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Hong Kong & Macau Hunters

  • Editor. 트래비
  • 입력 2013.08.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콩과 마카오를 다녀온 사람에겐 “잘 다녀왔느냐”는 인사 대신 “잘 샀느냐”고 물어야 한다. 여름 메가 세일 동안, 좋은 아이템을 향해 방아쇠를 당긴 그들의 이야기 속으로! 

글 구명주 기자  사진 Travie photographer 전은경 
취재협조  내일투어,BC card, UnionPay

Who are Hunters?
트레저헌터로 불리는 여행 전문가들이 홍콩과 마카오를 3박4일간 여행했다. 그들이 두 발로 뛰며 수집한 쇼핑 여행기에 귀를 쫑긋!


트레저헌터
개별여행 전문 여행사인 내일투어의 객원 마케터로 다양한 여행 콘텐츠를 개발하고 각자의 블로그 등을 이용해 고급 여행정보를 제공한다. 트레저헌터라는 별칭은 여행상품 브랜드인 금까기에서 모티브를 얻어 지어졌다. 금까기의 슬로건은 ‘황금 같은 여행의 보물찾기’.

<트래비> 홍콩 & 마카오 쇼핑여행 동행자

김회송 
하는 일 모델
홍콩·마카오 여행 처음 
목표물 원피스, 비키니, 점프 슈트, 목걸이, 가방 등 
 
박남일
하는 일 스타일리스트
홍콩·마카오 여행 홍콩 4번째, 마카오 2번째
목표물 스포츠 웨어, 후드 가디건, 남편 바지 등
*기사에서는 편의상 독자의 존칭을 생략했습니다.

정미경 (딸램셋맘) jmik0919.blog.me
하는 일 여행·육아 전문 블로거
홍콩·마카오 여행 처음 
트레저헌터 Mission 가족을 위한 맞춤 쇼핑을!
침사추이에 오래 머물렀어요. 하버 시티를 시작으로 구룡공원을 지나 ‘더 원The One’까지. 더 원에선 비덕, 레고랜드, 로스트 & 파운드 같은 소품 브랜드를 한번에 볼 수 있습니다. 
득템한 물건 상하이탕 실크 블라우스(50% 할인)
쇼핑 여행 노하우 홍콩은 기본 40% 이상 세일을 하는 쇼핑 천국이죠. 그러나 요즘 한국에도 배송비가 안 드는 해외 ‘직구숍’이 많잖아요. 가격 비교를 잘 해보셔야 합니다. 아이를 둔 부모라면 하버 시티 키덱스는 꼭 들르세요. 
BC-은련카드 사용평 해외에서 카드를 쓸 때, 혹여 거부당하면 어쩌나 걱정하기 마련인데 은련카드는 한번도 그런 적이 없었습니다. 마카오의 작은 보세숍에서도 받더군요.

심다용 (네이처) blog.naver.com/shims77
하는 일 회사원 & 포토그래퍼
홍콩·마카오 여행 홍콩 2번째, 마카오 처음
트레저헌터 Mission 전자제품과 스포츠 매장을 사수하라!
하이산 플레이스, 타임스 스퀘어, 패션워크, 퍼시픽 플레이스, 하버 시티, IFC몰 등 홍콩의 이름 난 쇼핑몰은 거의 다 돌았습니다. 전자제품 전문매장인 브로드웨이와 포트리스를 구경했고요. 매장별로 콘셉트가 다양한 레인 크로포드에서 여자친구 선물도 무사히 샀죠.
득템한 물건 페더 레드 슈즈(HK$550→HK$420, 한국에 입점하지 않은 브랜드), 내셔널 지오그래픽 NG4470(HK$550→HK$470, 한국에서 판매하지 않는 제품)
추천 쇼핑몰 IFC몰 레인 크로포드(다른 쇼핑몰의 레인 크로포드에 비해 남성 제품들이 많음), 하이산 플레이스(갭Gap 매장은 꼭 들를 것), 윈저 쇼핑몰 지하(전자제품 및 카메라 용품점 추천), 몽콕 야시장 슈즈 스트리트(여자 구두에 지친 남성에게 추천. 다양한 제품의 남성용 스포츠 슈즈 많음)
쇼핑 여행 노하우 홍콩은 엄청난 규모의 쇼핑몰과 숍들이 있기에 모두 돌겠다고 생각하면 어리석습니다. 제품 리스트를 먼저 구축해 두세요. 홍콩과 마카오를 함께 둘러보는 것도 좋아요.
BC-은련카드 사용평 UnionPay 마크를 곳곳에서 볼 수 있어서 반가웠죠. 마크가 부착되지 않은 곳에서도 사용 가능하더라고요. 특히 홍콩은 카드문화가 발달해 있어 카드를 쓸 때 편합니다. 해외사용 수수료 1% 할인은 최대 혜택!

문미화 (문먀) blog.naver.com/1208alsmh
하는 일 포토그래퍼   
홍콩·마카오 여행 홍콩 2번째, 마카오 처음 
트레저헌터 Mission 20대가 좋아하는 브랜드를 잡아라!
아베크롬비, 탑샵, 아메리칸 이글, 이케아, 빅토리아 시크릿 등 구매 대행을 해야만 살 수 있는 브랜드군 위주로 둘러봤습니다. 
득템한 물건 토리버치 플랫슈즈(HK$1,380→HK$850)
쇼핑 여행 노하우 한국에 없는 브랜드를 공략하자.
BC-은련카드 사용평 평소에는 환전을 많이 해가야 이득이라 생각했습니다. 카드 해외 이용 수수료가 부담스러우니까요. 그런데 은련카드로 홍콩과 마카오를 여행하면서는 해외 수수료를 걱정하지 않았죠. 때문에 현금보다 카드를 더 많이 썼네요. 은련카드 제휴 할인점인 카탈로그에서 티셔츠를 저렴하게 구입하기도 했고요. 


