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항공료 남기는 유럽 쇼핑 제안

  • Editor. 트래비
  • 입력 2013.03.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 K씨는 한번의 유럽 여행 중 원없이 쇼핑을 즐기고도 항공료에 맞먹는 할인혜택을 누렸다. 유럽 9개 도시에 위치한 시크 아웃렛을 방문하기 전, 할인쿠폰과 항공 탑승권을 챙겼고, 귀국행 비행기를 타는 공항에서 세금 환급을 받은 게 전부였다. 여행가방 안에 ‘득템’ 제품들과 유럽여행의 추억을 묵직하게 담아 올 수 있었다.


아일랜드 더블린
킬데어 빌리지Kildare Village
킬데어 빌리지는 2006년에 오픈한 가장 젊은 빌리지다. 작지만 아름다운 자연과 역사를 간직한, 흑맥주 ‘기네스’의 고장인 더블린에서 약 50분 거리에 위치한다. 몰튼 브라운, 토즈, 휴고 보스, 헤켓 등 55개가 넘는 스타일리시한 브랜드를 비롯해 아일랜드 디자이너 루이스 케네디의 아웃렛 매장이 입점해 있다. 빌리지 근처에는 종마 사육장이 있어 쇼핑과 함께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www.KildareVillage.com

영국 런던
비스터 빌리지Bicester Village London
영국 런던에 위치한 비스터 빌리지는 시크 아웃렛 쇼핑의 본사가 위치한 곳으로 규모도 가장 크다. 프라다, 막스마라, 던힐, 페라가모 등 약 100여 개의 명품 부티크 숍들과 영국의 대표 명품 멀버리, 아쿠아스큐텀, 버버리, 카렌 밀렌 매장도 있다. 크리스찬 디올, 프링글 오브 스코트랜드Pringle of Scotland 그리고 안야 힌드마치Anya Hindmarch는 이곳에서만 만나 볼 수 있다. www.BicesterVillage.com

프랑스 파리
라 발레 빌리지La Vallee Village
라 발레 빌리지는 파리 여행객 사이에서 쇼핑명소로 이미 정평이 나 있다. 프랑스 패션계의 중심지인 파리와 샹파뉴Champagne 지역에서 불과 40분 거리에 위치하며, 특히 아름다운 샤토를 볼 수 있는 퐁텐블루를 비롯, 모에 샹돔 샴페인 투어, 바르세이유 궁전, 파리 디즈니랜드 등 유명 관광지가 가까이 있어 관광을 접목한 쇼핑을 즐기기에 좋다. 몽클레어, 겐조, 듀퐁, 셀린, 지방시 등 총 120여 개의 매장을 갖췄다.  www.lavalleevillage.com  

벨기에 브뤼셀
마스메켈렌 빌리지Maasmechelen Village
마스메켈렌 빌리지는 벨기에 브뤼셀, 독일 쾰른, 네덜란드 앤트워크의 교차 지점에 위치해 있다. 95여 개의 명품 매장 중 특히, 렌도브 럭셔리 다이아몬드 주얼리 매장에서는 다이아몬드를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결혼을 앞둔 예비 부부들에게 인기가 높다. 림부르크의 장인 건축 양식을 반영한 마스메켈렌 빌리지는 우아하고 평화로운 분위기가 특징이다. 
www.maasmechelenvillage.com

스페인 마드리드
라스 로사스 빌리지Las Rozas Village
화려하기로 유명한 스페인의 수도 마드리드 중심에서 겨우 30분 거리에 위치한 라스 로사스 빌리지는 스페인 전통의 테라코타 지붕과 백색 치장토로 만들어진 담장과 함께 스페인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독특한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 스페인의 유명 디자이너인 안토니오 미로, 안드레 사르다, 로베르토 베리노 등의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www.Lasrozasvillage.com

스페인 바르셀로나
라 로카 빌리지La Roca Village
라 로카 빌리지는 스페인의 유명 관광지인 바르셀로나에서 약 40분 거리에 있는 아름다운 코스타 브라바Coasta Brava 해변에 위치해 있다. 세기말 카탈로니아 마을 스타일로 설계된 라 로카 빌리지에는 중세적 전통을 맛볼 수 있는 산책로가 있어 쇼핑의 즐거움을 배가시켜 준다. 부드러운 가죽제품으로 유명한 스페인의 파루트와 로에베 브랜드 및 버버리, 스와로브키, 캠퍼 등을 6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www.LaRocaVillage.com

