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호텔 예약 사이트-호텔 예약 사이트 어디가 좋아?

  • Editor. 트래비
  • 입력 2011.02.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여행자에게 있어 여행 전 가장 큰 숙제는 항공과 호텔 문제일 것이다. 항공권을 구입했다면 호텔을 예약할 차례.
호텔을 예약하는 방법은 많지만 호텔 예약 전문 회사를 통해 예약하는 것이 유리하다. 
호텔은 객실을 항상 100% 채울 수 없기 때문에 많은 손님을 보낼 수 있는 도매 업체에게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일정 객실을 할당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호텔을 예약하려고 보니 호텔 예약 사이트가 한둘이 아니다.
‘호텔도 내 손으로’를 고수하는 알뜰한 자유여행자를 위해 트래비가 국내 주요 호텔 예약 업체들의 성격과 강점을 정리했다. 

에디터  김영미 기자   사진  트래비 CB


★호텔 예약 사이트 100배 활용하기
-같은 날짜에 같은 호텔이라도 업체에 따라 다른 가격을 내놓거나 다른 옵션을 제공할 수 있다. 비교는 필수!
-호텔 요금에 세금 및 봉사료가 별도로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도 많으니 잘 확인할 것.
-해외호텔의 경우 최소한 출발 2주 전에는 예약해야 저렴한 객실 이용에 유리하다.
-예약이 확정되고 결제되기까지 시간이 소요되고 취소를 하려면 복잡한 과정을 거치는 경우도 많으므로 미리 체크할 것.
-마켓플레이스에서는 민박이나 펜션, B&B 등 여행사들과 계약이 돼 있지 않은 작은 업체들을 예약하기 좋다. 
-국내호텔의 경우 숙박에 브런치, 전시회, 커피 등을 덤으로 제공하는 기획전이 많으므로 사이트별로 비교해 보자.

▶▶ 호텔패스
인기 호텔 직계약해 요금 경쟁력 확보

1989년부터 호텔 예약 업무를 시작한 대표적인 해외호텔 예약 전문 업체. 호텔패스는 순수 국내 기업 최초로 실시간 온라인 예약 시스템을 구축한 이래 업계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호텔패스의 강점으로는 호텔 공급업자를 다양화하며 한국인 정서에 가장 잘 맞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전세계 4만여 호텔에 대한 데이터베이스와 200여 개의 공급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들이 직접 등록한 2만여 개의 호텔 이용 후기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호텔패스는 한국인이 많이 찾는 여행지의 인기 호텔들과 직계약을 다수 체결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한국인들이 즐겨 찾는 홍콩, 상하이, 싱가포르, 방콕 등 아시아 지역의 대표 호텔들을 30%에서 70%까지 할인된 국내 최저 수준의 요금으로 판매한다. 그중에서도 홍콩과 상하이는 500개 이상의 호텔과 제휴를 맺고 호텔패스가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지역으로 손꼽힌다. 한편 호텔패스는 2011년 고품격 에어텔 ‘럭스 홀리데이(Luxe Holidays)’ 서비스를 본격화하고 고객들의 취향과 눈높이에 맞는 새로운 호텔과 특전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추천호텔
홍콩┃랜드마크 만다린 오리엔탈(6성급) 슈페리어룸 448달러부터(조식 불포함)  홍콩 하버 프라자 메트로폴리스(4성급) 슈페리어 원베드룸 스위트 217달러부터(조식 포함)  구룡 호텔(4성급) 스탠다드룸 117달러부터(조식 불포함)
상하이┃포시즌스 상하이(6성급) 슈페리어룸 148달러부터(조식 포함)  롱지몽 호텔(5성급) 딜럭스룸 112달러부터(조식 포함)  르 로얄 메르디앙 상하이(5성급) 딜럭스룸 183달러부터(조식 포함)  풀만 상하이 스카이웨이(4.5등급) 슈페리어룸 121달러부터(조식 포함)
문의 02-2266-7900 
홈페이지 www.hotelpass.com