김은성 (은나라) silver7493.blog.me
하는 일 여행 전문 파워 블로거
홍콩·마카오 여행 홍콩 3번째, 마카오 2번째 
트레저헌터 Mission 럭셔리 싱글 여행자를 위한 정보를 수집하라! 
홍콩에선 평소에 쉽게 살 수 없는 비싼 물품도 용기있게 지를 수 있습니다. 할인율이 높기 때문이죠. 구매 대행 해야만 살 수 있었던 진귀한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는 것도 좋고요.
득템한 물건 마크 바이 마크 제이콥스 노트북 가방(HK$1,290→ HK$645), 아쉬 스니커즈(한국에선 고가인 브랜드이나 세일을 틈타 HK$530에 구입), 나인 웨스트 샌들 30% 할인 받아 구입, 유니크한 홍콩 브랜드인 디-몹D-mop에서 여러 벌의 옷 구입.
쇼핑 여행 노하우 홍콩에는 쇼핑몰 안에 해외 유명 백화점이 입점해 있습니다. 하비 니콜스, 조이스 등을 둘러보며 쇼핑을 즐기세요. 신발의 경우 인기있는 37~38 사이즈는 쉽게 빠지니 구입 전 확인해야 합니다.
BC-은련카드 사용평 한국인이 은련카드를 쓰니까 매장 점원이 더 친절히 응대해 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은련카드 가맹점은 추가 5~10% 할인 혜택도 주고 있습니다. 저는 차 브랜드인 푹 밍 통 티 숍Fook Ming Tong Tea Shop에서 5% 할인을 받았죠.

하경아 (경아) www.writerha.com
하는 일 방송작가
홍콩·마카오 여행 홍콩 2번째, 마카오 처음 
트레저헌터 Mission 30대 그리고 주부를 위한 쇼핑!   
홍콩 섬 센트럴과 구룡 반도 침사추이에서 시간을 보내며 브랜드를 돌아봤습니다. 소호의 작은 그릇 가게도 눈여겨봤고요.
득템한 물건 이딸라 그릇(한국 이딸라 매장엔 없는 제품), 네이던 로드의 지오다노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여름 옷을 저렴하게 구입.
쇼핑 여행 노하우 인테리어에 관심 많은 주부라면 감각적인 디자인의 제품, 한국에 수입되지 않은 제품을 섭렵할 수 있습니다. 특히 코즈웨이 베이에 있는 이케아 매장도 놓칠 수 없죠.
BC-은련카드 사용평 은련카드로 할인받을 수 있는 매장 리스트를 가지고 다녔는데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신랑 생일 선물로 타미힐피거 신상 티셔츠를 샀어요. 은련카드로 구입한 덕분에 10% 할인받았습니다. 


국제카드 수수료가 아깝다면
BC-은련China Union Pay·銀聯카드

해외 여행을 위해 국제카드를 만들 때, 보통 비자, 마스터, 아멕스를 선택하지만, 여행 전문가인 트레저헌터들은 이번 여행에서 UnionPay 마크가 찍힌 은련을 택했다.
혜택  ‘중국 여행의 모든 것All that in China’을 표방하는 은련카드는 중국 본토, 홍콩, 마카오를 여행하는 사람들에 맞춤 혜택을 제공한다. 중화권에서 은련카드를 쓸 경우 특별 할인은 물론이고 국제카드 수수료 1%가 면제된다. 이 혜택은 ATM 기기 사용시에도 똑같이 적용된다. 중국 내 은련카드 가맹점은 280만, ATM 제휴 기기는 30만대. 중국뿐만 아니라 111개 국가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발급방법 한국에서 은련카드와 독점적으로 제휴를 맺은 곳은 BC카드사! 은련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선 BC카드 제휴 은행(IBK기업은행, 우리카드, NH농협, 신한카드, KB국민카드,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의 발급 창구로 가면 된다. 해외 혜택은 동일하지만, 국내 혜택은 은행마다 각기 다르니 유의할 것.  
해외 사용방법 중국 현지에서 BC-은련카드를 사용할 땐 6자리 비밀번호(본인의 비밀번호 4자리 + 00)를 입력하면 된다. IC 칩 카드의 단말기 이용 장애시에는 마그네틱(SWIPE 거래) 이용을 요청할 것. 
문의 BC card 1588-4000
www.bccard.com

금까기
홍콩·마카오 3박4일 금까기
상품가 34만9,000원부터
포함내역 국제선 왕복항공권, 호텔 숙박권, 1억원 여행자보험, 홍콩 여행 안내책자, 국내면세점 할인권, 네임태그 및 여권커버 등
불포함내역 세금 및 유류할증료
예약 및 문의 내일투어 02-6262-5959
www.naeiltour.co.kr


Hong Kong  KOWLOON 구룡
1분 1초가 아까운 그대에게
   

<트래비> 홍콩여행 동행자인 남일과 회송이 홍콩 쇼핑의 첫 스텝을 밟은 곳은 침사추이, 조단, 야마테이, 몽콕 등 개성 뚜렷한 장소가 오밀조밀 엮여 있는 ‘구룡 반도’였다. 하루는 왜 고작 24시간이란 말인가! 그들은 구룡의 핵심인 ‘침사추이’ 지역를 접수하기로 했다.



낮도 밤도 늘 들썩이는 몽콕 일대. 침사추이 쇼핑만으로 아쉽다면 몽콕으로 발걸음을 옮겨도 좋다

홍콩의 길은 그 자체가 쇼핑몰이다. 침사추이의 캐너번 로드를 중심으로 길거리 쇼핑을 즐기다

1 카멜레온 같은 매력 하버 시티Harbour City

침사추이에서 이것저것 생각하기 싫을 때, 길을 잃고 허둥거리기 싫을 때 ‘하버 시티’를 만나면 쇼핑이 술술술 풀린다. 침사추이 서쪽에 넓고 길게 자리잡은 하버 시티는 알파벳 ‘L’자를 닮았다. 하버 시티를 위에서 내려다보면 4개의 반듯반듯한 직사각형이 도드라진다. 하버 시티는 오션 센터Ocean Centre, 마르코폴로 홍콩 호텔 아케이드Marco Polo Hong Kong Hotel Arcade, 게이트웨이 아케이드Gateway Arcade, 오션 터미널Ocean Terminal로 구역이 나뉘는데 꼼꼼하게 원하는 매장을 둘러보고 싶다면 미리 한국어로 번역된 ‘하버 시티 가이드맵’을 챙겨 어느 구역에 매장이 있는지 체크하는 게 좋다.

