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FOCUSING YOU] 트래비와 내일여행이 소개하는 젊은 여행자 천대식 -“음악과 여행은 산소 같아요”

  • Editor. 트래비
  • 입력 2012.07.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래비와  내일여행이 소개하는 젊은 여행자 천대식
“음악과 여행은 산소 같아요”
   
에디터  전은경 기자   사진  Photographer 박규민

1.당신에게 여행이란?

여행을 떠날 때 충동적으로 떠나는 편인데 일상에서도 즉흥적인 경향이 있다. 곡을 쓰거나 음악활동을 할 때에도 녹음실이나 작업실이 아닌 열린 공간에서 주로 악상이 떠오른다. 걷거나 혹은 자전거를 탄다거나,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는 순간 등에 좋은 멜로디가 떠오르는 것이다. 그래서 모든 순간을 여행이라 생각하고 살아간다.

2.음악인으로서 여행이 미치는 영향이 있다면?

여행은 음악인에게는 산소와 같은 존재가 아닐까 싶다. 음악인 대부분이 지하 녹음실에서 많은 시간을 보낸다. 직업 특성상 어쩔 수 없긴 하나 식물이 광합성을 하듯 음악인들에게도 기분전환이 필요하다. 또 언제나 감성의 촉을 세워야 하는 음악 작업에 있어 여행이 주는 설렘은 작업의 원동력이 된다. 영혼이 메말라 있으면 안 되니까!

3.음악과 관련된 여행을 해 본 적이 있나?

예전에 촬영차 필리핀으로 음악여행을 떠난 적이 있다. 음악이라는 주제로 필리핀 여기저기를 다니면서 길거리 공연도 구경하고 즉흥연주에 참여하기도 했었다. 영화 <Once>의 장면 장면들이 떠올라 무척 인상 깊은 여행이었다. 그러나 역시 일보다는 홀로 떠난 여행에서 음악을 접하는 게 훨씬 좋다. 여행 갈 때마다 라이브클럽에 자주 들르는데 우발적으로 즉흥 연주에 참여하면서 친구가 되기도 한다.

4.당신의 여행 방식을 소개하자면

책이나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수집하기보다는 현지에 지인이 있는 곳으로 가곤 한다. 지인을 통해 자세한 정보를 얻고 하루이틀 정도 도움을 받는 식이다. 그 이후에는 나홀로 현지인처럼 다닌다. 다음 여행지는 지인이 있는 하와이가 될 것 같다.

5.당신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여행스타일이란?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가 ‘겁이 나서’라고 들었다. 하지만 나는 조금은 충동적이더라도 즉흥적으로 떠나는 여행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생각한다. 여행 금지지역이나 위험한 장소를 여행하라는 것은 아니다. 그저 가끔은 무모하다 싶을 정도로 용기를 내보라는 것. 최고의 여행이 될 것이다.

6.여행지에서 이것만은 놓치지 않는다 하는 것이 있다면?

나라마다 젊은 사람들이 모이는 대학가를 가서 젊은이들의 문화를 관찰한다. 그리고 여행지 재래시장에서 현지인의 삶을 살펴보고 가장 럭셔리한 호텔과 클럽 쇼핑몰도 방문해 본다. 그래도 역시나 맛집 여행이 가장 즐겁다.

천대식(만 36세)
싱어송라이터
미니 앙케트 

Where to
여행경험은 미국, 인도, 일본, 필리핀, 싱가포르, 이집트, 우즈베키스탄, 홍콩 등
Good Place 인도. 2개월 정도 인도 중부와 북부지방을 여행 다녔는데 장대한 히말라야산맥의 풍경이 인상 깊었다. 우연히 자연설에서 스키까지 타게 됐는데 평생 잊지 못할 기억이다.
Travel Style 관광보다는 휴양. 특히 현지인처럼 자유롭게 다니는 걸 좋아한다. 발길 닿는 대로 여기저기 다니다 보면 보물같은 장소를 발견하게 된다.


