된다. 발리식으로 인테리어된 공간에서 스포츠마사지, 스킨케어, 바디케어, 네일아트, 지압 등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이 밖에 야외 핀란드 사우나, 여성 전용 아로마 수면실, 하늘공원 등의 시설도 인기다. 

찾아가기 1호선 용산역, 4호선 신용산역 하차, 용산역 광장 1분 거리 
이용요금 주간(오전 5시~오후 8시) 어른 1만원, 어린이 6,000원/ 야간(오후 8시~오전 5시) 어른 1만2,000원, 어린이 6,000원/ 찜질복 대여 및 야외수영장 이용 무료/ 스포츠마사지 1시간 6만원, 등경락 70분 8만원
문의 02-792-0001 www.dragonhillspa.co.kr

★ 주변 놀거리
도보 5분 거리에 용산 아이파크몰이 자리하고 있다. 아이파크백화점에서 쇼핑을 하고 CGV에서 영화를 관람하고 선택의 폭이 넓은 레스토랑, 카페 등에서 배를 채운 후 드래곤힐스파를 이용해 보자.

물놀이와 찜질을 동시에 포시즌워터파크

왕십리 민자역사 4~9층에 들어선 포시즌워터파크는 여자 친구들과 시원한 물놀이를 즐긴 후 뜨거운 사우나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공간. 찜질방, 불가마, 에스테틱, 사우나, 노천탕은 물론 실내수영장, 옥상의 실외수영장, 돔골프 시설 등을 갖춰 놀이와 휴식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6층 수영장에는 10여 개의 이벤트 풀이 아기자기하게 자리해 있고, 도심의 경관이 내려다보이는 옥상에 자리한 8층의 스카이풀에서는 사시사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물놀이 후엔 4층으로 옮겨 우리의 전통 구들장을 재현한 전통 온돌방, 참숯 황토 불가마, 1인실 황토굴, 산소로 삼림욕 효과를 극대화 한 산소방 등의 시설을 차례로 즐겨 보자. 페이셜 프로그램과 바디 프로그램을 통해 피부관리 및 바디 케어를 책임지는 포시즌 에스테틱을 이용하는 것도 좋겠다. 5층의 노천탕은 겨울 찜질방 나들이의 별미. 700년 히말라야 산 히노끼를 이용한 노천탕은 삼림욕 및 살균작용, 피부미용에 효능이 있다고.

찾아가기 2·5호선·중앙선 왕십리역과 연결
워터파크+사우나+찜질방 | 이용요금 주간(오전 10시~오후 4시) 어른 2만5,000원, 어린이 2만원, 야간(오후 4시부터) 30% 할인/ 찜질복 대여료 2,000원 별도
이용시간 오전 10시~오후 7시
사우나+찜질방 | 이용요금 주간(오전 5시~오후 8시) 주중 어른 1만원, 어린이 8,000원/ 주말·공휴일 어른 1만2,000원, 어린이 9,000원 등  이용시간 24시간
문의 02-2200-1600~2 www.fseason.co.kr

★ 주변 놀거리
왕십리 민자역사의 엔터식스는 문화·쇼핑·미식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복합공간. 금요일 밤 퇴근 후 친구들과 함께 쇼핑을 즐기고 왕십리 CGV에서 심야영화를 감상한 후 포시즌의 찜질방에서 밤새껏 수다를 떨어보는 건 어떨까.

여성 전용 럭셔리 사우나 스파레이

전통 헝가리식 사우나를 콘셉트로 하는 스파레이는 고품격 시설과 다양한 서비스를 갖춘 여성 전용 사우나다. 유럽풍으로 디자인된 공간에서 사우나부터 마사지까지 한번에 즐기며 럭셔리한 휴식을 취해 보자.
먼저 지하 1, 2층에서 불한증막, 노천탕, 숯소금방 등 사우나 시설을 이용하며 뜨끈하게 몸을 녹여 보자. 특히 서해의 바다를 이용한 ‘해수탕’과 일반적인 사우나와 달리 수증기가 나오는 ‘미스트사우나’는 빼놓아서는 안 되는 코스. 사우나 후 숙련된 아주머니들의 시원한 손놀림을 자랑하는 스포츠마사지를 받으면 온몸에 쌓였던 피로가 한번에 가신다. 