전세계 어디서나 통하는 명품을 찾아서
하버 시티와 캔톤 로드는 떼놓고 생각할 수 없다. 온갖 명품이 뒤엉킨 캔톤 로드Canton Road를 따라 하버 시티가 형성돼 있기 때문이다. 에르메스, 페라가모, 샤넬, 루이비통, 구찌, 프라다 등…. 명품은 전세계 어디에서도 통하는 ‘공통언어’다. 이 언어를 쓰고 싶은 수많은 사람들이 캔톤 로드를 방랑한다. 캔톤 로드를 메운 명품 플래그십 스토어를 하나씩 구경하며 거리를 천천히 걷는 것만으로도 패션 트렌드를 독학할 수 있다. 

할인 혜택에 파묻히다
하버 시티는 여타의 작은 백화점처럼 할인 폭탄을 선물하지는 않는다. 그렇다고 상심할 필요는 없다. 눈을 크게 뜨면 저렴한 아이템이 ‘날 데려 가세요’ 하고 기다리니까. 명품의 기준을 만든 코코 샤넬조차 “유행은 지나지만, 스타일은 남는다Fashion fades away but style remains”고 말하지 않았던가. 본인의 스타일에 맞는 제품을 찾아 분주하게 하버 시티를 누비자. 하버 시티 오션 터미널에는 할인으로 무장한 브랜드가 즐비하다. 나이키, 아디다스, 퓨마 등 대표 스포츠 브랜드를 모아 둔 ‘기가스포츠’가 오션 터미널 2층에 있고, 한층 더 올라가면 1020 세대의 젊은 감각을 반영한 LCX도 기다린다. 패스트 패션 브랜드가 밀집한 ‘게이트웨이 아케이드’도 빠뜨리지 말 것.  

철학을 담은 디저트 가게  
세라비C’est la B 나비가 앉은 아트 케이크
하버 시티에 새롭게 입점한 카페 세라비는 아이디어가 번뜩이는 케이크를 판다. 카페 이름에 적힌 ‘B’는 가게의 상징인 ‘버터플라이Butterfly’의 B와 창업자인 보니 곡슨Bonnae Gokson의 B를 의미한다. 나폴거리는 나비가 자그마한 케이크 위에 앉으면 예술작품이 된다. 보니 곡슨은 홍콩을 이끄는 하나의 브랜드다. 보니 곡슨이 궁금하다면, 세라비에서 디저트 타임을 길게 가져 볼 것. 이곳의 인기 메뉴는 ‘롤리팝Lolipop’! 겉만 보면 별 특징 없는 새하얀 케이크인데, 칼로 속을 가르면 알록달록한 4가지 색깔이 무지개처럼 펼쳐진다. 셀라비는 하버 시티 외에도 퍼시픽 플레이스와 타이 항에도 들어서 있다.
위치 게이트웨이 아케이드 G층 111  가격 롤리팝 1조각 HK$80, 강남박스 HK$145, 커피 HK$42부터(2013년 7월 기준, 1HK$=약 144원)  홈페이지 www.msbscakery.hk

라뒤레Laduree  달콤한 마카롱 한 조각
사실 라뒤레의 마카롱을 하버 시티에서 꼭 먹어야 할 이유는 없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도 라뒤레가 들어와 있기 때문. 그러나 쇼핑에 지친 피로를 단번에 없애고 싶을 때, 마카롱 한 조각의 마법이 필요하다. 로즈, 피스타치오, 초콜릿 등…. 혀끝으로 건드리기만 해도 사르르 녹는 마카롱의 매력은 한국에서나 홍콩에서나 변함이 없다. 바닐라, 얼 그레이, 라뒤레 블렌드 등 맛있는 차와 은은한 향을 풍기는 향초도 깔끔하게 진열돼 있다. 호텔로 들어가 향초를 피우고 마카롱 한 조각, 따뜻한 차를 한잔 마신다? 생각만으로도 온몸이 흐물흐물 녹는다.  
위치 게이트웨이 아케이드 3층 3224  가격 마카롱 6조각 HK$190, 차 45g HK$170
홈페이지 www.laduree.com

하버 시티┃주소 Harbour City, 3-27 Canton Road, Tsim Sha Tsui, Kowloon 문의 852-2118-8666 www.harbourcity.com.hk 


2 빅토리아 하버를 사랑해 
인터컨티넨탈 홍콩 InterContinental Hong Kong

남일과 희송이 인터컨티넨탈을 찜한 이유는 각종 쇼핑몰과 가깝기 때문이었다. 호텔 주위로 소고 백화점, 고급스러움이 묻어나는 헤리티지 1881이 자리하고 있다. 하버 시티도 걸어서 불과 5~10분 거리! 그러나 인터컨티넨탈 홍콩은 쇼핑이라는 색깔을 완전히 빼고도 자신만의 멋을 낼 줄 안다. 이곳은 내일의 쇼핑을 위해 오늘의 휴식을 제공하는 쉼터이자 빅토리아 하버를 가장 완벽하게 볼 수 있는 전망대다.

