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무료지만 충분해~스마트 카메라를 만드는 일등공신

  • Editor. 트래비
  • 입력 2013.04.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이 진화하면서 카메라 기능도 일취월장하고 있다. 스마트폰의 휴대성과 편리함에 익숙해진 많은 여행자들이 이제 무거운 DSLR을 버리고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는다. 스마트폰의 또 다른 장점은 무궁무진한 어플리케이션. 이들 앱의 도움을 조금만 받으면 스마트폰 사진으도 폼 나게 솜씨를 자랑할 수 있다. ‘스마트 카메라’를 사랑하는 당신이 하나쯤 깔아두면 유용한 무료 앱과 장단점을 정리했다.


아도비 포토샵 익스프레스
Adobe photoshop express
기본에 충실한 이미지 편집의 대명사
장점 이미지 편집의 대명사 격인 포토샵 프로그램을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아도비 포토샵 익스프레스는 데스크톱에서 사용하는 포토샵의 기초적인 기능을 충실하게 담았다. 예를 들어 노출, 채도, 계조 등을 조절할 수 있다. 필터는 10개 정도로 많지 않지만 꼭 필요한 것들만 모아뒀기 때문에 오히려 편리한 느낌이다. 사진을 찍어 바로 수정하는 것은 물론이고, 편집한 사진은 실시간으로 페이스북과 트위터로 여러 사람과 쉽게 공유할 수 있다.
단점 이메일 첨부 같은 부가적인 기능은 제공하지 않는다.
다운로드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
언어 영어 
가격 무료



포토페인터photopainter, 오토페인터autopainter
고흐가 내 사진을 그려준다
장점 사진을 그림으로 바꾸는 신기한 어플리케이션이다. 다양한 채색 기술이 적용되는 필터가 탑재돼 사진을 그림으로 바꿀 수 있다. 포토페인터의 체험판을 다운로드하면 인상파Impressionism, 표현주의Expressionism, 사실주의Realism 등 총 6개의 그림필터를 사용할 수 있다. 그림 필터 이외에도 사진 전체에 색을 입히는 토닝Toning 필터 등도 제공한다. IOS 사용자들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오토페인터autopainter를 사용하면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다. 각 필터를 적용할 때 사진이 변하는 모습을 시각적으로 보여줘 재미를 더 한다.
단점 전체적으로 흐리거나, 특별한 주제가 없는 사진은 효과가 잘 나타나지 않는다.
다운로드 오토페인터-앱스토어, 포토페인터-플레이스토어
언어 영어 
가격 포토페인터 1,695원, 오토페인터 0.99달러, 체험판은 모두 무료



포토원더photowonder
턱선도 갸름하게 만들어줘요
장점 기자가 체험한 이미지 수정 어플리케이션 중 가장 발랄하고 해맑다. 그림놀이를 하듯이 즐겁게 사진을 수정할 수 있다. 사진 속 인물에 안경을 씌우거나 넥타이, 말풍선, 코사지도 추가할 수 있다. 얼굴 수정 기능도 발군이다. 미백효과는 물론 턱선 갸름하게 만들기, 눈 확대, 잡티 제거같이 SNS에 사진을 올리기 직전에 간절히 필요한 기능이 다수 탑재돼 있다. 여러 사진을 한 장으로 모으는 콜라주 기능과 필터 카메라도 있다. 사용법이 복잡하지 않다는 것도 장점이다. 필터 카메라를 사용하면 사진을 찍은 다음에 수정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등에도 빠르게 올릴 수 있다.
단점 원본 사진 속 얼굴의 크기와 프로그램 사용 숙련도에 따라 비정상적인 사진이 만들어질 수 있다.
다운로드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
언어 한글 
가격 무료


인스타그램 Instagram
SNS 이용에 편리한 셀러브리티의 애용품 
장점 자기 사진을 온라인에서 자랑할 때 가장 유용하다. 모바일 사진 수정 기능과 소셜네트워크 기능이 접목돼 있어 인스타그램을 페이스북만큼이나 열심히 하는 셀러브리티도 적지 않다. 프로그램의 전체적인 모습도 페이스북과 유사하다. 메뉴는 이미지를 중심으로 구성돼 있고 사진 수정 기능도 매우 간단하다. 20개의 필터가 탑재돼 있고, 특정부분만을 선명하게 하는 아웃포커스 기능, 회전 기능이 전부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도 동시에 공유할 수 있다.
단점 사진은 반드시 정사각형 프레임으로만 편집할 수 있는 게 흠이다.
다운로드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
언어 영어 
가격 무료



픽스아트picsart
무궁무진한 필터가 주는 재미
장점 셀 수 없이 많은 필터가 최대 강점이다. 아티스틱, 팝아트, 페이퍼 등 효과도 다양하다. 그래서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사진을 찍어 보고, 여러 가지 효과를 실험하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사용할 만하다. 제공되는 필터 마다 스크롤바가 있어 자신이 원하는 만큼 효과를 줄 수 있다. 그러나 스마트폰의 터치 관용도가 데스크톱 컴퓨터의 마우스만큼 정교하지 않기 때문에 숙달되기까지는 시간이 걸린다.
단점 필터가 많아도 너~무 많다. 필터별로 효과를 기억하기가 어려울 정도다.
다운로드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
언어 한글 
가격 무료

에디터  박우철 기자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