독일 프랑크푸르트
베르트하임 빌리지Wertheim Village
베르트하임 빌리지는 프랑크푸르트 도심에서 약 50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 7세기 바로크 시대의 역사가 그대로 보존되어 있으며, 도시의 아기자기한 관광지와 로맨틱 가도Romantic Road가 주위에 있어, 쇼핑 외에도 주변 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독일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보그너, 아이그너, 버켄스탁 등의 실용적인 패션 브랜드 매장을 갖추고 있다.
www.WertheimVillage.com

독일 뮌헨
잉골슈타트 빌리지Ingolstadt Village
독일 뮌헨 도심에서 약 50분 정도 거리에 위치, 독일 현지 브랜드 및 글로벌 브랜드가 다양하게 입점해 있다. 또한 그림같이 아름다운 구시가지가 주변에 있어 쇼핑 이외에 다양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빌리지 내에는 한로, 베르사체, 발렌티노 등 약 110개의 명품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www.IngolstadtVillage.com

이탈리아 밀라노
피덴자 빌리지Fidenza Village
피덴자 빌리지는 패션과 디자인의 메카인 밀라노와 볼로냐 중간에 위치해 알마니, 베르사체, 베리, 로베르토 카발리, 트루사루디 등의 유명 이태리 브랜드를 비롯해 100여 개의 다양한 명품 매장이 입점해 있다. 특히 피덴자 빌리지 내의 레스토랑은 현지인들에게도 매우 인기가 높은데, 최고의 모짜렐라 요리와 와인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빌리지에서는 무료 WiFi 및 퍼스널 쇼퍼 서비스를 제공한다.
www.FidenzaVillage.com

▶시크 아웃렛 이용팁

로컬 다이닝 즐기기
시크 아웃렛의 각 빌리지 안에서는 수준 높은 다이닝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밀라노 피덴자빌리지에 위치한 레스토랑 ‘발루메리아Barlumeria’는 파르마네즈 치즈를 곁들인 요리들과 파스타가 일품이며, 브뤼셀 마스메켈렌 빌리지에 자리한 셀리니Cellini에서는 화덕 피자와 신선한 야채, 햄 요리를 추천한다. 런던 비스터빌리지에서는 고급 타이요리를 즐길 수 있는 부사바 이타이Busaba Eathai가 인기가 많다. 이외에도 각 빌리지에서는 지역에서 유명한 초콜릿과 커피, 아이스크림 등을 맛보는 재미도 놓칠 수 없다.

리무진 버스 타고 휘리릭~
모든 아웃렛은 도시 외곽에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쉽지 않지만 리무진 버스 ‘쇼핑 익스프레스Shopping Express’를 이용하면 간편하다. 하나투어, 내일투어, 인터파크투어 등 주요 여행사를 통하면 20% 할인권을 제공받을 수 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이용객은 탑승권만 소지해도 무료로 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삼성카드 보유자도 20% 할인 받을 수 있다.

추가 할인 차곡차곡 챙기기
각 매장에서는 최대 60%까지 할인된 가격에 쇼핑을 즐길 수 있는데, 사전에 할인 쿠폰을 챙겨가면 추가 할인도 가능하다. 주요 여행사에서는 추가로 10% 할인혜택을 얻을 수 있는 VIP카드를 제공하며,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탑승권 소지자, 삼성카드 회원도 VIP카드를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쇼핑 금액에 따라 독일항공, 영국항공, 에어프랑스, 유나이티드항공의 마일리지도 적립할 수 있다.

공항에서 세금 환급 받기
VIP카드까지 더해 할인을 받을 만큼 받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다. 출국시 공항에서 세금환급을 놓쳐서는 안 된다. 방법은 간단하다. 상점에서 구매시 여권을 제시하고, 세금환급서류Tax Free Cheque를 주문하면 환급 금액까지 적어 준다. 세금환급을 받기 위한 최소 구매 비용은 나라마다 차이가 있으며, 환급금액은 1,000유로까지다. 유럽에서 마지막으로 출국하는 공항에 일찌감치 도착해 ‘체크인 수속 전’에 글로벌블루Global Blue와 같은 서비스 업체를 방문해 쇼핑 품목을 보여주고 환급금을 챙기면 된다.

에디터 최승표 기자
자료제공 시크 아웃렛 www.chicoutletshopping.com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