다이어트는 포기하는 게 좋을 걸?  
인터컨티넨탈 홍콩은 ‘맛’으로 절대 뒤지지 않는다. 일단 ‘스푼 바이 알랭 뒤카스’, ‘얀토힌’, ‘노부’ 등 미슐랭이 인정한 레스토랑들이 있다. 무엇보다 인터컨티넨탈 홍콩에선 라운지를 발 빠르게 점령해야 한다. 이곳의 라운지는 크게 2곳. 로비 라운지는 애프터눈 티를 즐기는 사람들, 야경을 안주 삼아 칵테일을 한잔 하려는 사람들로 붐빈다. 프라이빗한 공간인 클럽 라운지에선 조식, 애프터눈 티, 이브닝 칵테일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뷔페 레스토랑인 하버사이드도 눈여겨봐야 한다. 샐러드, 딤섬, 빵, 스무디 등 음식의 종류가 다양할 뿐더러 뷔페임에도 수준 높은 음식을 제공해 이곳은 이른 시간부터 만석이다. 특히 이곳의 뮤즐리는 한번 숟가락을 들면 놓을 수 없을 만큼 고소하고 부드럽다.

마천루와 빛을 훔치다   
빅토리아 하버가 없었다면 인터컨티넨탈 홍콩도 없었을 것이다. 호텔의 하버뷰 객실에선 세계적인 기업의 간판이 걸린 대형 빌딩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구룡 반도에 들어선 인터컨티넨탈 홍콩의 바로 건너편이 홍콩섬이고 호텔과 섬 사이가 빅토리아 하버다. 호텔 수영장에서 하버의 전경을 감상하거나 하버까지 이어지는 산책로를 따라 걸어도 좋다. 심지어 홍콩을 상징하는 ‘심포니 오브 라이트Symphony Of Lights’도 호텔 방에 앉아 편하게 볼 수 있다. 쇼의 압권은 빌딩을 감싸는 화려한 빛이다. 방에서 쇼를 볼 때는 꼭 라디오 주파수를 103.4MHZ에 맞춰 내용까지 챙겨야 한다.

인터컨티넨탈 홍콩┃주소 InterContinental Hong Kong, 18 Salisbury Road, Tsim Sha Tsui  문의 852-2721-1211 www.hongkong-ic.intercontinental.com

▶디올 백스테이지 스튜디오에서 2013년 신상인 어딕트 립글로우 643과 블러쉬 치크크림 871로 간단한 메이크업을 받았다.
위치 오션 터미널 2층 202

▶멀버리의 2013년 신상 가방을 구경했다. 2013년 신상인 분홍색 토트백의 가격은 HK$1만6,000, 멀버리는 여권을 제시하는 외국인 손님에게 10% 할인 혜택을 준다.
위치 게이트웨이 아케이드 G층 302

▶회송은 아메리칸 이글에서 할인 혜택을 톡톡히 누렸다. 그녀가 구입한 원피스는 HK$240, 가방은 HK$157.
위치 오션 터미널 3층 LCX 7A

 

Hong Kong
HONG KONG  ISLAND 홍콩 섬
골라 ‘노는’ 재미가 있다    

구룡 반도에서 홍콩 섬으로 넘어갈 땐 해저터널을 관통하는 MTR이 가장 편리하다. 그러나 남일과 회송은 빅토리아 하버의 정취를 느끼기 위해 스타페리를 탔다. 페리에서 내리니  IFC몰이 두 사람을 맞이했다. 으리으리한 IFC몰을 지나면 새로운 쇼핑몰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나타난다. 주요 포인트인 타임스 스퀘어, 하이산 플레이스, 랜드마크, 퍼시픽 플레이스 등 쇼핑몰을 콕콕 집어 홍콩을 탐험하면 된다는 말씀! 



홍콩 곳곳에는 예쁜 벽화가 그려져 있다.소호를 표현한 그림


미로처럼 얽힌 소호의 길을 사색하며 걷다


1 여심을 흔드는 비밀의 거리 소호Soho

뉴욕에 ‘South Of Houston’이 있다면 홍콩에는 ‘South Of Hollywood Road’가 있다. 두 곳의 공통점은 두 가지. 첫째, 소호로 불린다. 둘째, 옷 좀 입는다는 사람들은 시계를 볼 겨를도 없이 소호에서 시간을 베팅한다. ‘소호’라는 말만 듣고도 침을 꼴딱 삼켰다면 당신은 이미 홍콩 마니아! 소호로 향하는 첫 관문은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다. 사실 이 에스컬레이터는 관광용이 아니라 홍콩 사람들의 출퇴근을 돕는 이동수단이다. 오전 6시부터 10시까지는 하행, 오전 10시20분부터 밤 12시까지는 상행한다. 영화 <중경삼림>에서 여자 주인공 왕정문이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에서 남자 주인공 양조위의 집을 몰래 보다가 움찔하는 장면을 기억하는가. 영화 팬이라면 그녀가 부르던 노래 ‘California Dreaming’이 환청처럼 들릴지도 모른다. 20대의 에스컬레이터가 연결된 이 에스컬레이터의 총 길이는 800m. 에스컬레이터 사이로 자그마한 길이 나 있는데, 길 따라 동네가 바뀌니 표지판을 꼼꼼하게 챙기는 게 좋다. 올라가는 중간, 옥토퍼스 카드를 찍는 기계에 카드를 대면 MTR을 탈 때 HK$2를 할인받을 수 있다.