▶▶인터파크투어
10만 호텔 보유, 다양한 기획전 선보여

인터파크투어는 항공 홀세일로 유명하지만, 10만여 개의 호텔을 판매하는 호텔 예약 업체이기도 하다. 호텔 예약의 경우 한 페이지에서 호텔 예약 정보와 검색을 동시에 제공하는 ‘원스톱’ 예약 시스템을 도입해 편리하다. 인터파크투어는 일본과 동남아 지역 호텔을 경쟁력 있는 요금으로 공급하며, 관련된 기획전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일본 캡슐형 게스트하우스를 국내 여행사 최초로 선보인 인터파크 투어는 도쿄·후쿠오카·벳푸·교토 등 다양한 지역의 캡슐형 게스트하우스를 1박에 2,500엔(1인 기준)부터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기획전을 수시로 진행한다. 홍콩, 싱가포르, 방콕, 타이베이, 호치민 등 한국인이 많이 찾는 아시아 7개 핵심 도시의 인기 호텔만 모아 추가 10% 할인된 특가로 선보이는 ‘ASIS 핵심도시 7’ 기획전을 3월 말까지 진행한다. 이외에 국내숙박 이벤트도 풍성하다.

인터파크투어는 또한‘프리야’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프리야는 고객들이 각자의 여행 플랜을 등록하고 그 일정대로 상품이 판매되면 수익도 올릴 수 있는 서비스로, 다른 사람이 그 일정을 보고 일정대로 실시간 예약할 경우 고객이 수익도 올릴 수 있는 이색 자유여행 서비스다.

추천호텔
도쿄┃카오산 도쿄 아넥스(캡슐형 게스트하우스) 10인 도미토리 2,500엔, 싱글룸 4,100엔
홍콩┃판다 호텔(4성급) 트윈룸 8만5,600원부터(조식 불포함)
싱가포르┃그랜드 콥톤 워터프론트(5성급) 22만2,000원부터(조식 불포함)
문의┃해외호텔 02-3479-4230
국내호텔 02-3479-4240
홈페이지 tour.interpark.com 


▶▶ 호텔엔조이
스마트폰으로도 호텔 결제 OK!


호텔엔조이는 호텔 유경험자들이 많은 만큼 호텔 시장에 대한 이해가 빠르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의 트렌드를 즉각 반영하고, 제휴사를 통한 시장 선점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호텔엔조이는 국내·외 호텔을 공급하지만, 국내 호텔 분야에 특히 강하다. 국내호텔의 경우 호텔 숙박에 문화공연, 커피 등을 연계 구성한 기획전과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으며, 호텔 뷔페 이용권 등 부가적인 호텔 서비스도 판매해 편리하다. 국내외 호텔 이용후기가 다양하게 쌓여 있다는 점도 호텔엔조이의 강점. 

호텔엔조이는 시스템 및 IT 서비스 개발에도 적극적이다. 홈페이지 전면에 검색 툴을 설치해 ‘국내·외 호텔, 항공을 빠르게 한번에 검색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용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스마트폰에서도 호텔엔조이의 국내 및 해외호텔 조회, 주변 호텔 현황, 호텔 정보 및 예약, 예약 확인 등이 가능하다. 특히 호텔엔조이의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은 국내 여행업계 최초로 24시간 실시간 카드 결제가 가능해 주목을 받기도 했다.

추천호텔
서울┃르네상스 호텔(특1급) 9만9,000원부터(세금·봉사료 불포함)
부산┃파라다이스 호텔 부산(특1급) 16만1,000원부터(세금·봉사료 불포함)
오사카┃몬테레이 그라스미어 오사카(4성급) 더블객실 110달러부터(조식 불포함)
라스베이거스┃서커스서커스 호텔 앤 카지노(3성급) 더블객실 63달러부터(조식 불포함)
문의 02-6098-1177  홈페이지 www.hotelnjoy.com


▶▶ 부킹엠
호텔부터 한옥까지 국내 숙박 총망라


모두투어의 자회사인 국내호텔 예약 전문 사이트로, 국내의 호텔, 레지던스, 콘도, 리조트, 항공권 등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한민국 숙박시설의 모든 정보를 담는 사이트를 목표로 하는 만큼, 국내 호텔 정보 검색도 용이하다. 호텔의 ‘사진발’만 믿고 예약했다가 낭패를 본 여행자들이라면, 부킹엠을 찾아 보자. 부킹엠은 직접 촬영한 호텔 동영상 콘텐츠를 홈페이지에 게재해 타 숙박 사이트와의 차별화를 꾀한다. 현재 100여 개에 달하는 동영상 콘텐츠를 보유해, 고객들이 숙박을 예약하기 전 사진으로는 확인하기 어려운 호텔의 이모저모를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최근 국내 숙박의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한옥’을 별도의 카테고리로 마련한 점도 눈길을 끈다. 고즈넉한 고택과 전통가옥에서의 하룻밤을 꿈꾸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발 빠르게 반영했다는 평이다. 부킹엠은 숙박과 더불어 커플 파자마, 무릎 담요 등을 특전으로 제공하는 기획전을 수시로 연다.