3층은 사우나 후의 여유로운 휴식을 위한 공간이다. 스파레이의 하이라이트인 노천탕과 야외 테라스에서 못다한 수다를 떨고, 네일아트숍에서 네일케어를 받은 후, 발마사지 기계와 안마의자를 이용하며 피로를 풀고, 미술 작품을 감상하며 문화충전을 하고, 인터넷실에서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면 건강한 휴식이 완성된다.
찾아가기 3호선 신사역 5번 출구
이용요금 1만2,000원(12시간, 가운 포함), 스포츠마사지 1시간 30분 6만원  이용시간 24시간 
문의 02-545-4002 www.spalei.co.kr

★ 주변 놀거리
스파레이 이용 전 도시녀들의 핫 플레이스 신사동 가로수길을 들러 보자. 이국적인 분위기의 카페에서 브런치를 즐기고 작지만 개성 넘치는 숍들을 구경하면 한나절이 금방 지나간다.

화끈한 참숯가마의 유혹 숲속한방랜드

서대문구 안산 아래에 둥지를 튼 숲속한방랜드는 숯을 이용하는 찜질방이다. 참나무로 직접 만든 숯을 이용해 가마에 직접 불을 때기 때문에 황토로 만들어진 찜질방에서 화끈한 숯찜질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고구마, 감자, 떡 등을 가져가면 숯을 이용해 구워 먹을 수 있는데, 야외에 마련된 쉼터에서 안산의 상쾌한 공기를 들이마시면 교외로 놀러온 듯한 기분도 난다. 이 밖에 여성전용숯방, 아이스방, 찜질방, 네일아트숍, 스포츠마사지, 헬스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마련돼 있다. 신촌본점 외에 용인점(031-281-5252)도 운영 중.
찾아가기 2호선 신촌역에서 마을버스 7024번을 이용해 종점에서 하차
이용요금 주간(오전 5시~오후 8시) 7,000원, 야간(오후 8시~오전 5시) 8,000원, 가운비 2,000원 별도
이용시간 24시간
문의 02-365-2700 www.hanbangland.co.kr

Travie tip.
-찜질방 이용은 한번에 30분을 넘기지 말고 찜질방에서 나온 후에는 30분 이상 휴식을 취하는 게 좋다. 
-찜질방에서는 찬 물수건으로 얼굴을 감싸거나 물로 얼굴을 자주 닦아줘야 피부 건강에 이롭다. 피부가 민감할 경우 땀을 물로 씻어내는 게 좋다.
-최근 규모 있는 유명 찜질방들은 지마켓, 옥션 등을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티켓을 판매하고 있다. 찜질방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교환하는 찜질방닷컴(www.zzimzilbang.com), 카페 찜방가이드(cafe.naver.com/zzimbangguide) 등을 참고하면 보다 재미난  찜질방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1 드래곤힐스파는 품격 있는 스파 서비스를 제공한다 2 드래곤힐스파는 다양한 한증막 시설을 갖췄다 3 야외 온천 수영장은 겨울에 즐기는 것이 제맛. 드래곤힐스파 4 여성 전용 사우나 스파레이의 파우치룸 5 포시즌워터파크의 노천탕 6 스파레이는 깔끔하고 럭셔리한 시설로 인기가 높다 7 찜질 후 스포츠마사지를 받으면 스트레스가 두 배로 풀리는 기분이다 8 숲속한방랜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 중구 무교로 16, 5층 (주)여행신문
  • 대표전화 : 02-757-8980
  • 팩스 : 02-757-898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홍렬
  • 법인명 : (주)여행신문
  • 제호 : 트래비 매거진
  • 등록번호 : 서울 라 00311(2009-10-13)
  • 발행일 : 2005-05-30
  • 발행인 : 한정훈
  • 편집인 : 김기남
  • 트래비 매거진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트래비 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ktt@traveltimes.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