G.O.D 홍콩 스타일 궁금해요? 
G.O.D라는 알파벳과 한자어 ‘住好的’가 섞인 로고를 본다면 그대로 멈춰라. ‘Goods Of Desire’의 약자인 G.O.D는 아기자기한 생활 소품부터 이케아를 능가하는 튼실한 가구까지 다양하게 갖추고 있는 브랜드다. 작년에는 캐세이패시픽항공의 트래블 키트를 제작한 업체로 주목받기도 했다. 건축과 디자인을 공부한 홍콩 태생의 더글라스 영이 1996년 설립한 이 가게는 싱가포르에도 진출했다고. 제품 하나에도 G.O.D만의 철학이 고스란히 묻어나는데, 특히 복고풍의 소품은 홍콩스러워 선물용으로 좋다. ‘하숙합니다’ ‘막힌 하수구 뚫습니다’ 등이 써진 신문 광고를 가방이나 생활소품의 디자인으로 활용할 정도로 G.O.D의 아이디어는 번뜩인다. 홍콩에는 피크 갤러리아, 스탠리 플라자 등 여러 곳에 매장이 있으며, 소호에선 할리우드 로드에 있는 센트럴점이 가장 가깝다.
센트럴점┃주소 G.O.D, 48 Hollywood Road, Central 
문의 852-2805-1876 www.god.com.hk


1 홍콩의 과거를 재현하는 G.O.D 2, 3 리안카 센트럴의 가죽 제품은 깔끔해 눈이 간다

타이 청 베이커리Tai Cheong Bakery
에그타르트의 진수를 맛보다
홍콩의 마지막 총리였던 ‘크리스 패튼’을 홀린 빵은 대체 무엇? 바로 타이 청 베이커리의 에그타르트다. 소호엔 타이 청 베이커리 본점이 있는지라, 소호 여행객은 길을 묻고 또 물어가며 타이 청 베이커리까지 찾아 든다. 2AM의 조권도 자신의 트위터에 이 빵집을 소개하며 ‘에그타르트’ 찬가를 부르기도 했다. 가게 곳곳에서 Since 1954라는 글씨를 볼 수 있다. 샛노랗게 부풀어 오른 에그타르트를 한 입 베어 물면 무릎을 딱 칠 것이다. 대대손손 내려오는 맛집의 명성은 거짓이 아니구나.  
주소 Tai Cheong Bakery, 32 Lyndhust Terrace, Central 
가격 에그타르트 1개 HK$6  문의 852-2544-3475

리안카 센트럴Lianca Central  심플하고 심플하다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에서 스타운톤 길로 빠지면 가죽 제품이 전시된 가게가 하나 눈에 띈다. 리안카 센트럴은 12년 넘은 홍콩 브랜드로 자부심이 높다. 리안카 센트럴은 ‘심플함’을 중시해 검정, 빨강, 주황, 초록 등 단색톤을 주로 쓴다. 세밀한 박음질과 선이 살아 있는 디자인에선 장인 정신마저 느껴질 정도다. 이곳의 주요 제품은 신발, 지갑, 가방, 카메라 스트랩, 휴대폰 케이스, 카드 케이스 등이다.
주소 Lianca Central, Basement, No.27 Staunton Street, Central  주요 제품 아이폰 케이스 HK$200, 가죽끈 팔찌 HK$250, 샌들 HK$720 문의 852-2139-2989 www.liancacentral.com 

▶제니 베이커리Jenny Bakery는 마약 쿠키라 불리는 쿠키세트를 판다. 센트럴, 스탠리, 몽콕 등에 분점이 있다.
가격 오리지널 쿠키 4종 믹스 320g HK$65, 640g HK$120, 넛츠 쿠키 8종 믹스 460g HK$105, 730g HK$165

▶홍콩 곳곳엔 화장품 편집숍인 사사SASA가 기다린다. 각종 향수를 진열해놓고 판매하며 특히 미니어처 향수는 한국보다 훨씬 싸다. 인기 제품은 10매의 팩이 들어 있는 진주팩. BC-은련카드로 HK$500이상 결제시 5%를 할인해 준다. 
가격 HK$58


홍콩스러운 분위기에 취하고 싶다면 소호가 정답이다

2 샹그릴라를 찾아서 퍼시픽 플레이스Pacific Place

애드미럴티역과 바로 연결되는 퍼시픽 플레이스에선 성숙미가 느껴진다. 다양한 연령대를 고려한 브랜드를 갖추고 있는데다가 분위기 자체도 여타의 쇼핑몰에 비해 조용한 편이다. 쇼핑몰 전체가 거대한 갤러리라고 할 정도로 쇼 윈도우 장식이 훌륭하며 영화관 AMC도 입점해 있다. 특히 퍼시픽 플레이스의 레인 크로포드는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사람에겐 빠져 나오기 힘든 블랙홀이다. 한국에 수입되지 않은 희귀한 인테리어 용품이 진열돼 있기 때문이다. 퍼시픽 플레이스와 호텔은 공생한다. 이 쇼핑몰에는 아일랜드 샹그릴라, 콘래드, JW메리어트, 어퍼 하우스가 들어와 있다. 수많은 여행자들이 호텔 때문에 퍼시픽 플레이스를 찾고, 또 퍼시픽 플레이스 때문에 이 호텔에 묵는다.
퍼시픽 플레이스┃주소 Pacific Place, 88 Queensway, Admiralty 
문의 852-2844-8988 www.pacificplace.com.hk 

아일랜드 샹그릴라Island Shangri-la 하룻밤 자고 나면 젊어지는 곳 
아일랜드 샹그릴라의 로비에는 130년 된 반얀트리가 투숙객을 맞이하고 호텔 곳곳에는 마천루에 지친 사람들을 정화해 주는 식물이 비치돼 있다. 8층의 야외 수영장은 오전 6시부터 10시까지 운영되는데, 밤에 수영장을 들르면 반짝이는 홍콩의 밤이 물에 비친다. 피트니트 센터, 자쿠지, 마사지, 사우나와 스팀 룸도 다양하니 서비스를 꼼꼼히 알아두는 게 좋다. 몸을 쓰는 활동이 싫다면 앤티크한 서재를 들러 보는 것도 추천할 만하다. 서재의 위치는 36층. 아일랜드 샹그릴라에는 8개의 레스토랑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카페 투Cafe Too는 조식으로 유명하다. 아일랜드 샹그릴라 하면 미술이 자동적으로 연상된다. 세계에서 가장 큰 그림으로 기네스북에 오른 ‘The Great Motherland of China’를 보유한 덕분이다. 40명의 화가가 그린 51m의 이 그림은 건물 16층 높이와 맞먹는다. 실크를 이용해 촘촘하게 그려진 산수화는 투숙객에게 평화로움을 안겨 준다.
아일랜드 샹그릴라┃주소 Island Shangri-la, Pacific Place, 88 Queensway, Admiralty 
문의 852-2877-3838 www.shangri-la.com/hongkong/islandshangrila

