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AWAI COFFEE] 드립커피를 부르는 주문 ‘사와이’

  • Editor. 트래비
  • 입력 2013.08.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고로 음식은 ‘손 맛’이다. 커피도 손으로 직접 내려 먹는 게 맛있다는 건 누구나 안다.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핸드드립’을 즐길 순 없나? 고민 끝에 찾은 정답은 ‘사와이’ 커피.


내가 만드는 커피가 좋아요 

주변을 둘러보면 “내가 오늘은 바리스타”를 외치는 이들이 넘쳐난다. 취미로 커피를 배우는 사람들이 늘고 있을 뿐더러, 꼭 커피를 배우지 않더라도 상당수의 사람들이 원두 이름 정도는 술술 내뱉는다. ‘독학’으로 커피를 배우는 열혈 커피 마니아도 무시할 수 없다. 그러나 장비 값이 만만치 않고, 들이는 품이 너무 크다. 2011년 11월, 사와이커피가 한국에 온 까닭이다. 일본 돗토리현에 본사를 둔 사와이커피는 “언제 어디서든 드립 커피를 즐기세요”라고 말한다. 곱게 갈린 원두가 들어있는 드립백의 양 날개를 벌려 커피 잔에 걸치고, 물을 붓기만 하면 어느새 향긋한 커피가 완성된다. 사와이커피는 저온에서 원두를 숙성하는 ‘빙온’ 방식을 취해 원두 본연의 기품을 잃지 않도록 한다. 또한 얼음과 함께 드립해도 커피가 묽어지지 않아 아이스 커피로도 즐기기 쉽다. 드립백은 완벽하게 밀봉돼 있고 가벼워 멀리 여행을 떠날 때 가지고 다니면 안성맞춤이다.

버라이어티 or 블루마운틴 or 예멘모카  

사와이 커피를 처음 접하는 사람이라면 다양한 종류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버라이어티’ 제품을 눈여겨보자. 버라이어티 안에는 유러피안 클래식, 블루마운틴 NO1.블렌드, 과테말라 딜리셔스, 만델링 스위트 등이 적힌 드립백이 11개나 담겨 있다. 카페인이 없는 드립백과 차게 마실 수 있는 아이스용 드립백은 특별 아이템이다. 블루마운틴 원두를 블렌딩한 ‘블루만블렌드’와 예멘모카 원두를 쓴 ‘블렌드’도 꾸준히 사랑받는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각각 5개의 드립백으로 이뤄져 있다. 어떤 제품이든 귀여운 상자로 포장돼 있어 눈길을 끈다. 사와이커피는 벨기에의 권위있는 제품 품평회인 몬드 셀렉션에서 금상, 은상,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제품은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이나 인터넷 등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장미로 48번길 10, 르네상스오피스텔 219호  주요 판매처 본사, 롯데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및 오프라인 식품코너, 신세계백화점 및 현대백화점 식품코너(현재 사와이 커피 쇼핑몰 구축 중)  가격 블루만블렌드(블루마운틴) 7,900원, 블렌드(예멘모카) 6,900원, 버라이어티 1만3,200원  문의 02-582-6681,  031-704-6881 www.sawaicoffee.co.jp

글  구명주 기자   사진  Travie photographer 김정호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