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FORTUNE] 배추도사의 재미로 보는 9월 -좀 이르지만 반가운 추석

  • Editor. 트래비
  • 입력 2013.08.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도 여름이다.
가을은 느지막이 와서
잠시잠깐 머물다 간다.

쥐띠 깜짝 놀랄 만한 뉴스
나쁘지 않다. 그리 멀지 않은 시기에 매우 긴요한 소식을 접하겠다. 중요한 선택이니 잘 판단하고 결정할 것. 덥다고 한동안 미뤄 두었던 모임이 연달아 생기니 저녁마다 바쁘겠다. 과식은 피하고 술은 적당히 마실 것.
근교 드라이브의 재발견.  

소띠 앓던 이가 쏙 빠진다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혼자서 끙끙 앓던 숙제가 저절로 풀리겠다. 그동안 마음 고생했던 것을 생각하면 허무하다 싶을 정도로 명쾌하다. 한동안 잠자리도 편안해지니 다가오는 가을이 한결 여유롭다. 
늦더위에 상한 음식 조심.

호랑이띠 귀인의 도움을 받을 수
평소 맘으로만 바라는 바가 있었다면 어느 정도 욕심을 부려도 성사될 가능성이 크겠다. 혼자 힘으로 어려우면 연인이나 절친, 가족의 도움을 기대해도 된다. 도움 받은 만큼 보상도 넉넉하게 하는 센스는 잊지 말 것.  
놓고 오는 물건 주의.  

토끼띠 당신의 든든한 지원군은 가족
누가 뭐래도 피는 물보다 진하다. 새로운 결정을 내려야 한다면 남보다는 가족이나 친척을 믿고 서로 소원한 관계라면 지금부터라도 식구들과 대화의 시간을 자주 갖자. 등산을 할 때는 하산 길에 조금 더 주의한다.
여행지에서 색다른 만남.

용띠 화끈한 늦여름 밤의 추억
역사는 밤에 이뤄진다고 했던가. 미리 계획했던 이벤트가 아니라 우연한 기회에 즐거운 저녁 시간을 보내겠다. 너무 경계하지 말고 조금은 긴장을 늦추고 분위기를 즐기는 것도 좋다. 화끈하고 신나는 밤이 기다리고 있다.
여럿이 어울리는 여행.

뱀띠 정면돌파가 정답
난감하고 곤란한 상황에 빠지겠지만 진실의 힘을 믿어라. 정직이 최고의 무기다. 처음엔 입을 떼기 어렵겠지만 상대방에게도 진심은 전달되기 마련이다. 괜히 잔머리를 굴렸다가는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올 수 있다.
다른 일행과 시비 조심.

말띠 살랑살랑 님을 만나다 
연애운이 길하다. 평소에는 찬바람 불러오는 썰렁 개그도 빵빵 터지니 자신감도 급상승한다. 싱글 남녀는 모처럼 마음에 드는 이성을 발견하고 만남까지 진도를 나갈 수도 있겠다. 기혼자는 갑자기 찾아오는 바람 조심. 
금강산도 식후경.

양띠 지성이면 감천
그동안 공들여 온 프로젝트가 이제야 성과를 맺는다. 모두들 쉽지 않다고 포기했던 일이라 성취감도 크다. 주위에서도 다시 한번 능력을 인정받겠다. 긴장도 풀어지고 주말마다 강림하는 지름신의 유혹을 뿌리치기 힘들다.
제주도에서의 푸른 밤.

원숭이띠 낯선 사람 조심
사람 때문에 맘 고생을 할 수도 있겠다. 낯선 사람을 만날 때는 조심하고 금전 관계는 처음부터 얽히지 않는 것이 최선이다. 인터넷을 너무 맹신하면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힐 수도 있다. 때로는 아날로그가 좋다.
사찰의 매력에 풍덩.

닭띠 어설프게 헤퍼진 씀씀이
가랑비에 옷 젖듯이 씀씀이가 커졌다. 더 큰 문제는 왜 주머니가 홀쭉해졌는지 알 수가 없다는 것. 잘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잘 쓰는 것도 능력이다. 아직 날이 덥다. 추석에 쓸 음식은 만드는 것만큼 보관도 철저히.
길에서 버리는 시간이 많다.

개띠 부쩍 늘어난 식탐
여름에도 식지 않았던 식욕이 더욱 왕성해지니 가을 옷 꺼내기가 두렵다. 얼굴에도 보름달이 떴건만 기름진 추석은 뿌리치기 힘든 유혹이다. 가족, 지인들과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그동안 몰랐던 소소한 일상을 발견한다. 
안전운전의 기본은 방어운전.

돼지띠 시간이 필요해
초반은 그리 순탄하지 않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길하다. 잃어버리거나 손상된 귀중한 물품은 되찾거나 원상 복구가 되고 애정전선에 잠시 이상 기운이 감도나 이내 회복된다. 설득해야 할 일이 있으면 조금 시간을 가질 것.
추석에는 룰루랄라.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