▶상하이탕은 중국스러운 옷을 파는 럭셔리 브랜드. 중국의 전통 의상 치파오를 구경할 수 있다. 블라우스, 원피스, 가방, 스카프 등 종류가 다양하다
위치 퍼시픽 플레이스 1층 105


하이산 플레이스

3 따끈따끈한 신상 쇼핑몰 하이산 플레이스Hysan Place

작년 8월 문을 연 하이산 플레이스는 타임스 스퀘어와 함께 코즈웨이 베이를 주름잡는 쇼핑몰이다. 하이산 플레이스는 지하 2층, 지상 14층으로 구성돼 있으며 120여 개의 전세계 각종 브랜드를 전시한다. 여심을 사로잡는 인테리어와 실내 디자인에서 알 수 있듯 하이산 플레이스에는 ‘여성’ 고객을 위한 아이템이 두드러지게 많다. DFS에서 운영하는 T갤러리아가 G층에 들어와 있어 33종에 달하는 화장품 브랜드를 한자리서 만날 수 있다. 하이산 플레이스의 명물은 식당을 미리 예약할 수 있는 기계다. 쇼핑을 하다가 본인의 식당 예약번호가 뜨면 곧바로 식당으로 향하면 된다. 또한 이 쇼핑몰은 한국어로 된 홈페이지를 두고 있으니 쇼핑 전에 방문하면 좋다.  
하이산 플레이스┃주소 Hysan Place, 500 Hennessy Road, Causeway Bay 
문의 852-2886-7222 hp.leegardens.com.hk

에슬라이트 서점 Eslite Bookstore
8층부터 10층까지 책이 주인공 타이완의 에슬라이트 서점이 하이산 플레이스에 입점했다. 8층부터 10층까지 서점이 차지하고 있을 정도니 빼곡하게 책이 진열된 모습은 신기할 정도다. 세계 각국의 서적이 총집합해 있는데, 한국어 책을 발견하는 것도 흥미롭다. 베스트셀러 코너에는 공지영 작가의 책 <도가니>도 세워져 있었다. 위치 8~10층

식스티 에이트6IXTY 8IGHT
섹시한 속옷을 사수하라 저렴하게 비키니, 속옷, 티셔츠 등을 구입하고 싶다면 식스티 에이트를 추천한다. 침사추이의 하버 시티나 미라나 쇼핑센터에도 입점해 있다. 하이산 플레이스 식스티 에이트에선 비키니가 HK$38, 팬티가 5장에 HK$138에 판매되고 있다. 티셔츠도 3장에 HK$68정도. 위치 6층 614~617 

코즈웨이 베이 애플 스토어Apple Store  스티브 잡스도 놀랄 걸?
하이산 플레이스 애플 스토어가 IFC몰 애플 스토어를 이겼다. 하이산에는 홍콩에서 가장 큰 애플 스토어가 3개 층에 걸쳐 들어서 있으니 애플 마니아라면 최신 기기와 액세서리 쇼핑에 빠져 볼 것. 위치 G층 1~3, 1층 101~103, 2층 201~203


타임스 스퀘어

4 쇼핑의 정석을 보여 주마  타임스 스퀘어Times Square 

코즈웨이 베이역 A출구와 이어진 타임스 스퀘어는 젊은이들의 통통 튀는 놀이터다. 중저가의 캐주얼한 옷을 위주로 쇼핑하고 싶다면 타임스 스퀘어가 제격이다. 홍콩 사람들이 약속 장소로 많이 찾는 까닭에 대형 시계 앞에는 삼삼오오 모여 있는 사람들이 눈에 띈다. G층과 1층에는 하버 시티와 퍼시픽 플레이스 등과 마찬가지로 백화점 레인 크로포드가 들어서 있고 층별로 옷, 화장품, 스포츠 용품, 귀금속 등을 파는 각양각색의 브랜드가 어우러져 있다. 지하 1층 시티슈퍼의 푸드코트나 10층과 11층의 식당관에서는 쇼핑으로 허기진 배를 달랜다. 현지인이 추천한 이색 음식점은 스몰Small, 미디움Midium, 라지Large를 뜻하는 ‘SML’. 11층 좌측 중앙에 들어선 SML에서는 샐러드, 파스타, 꼬치 등을 접시 크기에 따라 골라 주문할 수 있다. 다양한 음식을 소량으로 시켜 나눠 먹고 싶을 때 찾으면 좋다.     
타임스 스퀘어┃주소 Times Square, 1 Matheson Street, Causeway Bay 
문의 852-2118-8900 www.timessquare.com/hk

5 한 단계 품격을 높이다  랜드마크 Landmark

과거와 비교할 때, 명품은 예전만큼 콧대가 높지 못하다. 맥도날드와 럭셔리의 합성어인 ‘맥럭셔리Mcluxury’라는 말이 나올 정도니까 말이다. 그러나 랜드마크는 맥럭셔리를 거부하며 VVIP를 위한 상품을 마련하고 있다. ‘ㅁ’자 모양의 뻥 트인 공간을 둘러싸고 온갖 명품 브랜드가 총출동해 있다. 2층에는 우리나라 재벌 총수들이 애용한다는 정장 브랜드인 ‘브리오니’가 있고, 할리우드 배우 자녀들이 많이 입는다는 ‘자카디’도 3층에 보인다. 200년 전통을 자랑하는 영국 백화점, 하비 니콜스가 아시아 1호 매장을 낸 곳이라는 사실만으로도 랜드마크는 더 이상 말이 필요 없다. 홍콩의 셀러브리티들도 애용한다는 카페 랜드마크에서 럭셔리한 애프터눈 티의 세계로 빠져 보는 건 어떤지. 
랜드 마크┃주소 Landmark, 14 Des Voeux Road, Central 
문의 852-2531-4725 www.landmark.hk

