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campaign 여행으로 희망을 나눕니다] 삶의 이유 ‘가족’

  • Editor. 트래비
  • 입력 2013.03.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래비와 하나투어는 공동캠페인을 통해 꿈과 희망에 관한 이야기를 전하고 있습니다.



삶의 이유  ‘가족’

“너희들이 세상에 나왔을 때 아빠는 로또와 벼락을 동시에 맞은 기분이었단다.” 아이들이 태어난 순간의 환희, 어려운 형편에 가장으로서 느끼게 된 책임감이 뒤섞인 먹먹한 감정을 쑥스럽게 고백한 ‘키다리 가족’의 아버지. “부모 없이도 구김살 없이 커 주는 이 아이가 내겐 살아가는 이유야. 이번이 손녀와의 마지막 여행이 될지도 모르니까 소중한 추억을 쌓고 싶어.”라고 말하는 ‘웃음 가족’의 할머니. 여행의 마지막 날 저녁, 가족들의 투박하지만 진솔한 고백에 저도 모르게 눈시울이 붉어졌습니다.

“인생의 목적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며, 도착이 아니라 여정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삶이라는 무게에 짓눌리다 보면 무엇이 소중한 것인지 잊게 되고 가족의 존재가 짐처럼 느껴질 때도 있습니다. 어려운 형편 탓에 여행이라곤 꿈도 꾸지 못했던 가족들. 따뜻한 봄의 도시라는 쿤밍에서의 여정은 얼어붙어 있던 가족들간의 거리를 조금씩 좁히고 마음을 열어 주었고, 서로의 존재가 짐이 아닌 소중한 희망임을 발견하게 했습니다.

에디터  트래비   글·사진  이규호 하나투어 겟어바웃 웹진 기자


중국 쿤밍 희망여행 <가족愛 재발견>
‘가족愛 재발견’은 하나투어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 ‘희망여행 프로젝트’ 중 하나로 경제적 어려움으로 가족 간의 유대가 결여된 저소득층 가족에게 여행을 지원함으로써 가족애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2013년 1월30일부터 2월3일까지 3박 5일간 중국 쿤밍에서 진행된 이번 여행에는 부산 지역의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 가정, 조손 가정 등 저소득층 가족 총 28명이 함께했다.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