내일여행이 천대식님께 추천하는
하와이 와이키키  금까기

“안녕하세요, 천대식님! 음악 작업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하와이 힐링여행으로 회복하는 건 어떨까요? 지하 작업실의 어두침침함을 떨쳐 버리고 하와이의 화사한 햇빛과 마주하세요. 첫 단계로는 바다와 친해지는 건데요. 와이키키 해변에서 수영을, 하나우마 베이에서 스노클링을 즐기다 출출할 때쯤 트럭 새우와 알록달록한 쉐이브아이스 등 하와이 로컬푸드를 맛보세요. 밤에는 다이아몬드로 착각할 정도로 반짝거리는 다이아몬드 헤드 분화구에서음악적 영감을 받는 것도 좋겠죠!”

상품명 하와이 와이키키 금까기   
상품가  95만9,000원부터
포함내역 국제선 왕복항공권,
호텔 숙박권, 여행정보 책자, 1억원 여행자보험,
후불제 국제전화카드, 인천공항 리무진버스 할인권,
각종 면세점 할인쿠폰, 네임태그 및 여권커버 등

[금까기만의 금쪽같은 Tip]

숙소
쉐라톤 와이키키 Sheraton Waikiki 세계적인 호텔체인인 스타우드 그룹의 호텔로 와이키키 해변 바로 앞에 자리하고 있다. 총 3개의 동으로 나뉘어져 객실 위치에 따라 씨티뷰, 오션뷰로 나뉜다. 다양한 레스토랑과 스파, 바다와 가까운 공용수영장 등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와이키키 번화가가 주변에 위치해 있다.

볼거리
하나우마 베이 Hanauma Bay 수만 마리의 열대어가 서식하는 하나우마 베이는 스노클링과 수영으로 사랑받는 곳이다. 해변 바로 앞바다에 수많은 암초들이 있어 바다에서 몰려오는 큰 파도를 막아 잔잔한 파도를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특히 만의 중앙 왼쪽 부근 ‘키홀’에서는 초보자들도 쉽게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다.
다이아몬드 헤드 분화구Diamond Head Crater 35만년 전 화산 폭발로 형성된 것으로 호놀룰루의 대표적 상징물이다. 시내 어느 곳에서나 볼 수 있는데, 이 섬을 처음 발견한 쿡 선장과 그의 선원들이 밤에 반짝거리는 암석을 보고 다이아몬드로 착각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해발 232m의 트레킹 코스가 유명하다.

먹거리
록 아일랜드 카페 Rock Island Cafe  킹스 빌리지 입구에 자리한 이 카페는 오리지널 미국식 다이닝으로 버거, 핫도그 등 본토의 메뉴를 판매한다. 뿐만 아니라 엘비스프레슬리와 같은 복고풍 가수들의 사진으로 한쪽 벽면을 가득 채워 1950년대 미국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하와이 로컬푸드 Hawaiian Local Food 하와이는 원주민과 미국 본토, 그리고 아시아계 거주민들로 인해 독특한 식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하와이 주민들의 최고 간식으로 여겨지는 스팸무수비, 쌀밥 위에 햄버그와 계란 후라이를 얹고 그레이비 소스를 두른 로코모코가 대표적인 예. 그 밖에 트럭 새우와 알록달록한 쉐이브아이스 등도 하와이 여행자들이 손꼽는 로컬음식들이다.

개별여행 브랜드 1위 ‘금까기’
‘금까기’는 1인이라도 매일 출발 가능한 내일 여행의 개별자유여행 브랜드로 2,000여 개 이상의 상품을 갖추고 있다. 내일여행 금까기는 7년 연속 ‘개별여행 브랜드 1위’로 선정됐다 (2012년 <여행신문> 소비자 설문).

금까기가 좋은 이유 Best 5
1 Anytime, Anyone, Anywhere
  출발인원, 출발날짜에 상관없이 언제 어디든 떠날 수 있다. 
2 Free & Easy
  원하는 일정을 쉽고 편하게! 항공권, 호텔, 교통편까지 만사 OK.
3 All Information
  여행준비물과 가이드북 등 필요한 현지 정보를 알아서 챙겨준다.
4 Best Price
  내일여행만의 특별한 시스템과 노하우로 ‘알뜰 여행’을 보장한다.
5 Travel Coordinator
   경험과 지식을 갖춘 전세계 여행전문가가 ‘나의 가출’을 도와준다.

예약 및 문의┃내일여행
www.naeiltour.co.kr  02-6262-5000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