6 출국 전까지 달린다
시티 게이트 아웃렛City Gate Outlet & 홍콩 공항Hong Kong Airport 
 
홍콩 여행 일정은 대개 2박3일 혹은 3박4일 정도가 보통이다. 하지만 홍콩 쇼핑에 중독된 사람은 아침 비행기로 홍콩으로 날아가 다음날 밤 비행기로 돌아오는 1박2일 쇼핑 여행을 계획하기도 한다. 공항으로 가는 순간까지 쇼핑 촉각을 놓치지 말자. 홍콩 공항으로 가는 길, 시티 게이트 아웃렛 정도는 들러야 하며 면세점도 가능하면 꼼꼼하게 둘러보길 권한다. 시티 게이트 아웃렛은 문화충격을 준다. 유행을 한 템포 앞서 가는 홍콩인지라 ‘신상 아니야?’ 하는 제품까지 떨이로 내어준다. 대표적으로 나이키, 뉴발란스, 아디다스, 크록스 등 신발을 저렴하게 건질 수 있다. 편집숍인 I.T는 여러 제품을 묶어 동시에 할인해 주는 묶음 세일까지 쏜다. 케이트 스페이드, 비비안탐, DKNY, 폴로 랄프로렌, 코치 등 마지막 에너지를 쏟기에 좋은 매장들이 가득하다.    
시티 게이트 아웃렛┃주소 City Gate Outlet, 20 Tat Tung Road, Tung Chung 
문의 www.citygateoutlets.com.hk 

▶시티 게이트 아웃렛 록시Roxy에서는 다양하고 저렴한 비키니를 만날 수 있다. 회송이 구입한 비키니(HK$598→HK$359), 남일이 구입한 플립플랍(HK$88)
홍콩공항 면세점에 나란히 들어선 푹 밍 통 티 숍Fook Ming Tong Tea Shop과 윙 와 케이크 숍Wing Wah Cake Shop은 선물을 사기 좋은 포인트다. BC-은련카드를 쓰면 5~10% 선에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홍콩공항 면세점에 나란히 들어선 푹 밍 통 티 숍Fook Ming Tong Tea Shop과 윙 와 케이크 숍Wing Wah Cake Shop은 선물을 사기 좋은 포인트다. BC-은련카드를 쓰면 5~10% 선에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내일투어 홍콩센터
AEL부터 현지투어까지 싸게 편하게 한국인 직원이 상주하는 내일투어 홍콩센터는 홍콩 공항에 도착해서 곧장 달려가면 좋은 곳이다. 이곳에선 호텔 리무진 버스와 고속전철인 AEL뿐 아니라 빅버스 투어, 디즈니랜드 투어, 마담투소 투어 등 현지 프로그램을 할인된 가격에 예약할 수 있다.
위치 출국장 A번 05카운터  주요 혜택 AEL 공항-구룡역 왕복 HK$140(정상가 HK$160), 공항-홍콩역 왕복 HK$160(정상가 HK$180)  홈페이지 www.naeiltour.co.kr/hkgcenter


MACAU
짧고 굵게 폼생폼사 쇼핑
   

홍콩 여행만으로 아쉽다면 페리를 타고 마카오로 가자. 걸리는 시간은 불과 50분! 드라마 <궁>의 스타일리스트로 약 7년 전 마카오를 찾았던 남일은 “여기가 정말 마카오?”라며 화려해진 마카오의 외관에 놀랐다. 마카오 여행이 처음인 회송도 휘황찬란한 마카오의 매력에 서서히 빠져 들었다. 마카오 여행의 팔할은 호텔이다. 마카오에서 호텔은 단지 ‘잠자는 곳’이 아니다. 호텔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치장할 수 있는 쇼핑몰이자, 산해진미를 경험할 수 있는 고급 레스토랑이자, 숨 막히는 공연을 보여 주는 엔터테인먼트 스폿이니까.


시티 오브 드림즈를 구성하는 3개의 호텔은 크라운 타워, 그랜드 하얏트 마카오, 하드록


1 쇼핑텔을 즐겨라 시티 오브 드림즈 City of Dreams

머리부터 발끝까지 오케이
마카오에선 C.O.D라는 암호를 잊어선 안 된다. 마카오 여행이 처음인 사람에겐 알쏭달쏭하기만 한 C.O.D라는 말은 시티 오브 드림즈City Of Dreams의 약어다. 시티 오브 드림즈의 쇼핑 아케이드는 알마니 진즈, 발리, 버버리, 휴고 보스, 투미 등 명품숍이 철통 수비하고 있고 그 사이사이로 개성 넘치는 기념품 숍이 자리한다. 로에베, 스와로브스키, 오메가, 태그 호이어 등 패션잡화점 등도 C.O.D의 1층을 꽉 잡고 있다. DFS가 운영하는 DFS 뷰티숍도 눈길을 끈다. 일종의 화장품 편집숍인 이곳에선 키엘, 랑콤, 비오템, 라 프레리, 클리니크 등을 저렴하게 살 수 있다. 

셀러브리티들이 사랑한 C.O.D의 호텔
C.O.D에는 3개의 호텔 ‘크라운 타워Crown Towers’, ‘그랜드 하얏트 마카오Grand Hyatt Macau’, ‘하드록 호텔Hard Rock Hotel’이 있다. 마카오를 대표하는 호텔이다 보니 유명 연예인 이야기가 자연스럽게 버무려진다. 세계적인 록 스타들의 애장품이 전시된 하드록 호텔은 영화 <도둑들>에서 전지현이 착 달라붙는 슈트를 입고 벽을 탔던 장소다. 하드록 호텔의 수영장은 위에서 내려다보면 기타 모양처럼 설계돼 있다. 작은 디테일까지 살린 호텔의 섬세함을 수영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던한 크라운 타워는 공연을 위해 C.O.D를 찾았던 싸이가 묵은 곳이다.

