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추천 맛집] 그들이 사랑한 맛 아지트

  • Editor. 트래비
  • 입력 2013.04.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 관광청 소장과 항공사 지사장에게 한국에서 자주 가는 맛집을 물었다.
한국생활 7년째를 맞는 필리핀관광청 마리콘 바스코 에브론 소장부터 부임 6개월차 멕시코관광청 루즈 마리아 마르티네즈 대표까지. 알고 보면 이들도 한국음식 마니아다. 하지만 고국이 그리울 때 몰래 가서 먹는 곳, 남다른 맛이 있는 곳을 살짝 귀띔해 주었다.



프레데릭 땅봉
Frederic Tambon
프랑스관광청 지사장
프레데릭 땅봉 프랑스관광청 지사장은 매운 음식 마니아다. 김치찌개를 특히 좋아한단다. 한식당에서 즐기는 맛과 분위기, 서비스를 매우 좋아해 서래마을에서는 갈비탕, 북촌에서 만두와 칼국수를 즐겨 먹는다. 

추천맛집┃셰 조세피나CHEZ JOSEPHINA
땅봉 지사장이 자주 간다는 프렌치 스테이크 비스트로 ‘셰 조세피나’는 “친숙한 분위기와 양질의 고기가 강점”이라고 한다. 이곳에선 셰 조세피나의 시그니처 스테이크(등심, 안심)와 계절야채를 곁들인 연어스테이크, 케이퍼베리를 곁들인 오리가슴살 요리, 마늘과 버섯을 곁들인 달팽이 요리, 루꼴라 참치 샐러드 등을 맛볼 수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79-5 아주빌딩 2층
문의 02-3288-3700

 


수조이 키쇼르
Sujoy Kishore 
인도항공 한국지점장
수조이 키쇼르 인도항공 한국지점장은 올해로 한국에서 근무한 지 2a년째다. 힌두교인이기 때문에 돼지고기를 먹지는 않지만 닭요리를 좋아하는 편이라 닭갈비, 닭도리탕 등 매운 한국음식을 즐긴다. 2년쯤 되니 한국 맛을 다 파악했다는 그. 인도 북부 펀자브 지방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이 서울에 많아 고향 생각이 날 때면 한번씩 들른다고.

추천맛집┃타즈Taj
타즈는 인도와 네팔을 여행하다 인도에서 현지 음식점을 운영한 바 있는 사장님이 귀국해 지난2000년 문을 연 곳이다. 인도 본토 요리사들이 인도에서 재료를 공수해 와 요리하기 때문에 인도 요리를 가장 잘 재현해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블루리본 서베이로부터 리본 하나를 받았다. 탄두리치킨과 치킨띠까마살라는 언제나 인기가 많다. 채식, 육식메뉴 런치, 디너세트를 갖추고 있다. 런치 코스는 1만1,000원부터 디너 코스는 3만원대부터.
주소 서울시 중구 명동1가 1-3  문의 02-776-0677


천페이천
陣佩岑
타이완관광청 소장
그녀는 진짜 한국의 매력은 음식에 있다고 말한다. 천 소장은 감자탕과 우거지탕, 김치를 좋아한다. “전 집 근처 마포로 자주 다니는데 단골집에선 제가 잘 먹는 김치를 매번 골라서 갖다주세요. 한국생활이 4년 정도 지나고 나니까 어느 집에 가면 직접 만든 김치를 먹을 수 있는지도 알게 됐죠. 타이완에 가끔 가는데 김치를 못 먹으니까 한국 사람들의 마음을 알겠더라고요. 너무 그리워서 ‘돌아가면 어떤 김치를 먹어야지’ 하고 생각까지 했다니까요. 한국 선수들이 해외 경기 나갈 때 김치를 공수해 간다는데 김치 없이는 힘을 못 쓴다는 얘기가 딱 맞아요.” 

추천맛집┃대만식부
타이완 정통 요리를 내놓는 곳으로 사장과 주방장, 직원 모두 타이완 사람이다. 당수갈비와 갈비튀김볶음, 닭고기 요리인 공보계정, 생굴튀김, 삼배가지 요리 등이 맛있다. 타이완식 우육밥인 노육반도 유명하다.
주소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동 193-16 2층 
문의 02-323-0713



루즈 마리아 마르티네즈
Luz Maria Martinez Rojas
멕시코관광청 대표
그녀는 지난해 한국에 왔다. “친절하고 정 많은 사람들, 술과 파티를 즐기는 문화, 고추가 들어간 매운 음식 등 멕시코와 닮은 점이 참 많아요.” 중국어에 능통한 그녀는 한국어 역시 그리 어렵지 않을 거라 생각했지만 오산이었다. “배우고 있지만 한국어는 다른 언어보다 어려운 것 같아요. 그래도 재밌게 배우고 있습니다.” 

추천맛집┃씨릴로CIRILO
지난해 이태원에 오픈한 타코 전문점으로 정통 멕시칸 푸드와 텍스멕스tex-mex(텍사스풍 멕시코 음식)를 요리한다. 멕시코 치즈로 만든 퀘사디아, 구아카몰레, 코로나와 프로즌 마가리타를 합친 코로나리타, 초코와 계피가 조화된 츄러스 등이 맛있다. 브리토와 타코의 종류도 다양하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동빙고동 10-8  문의 02-793-3358





마리콘 바스코 에브론
Maricon Basco Ebron
필리핀관광청 소장
관광청 소장들 사이에서 ‘한국 마니아’이자 ‘한국 통’으로 꼽히는 필리핀관광청 마리콘 바스코 에브론 소장은 한국요리 전문가다. 된장찌개, 삼계탕, 갈비탕, 갈비찜, 잡채 등 못하는 요리가 없다. 

추천맛집┃우래옥 본점
한식의 명가. 평양냉면의 본가라고도 불린다. 한정식과 갈비탕, 육개장이 유명하다. 특히 불고기와 평양식 메밀면이 들어간 물냉면의 조합이 인기다. 외국손님을 대접하기에 좋다.
주소 서울시 중구 주교동 118-1  문의 02-2265-0151

글 강혜원 기자   사진 박우철 기자, 쉐로세피나, 씨릴로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