추천호텔
부산┃토요코인 부산서면(1급) 2인 KTX패키지(더블A) 17만8,000원부터, 싱글룸 4만6,000원부터(조식 포함, 세금 및 봉사료 별도)
경주┃라궁(특1급) 스위트한옥 30만원부터(조석식 포함, 세금 및 봉사료 별도)
서울┃바비엥 스위트 II (레지던스) 스탠다드룸 9만5,000원부터(조식 불포함, 세금 및 봉사료 별도)
강진┃안현궁(한옥) 왕인실 8만원부터(최대 6인, 1인 추가당 1만원, 세금 및 봉사료 별도) 
문의 1577-9909  홈페이지 www.bookingm.com

▶▶오마이호텔
실질적이고 생생한 호텔 정보 강점

전세계 호텔 예약 사이트 오마이호텔은 일본호텔 전문 호텔재팬닷컴(www.hoteljapan.com)을 운영하는 비코티에스가 지난 2009년 야심차게 개설한 곳이다. 전세계 호텔을 공급하지만, 일본, 홍콩, 싱가포르, 중국 등의 호텔에 특히 경쟁력을 지니고 있다. 국내호텔 분야는 호텔, 레지던스, 콘도, 펜션 등을 다채롭게 다뤄 선택의 폭이 넓다. 특히 제주도는 ‘제주만들기’라는 별도의 섹션을 운영해 숙박뿐 아니라 렌터카, ‘렌터카+펜션’ 여행 등 토털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마이호텔은 실질적이고 정확한 호텔 정보를 갖춰 눈길을 끈다. 단순한 객실 및 부대시설 사진만이 아닌 객실 넓이, 침대 크기, 부대시설의 위치, 이용시간 등 고객이 자주 질문하는 것에 대한 정보를 수록했다. 소비자들의 리뷰가 차곡차곡 쌓이고 있다는 점도 생생한 호텔 프리뷰에 도움을 준다. 또 추천 호텔 기능을 강화해 고객이 편리하게 호텔을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으며, 상품 기획전과 메인 이벤트를 카테고리별로 구분해 특가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한다.

추천호텔
서울┃라마다 호텔 & 스위트(4성급) 슈페리어룸 13만원부터(조식 불포함, 세금 및 봉사료 불포함)
도쿄┃힐튼 도쿄(5성급) 딜럭스더블 1만7,900엔부터(조식 불포함)  홍콩┃W홍콩(5성급) 원더플룸 280달러부터(조식불포함)  싱가포르┃마리나베이 샌즈(5성급) 아트리움 프리미어룸 332 달러부터(조식 불포함), 호라이즌 딜럭스룸 특가 332달러부터(조식 불포함) 
문의┃국내호텔 02-725-8004 일본호텔 02-725-6767 해외호텔 02-725-8007  홈페이지 www.ohmyhotel.com

▶▶호텔트리스
호텔은 물론 료칸도 실시간으로 예약


전세계 1,800개 도시의 약 4만여 개 호텔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트리스닷컴’과 국내 최초의 온라인 료칸 전문 예약 사이트 ‘료칸트리스’를 운영한다. 실시간 부킹 엔진을 통해 가장 저렴한 요금을 검색해 제공하며, 온라인으로 쉽고 빠르게 예약 가능하다. 특히 료칸의 경우 일반 여행사는 예약까지 시일이 소요되는 경우가 많은데, 료칸트리스는 300여 개의 료칸을 실시간으로 예약 가능하다. 

호텔트리스는 호텔 위치뿐 아니라 주변 위치까지 파악할 수 있는 3D위성지도 및 스트리트뷰어를 제공해 생생한 호텔 정보를 전달한다. 또 테마별 호텔검색, 지역별 맞춤형 호텔 등 서비스로 이용자의 편리성을 높이고 있다. 이외에도 점차 증가하는 국내여행 수요에 맞춰 국내호텔 예약 사업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며, 틈새시장 차원에서 미국 대학 주변의 추천 호텔 기획전을 마련해 서부와 남부 지역의 15개 대학 주변의 호텔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호텔트리스는 또한 연중 다양한 이벤트와 기획전을 열고 있는데 현재  유럽 지역 호텔을 30~40% 할인된 가격에 예약 가능한 이벤트를 3월31일까지 진행 중이며, 이번 이벤트 예약자 중 추첨을 통해 30명에겐 닥터자르트 BB크림을 증정한다.