제이드 드래곤Jade Dragon
좋은 식재료만 고집하는 정성 제이드 드래곤은 탐 궉 펑Tam Kwok Fung 셰프가 이끄는 정통 광둥요리점이다. 탐 궉 펑은 TV 프로그램 <에드워드 권의 아시아를 요리하다> 마카오편에 등장해 중국 요리의 진수를 보여 주기도 했었다. 호주 및 네덜란드산 고기, 잉글랜드산 허브, 프랑스산 굴 등…. 좋은 ‘식재료’만을 고집하는 까닭에 요리의 원산지도 제각각이다. 제이드 드래곤의 간판 메뉴는 스프다. 중국 전통 한방 의사인 람 랏 초Lam Lat Cho 박사를 컨설턴트로 두고 중국 허브 스프를 낸다. 본인의 몸 상태에 따라 골라 먹는 스프는 그 자체로 약이다. 스프뿐만 아니라 차슈, 굴요리, 제비집이 곁들여진 아몬드 크림 브륄레 등도 훌륭하다. 옥을 이용한 고급스런 식기류는 음식의 맛을 더한다.  BC-은련카드로 결제시 애피타이저 메뉴 10%할인(단, 주문시 미리통지).
위치 2층  예약 853-8868-2822 


탐 궉 펑 셰프가 이끄는 제이드 드래곤은 음식의 디자인과 맛, 품질까지 모두 생각한다

수라Sura
카지노로 스며든 한식 시티 오브 드림즈 카지노 안에 올해 새롭게 생긴 수라는 한식 레스토랑이다. 마카오의 수라간을 진두지휘하는 사람은 김현구 셰프. 미국에서 요리를 공부한 그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 등을 거쳐 작년 9월 마카오로 날아갔다. MSG는 일절 쓰지  않으며 일부 음식엔 중국에서 들여온 한약재까지 쓴다고. 인기 메뉴는 뭐니뭐니 해도 불고기, 삼계탕 등이다. 한국인뿐만 아니라 중국인도 점점 늘고 있다. 카지노 안에 입점해 있는 까닭에 찾아가기 쉬우며 24시간 문을 연다.
위치 1층 카지노 안

DC 코믹스 슈퍼히로즈 스토어DC Comics Superheroes Store
슈퍼맨과 원더우먼에 빠져
슈퍼맨, 배트맨, 원더우먼, 그린랜턴 등 전세계 영웅들이 C.O.D에 모였다. 작년 12월 문을 연 DC 코믹스 슈퍼히로즈 스토어는 영웅들의 얼굴이 큼지막하게 그려진 티셔츠, 모자, 아이폰 케이스 등을 판매한다. 인기 아이템은 엄마, 아빠, 아이가 나란히 한 제품을 골라 입는 패밀리룩. 선착순으로 기념품을 증정하는 여름 특별 프로모션도 한창이다. MOP1,300 이상 구입하면 늠름하게 생긴 맨 오브 스틸 피규어까지 얻을 수 있다. MOP2,300 이상 구입하면 피규어뿐만 아니라 맨 오브 스틸 가방까지 덤이다.
위치 쇼핑 아케이드 1층  가격 휴대폰케이스 MOP499부터(2013년 7월 기준, 1MOP=약 140원)

시티 오브 드림즈┃주소 City Of Dreams, Estrada do Istmo, Cotai 
문의 853-8868-6688 www.cityofdreamsmacau.com

2 마카오에서 재탄생한 베네치아 
베네시안 마카오Venetian Macau

베네시안 마카오를 처음 찾는 사람이라면 물 때문에 한번, 하늘 때문에 다시 한번 놀란다. 건물 안에서 유유자적하며 수상 곤돌라를 타는 사람들이 보이고, 고개를 들면 천장은 구름이 뭉게뭉게 피어오르는 파란 하늘이다. 물의 도시인 이탈리아 베네치아를 테마로 리조트를 만든 까닭에 베네시안은 가상 테마파크 같다. 약 4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베네시안 하면 사람들은 드라마 <꽃보다 남자>를 떠올린다. 금잔디가 탔던 곤돌라에 올라 베네시안을 한바퀴 휙 돌아볼 수 있다. 심지어 ‘곤돌리에’는 멋진 노래를 불러주며 여행의 흥을 돋운다.
내부 설치물이 독특한 덕분에 베네시안에서의 쇼핑도 지루하지 않다. 숍에서 숍으로 건너가는 길목에는 물 위에 뜬 다리와 유럽풍의 조형물이 반겨준다. 베네시안 쇼핑센터는 1층과 3층에 집중돼 있는데, 1층에는 주로 쥬얼리와 시계 등을 파는 패션잡화점이 많다. 본격적인 쇼핑은 3층에서 이뤄진다고 볼 수 있다. 또한 건물 왼쪽 끝으로 이동하면 코타이 센트럴Cotai Central, 포시즌스 호텔 마카오Four Seasons Hotel Macau 쇼핑센터와도 이어지므로 선택의 폭이 상당히 넓다.

베네시안 마카오┃주소 Venetian Macau, Estrada da Baia de N. Senhora da Esperanca, s/n, Taipa  문의 853-2882-8877 www.venetianmacao.com


▶빅토리아 시크릿에서 저렴한 바디용품, 속옷 등을 살 수 있다. 한국에 진출하지 않은 브랜드인 만큼 인기가 뜨겁다. 
위치 숍스 앳 베네시안Shoppes At Venetian
3층 마켓 스트리트 725

▶오피스룩으로 입기 좋은 원피스, 블라우스, 구두 등을 파는 EQ:IQ. BC-은련카드사용시 10% 할인(일부 품목 제외) 해 준다.
위치 숍스 앳 베네시안Shoppes At Venetian
3층 그랜드 커낼 스트리트 951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