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RESORT] 태국의 숨은 보석 카오락Khao Lak을 소개합니다

  • Editor. 트래비
  • 입력 2014.02.27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오락, 네가 궁금해

풍요로운 자연환경으로 여행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카오락. 태국 동남부 지역, 푸껫과 팡아만 중간 지점의 해안 마을로 푸껫공항에서 북서쪽으로 90km, 약 1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아직 인지도가 높진 않지만, 카오락의 풍경과 즐길거리는 다른 곳에 필적한다고. 무엇보다도 유흥가나 혼잡한 도심이 없어 다른 관광지에 비해 때묻지 않은 여유롭고 전원적인 느낌이 물씬 풍긴다. 카오락을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기간은 11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다. 낮에도 32도, 아침과 저녁에는 20도 정도를 유지해 신선하고 쾌청한 날씨를 즐길 수 있다. 
 
카오락은 바다와 섬, 그리고 숲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여행지다. 정글 트레킹, 스노클링 등 다양한 액티비티가 발달해 매일매일이 즐거움으로 채워진다
 
정글을 누벼라, 시밀란 군도를 체험하라

카오락 주변에는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국립공원 2곳이 자리해 있다. 카오락국립공원과 카오속국립공원이 그곳. 원숭이, 코끼리 등 다양한 동물들의 생태를 엿볼 수 있다. 특히 카오락에서 북쪽으로 1시간 정도 떨어진 카오속국립공원에서는 코끼리 정글 트레킹을 즐길 수 있다. 트레킹을 하는 동안 국립공원 곳곳에 자리한 폭포, 동굴, 낭떠러지 등 숨겨진 비경을 탐방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혹 스릴 넘치는 액티비티를 좋아한다면 이곳 협곡을 고무보트로 누비는 급류 래프팅을 즐겨 보길. 

카오락에서 빼놓을 수 없는 또 하나의 코스는 바로 시밀란 군도 투어다. 9개의 섬이 있는 시밀란 군도는 자연 훼손을 방지하기 위해 매년 11월 중순부터 이듬해 4월까지만 한시적으로 개방된다. 세계 10대 다이빙 포인트로 꼽힐 만큼 아름다운 해상 자원을 자랑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여행자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많이 준비되어 있으니 스노클링 등 해양 스포츠를 즐겨 본다면 더욱 인상 깊은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 수많은 바다거북, 열대어 등을 보는 재미에 눈 깜빡이는 순간이 아쉬울 정도라고.

원시림 그대로가 보존된 국립공원, 휴양지라면 없어서는 안 될 아름다운 바다, 그리고 각양각색의 섬들까지. 체험과 휴양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최적의 장소가 바로 카오락이 아닐까. 
 
 
카오락 추천 리조트 
 

▶JW 메리어트JW Marriott Resort

JW메리어트의 대표적인 매력을 꼽자면 293개의 객실 중 110개 객실이 풀억세스룸이라는 것이다. 객실에서 왕복 3.5km의 동양 최대의 수영장으로 바로 뛰어들 수 있다. 자연 그대로의 바다를 즐기고 싶다면 카오락 쿡칵비치에 있는 JW메리어트 리조트의 프라이빗비치를 찾아가자. 열대 초목으로 둘러싸여 이국적인 풍광을 자랑하는 곳으로 투숙객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조용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JW메리어트 리조트는 시내까지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다. 1인당 약 100바트로 택시를 이용할 때(250바트~300바트)보다 저렴하다. 셔틀을 타고 리조트에서 약 5~10분 거리인 카오락 시내에 도착하면 오밀조밀 정겨운 풍경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리조트 내에서 와이파이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레이트 체크아웃 라운지도 운영하고 있다.
 

▶르메르디앙Le Meridien Resort
푸껫 카오락 국립공원 안에 있는 스타우드 계열 특급 리조트 르메르디앙리조트는 숲과 바다를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꼽힌다. 수영장이 3개에 달해 여유롭게 휴식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마주하고 있는 안다만비치에서 비치 발리볼, 해변 요가, 수영, 윈드 서핑 등의 액티비티도 이용할 수 있다. 골프 드라이브 라운지, 18홀 미니 퍼팅 골프장, 양궁, 복싱장, 테니스 코트, 자전거 투어, 뗏목·카약 타기 등 리조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눈여겨보길. 타이 요리 교실, 리조트 내 아기 코끼리와의 만남, 소원 기원 풍등 띄우기 행사는 그중에서도 인기가 높다. 어린이들을 위한 시설과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4세부터 12세까지 이용할 수 있는 펭귄 키즈클럽에는 실내 및 실외 놀이터가 있고, 아이들의 키높이에 맞춘 워터 슬라이드와 키즈 풀도 마련돼 있다. 
 

▶센티도SENTIDO Khao Lak Resort & Spa
유럽에서 유명한 호텔 체인인 센티도가 지난 2013년 8월, 카오락에 리조트를 오픈했다. 신상 리조트인데다 센티도 브랜드 중에서 아시아에 최초로 들어선 곳이어서 의미가 크다. 총 338개의 객실로 카오락에 자리한 리조트들 중에서 가장 규모가 크다고. 자연을 모티프로 리조트 전체를 꾸몄다. 안다만 해변에 둘러싸여 고요할 때에는 파도 소리를 그대로 들을 수 있다. 리조트 전체를 야자수 나무 등으로 꾸며 어디서든 푸름을 즐길 수 있고 그늘을 찾을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리조트의 1층은 전부 풀억세스룸으로 설계돼 있고, 생활공간과 침실이 분리된 객실도 있다. 가족끼리 여행을 갈 경우에는 두 개의 퀸사이즈 침대가 있는 모르간스위트풀뷰룸이 제격이라고. 야외 욕조가 있어서 이색적인 추억을 남길 수도 있다.  
 
에디터  차민경   자료제공  프라이빗라벨 02-3789-2300
 

▶travie info      
나, 골드카드 있는 여행자야 소개한 세 곳 리조트에서는 여행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골드카드를 이용할 수 있다. 호텔 시설 이용·식사·스파·액티비티 등에서 혜택이 주어지기 때문에 리조트를 알뜰하게 이용하고 싶다면 골드카드를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 리조트마다 각기 다른 다양한 혜택이 있으니 꼼꼼하게 비교해 보고 선택하면 된다. 여행 전 미리 골드카드를 구매할 수 있는데, 숙박료와 별개다. 여행을 가기 전, 골드카드가 제공되는지 확인해 보자.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