추천호텔
도쿄┃힐튼 도쿄(5성급) 스탠다드룸 21만원부터(조식 불포함)
홍콩┃샐리스버리 YMCA(3성급) 스탠다드룸 12만원부터(조식 불포함)
뉴욕┃메리어트 마르퀴스 호텔(4성급) 스탠다드룸 30만원부터(조식 불포함)
유후인┃료소 키쿠야(료칸) 별관 35만원부터(2인 기준, 조식·석식 포함)
문의 02-775-1100  홈페이지 www.hoteltrees.com


▶▶호텔자바
주말·새벽에도 100% 실시간 예약 가능


해외호텔을 예약할 때는 예약 후 승인이 나기까지 몇 시간 기다리는 ‘대기예약’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100% 실시간 예약이 가능한 호텔자바에서라면 심야에도 주말에도 언제든 실시간으로 호텔 예약을 완료할 수 있다. 특가호텔, 부티크호텔, 료칸, 전시회 등 테마별로 호텔을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도시뿐 아니라 에펠탑, 디즈니랜드 등 랜드마크를 검색해 원하는 위치의 호텔을 콕 찝어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점도 편리하다. 

여행 후기 남기기를 즐겨한다면, 호텔자바의 ‘호텔캐스트(Hotelcast)’ 서비스를 눈여겨 보자. IT업계 출신들이 설립한 호텔자바는 블로거를 활용한 이색 서비스 호텔캐스트를 운영 중이다. 호텔자바 회원 중 캐스터로 등록한 회원이 블로그, 카페 등 각종 사이트에 호텔 정보를 퍼가고, 제3자가 그 링크를 통해 호텔자바 사이트에서 예약을 할 경우, 수수료를 지급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A씨가 호텔자바로부터 HTML 링크 혹은 플래시를 자신의 블로그에 퍼가고, 이 정보를 본 B씨가 호텔자바에 접속해 어느 호텔이든 예약하면 호텔자바는 쿠키 정보를 보고 A씨에게 수수료를 입금해 준다.

추천호텔
싱가포르┃마리나베이 샌즈(5성급) 33만원부터(자녀 2인까지 동반 가능, 조식 포함, 공항 무료 셔틀)
호놀룰루┃쉐라톤 와이키키(4성급) 38만원부터(3박 이상시 1박 무료 행사 중)
홍콩┃W 홍콩(5성급) 29만원부터(자녀 2인까지 동반 가능)
도쿄┃콘랜드(5성급) 34만원부터
문의 1544-8608  홈페이지 www.hoteljava.co.kr


★ 추천할 만한 해외 호텔 업체

아고다  전세계 호텔 예약, 최저가 실시간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에는 생소하지만 특색 있고 유명한 호텔과 리조트를 다양하게 보유했으며, 동남아 여행에 특히 추천한다. ‘최저가 보상제’를 운영해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전세계의 호텔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 취소 수수료가 있으며 환불이 어렵다는 약점이 있기도 하다. www.agoda.co.kr
호텔스닷컴  전세계 13만여 개 호텔과 180만 건 이상의 리뷰를 보유한 호텔 예약 및 호텔 정보 사이트. 현지화 정책에 따라 모든 호텔의 이름을 한글로 표기하고 호텔 가격 또한 원화로 표기하고 있으며, 한국어 콜센터 서비스도 제공한다. 취소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는다. kr.hotels.com

라쿠텐 트래블  일본의 호텔 전문 예약 사이트. 일본뿐 아니라 한국, 중국, 아시아, 동남아 등지의 숙박을 공급한다. 일본 호텔 및 료칸 예약시 추천할 만한데, 6만5,000원 이하 일본 숙박시설 모음 등 파격적 인기획전도 수시로 열린다.
kr-travel.rakuten.com

자란넷  일본인들이 애용하는 숙박 예약 사이트로, 저렴한 일본호텔을 찾을 경우 유리하다. 당일 예약이 가능하고 예약금과 취소 수수료가 없으며 숙박요금을 현지에서 결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일본어 서비스만 제공되는 게 약점. www.jalan.net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