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leep Next Door -할배들은 몰랐던 바르셀로나 테라스

  • Editor. 트래비
  • 입력 2014.04.07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꽃보다 할배>가 스페인에 떴다. 이제 할배들 배낭여행 ‘급수’가 높아져 누나들이 묵었던 크로아티아 저택처럼 현지 냄새 풀풀 나는 숙소를 빌릴 줄 알았더니 한식 잘 나오는 바르셀로나의 게스트하우스를 골랐다. ‘그러면 안 된다고요!’ 
나디야가 할 말이 있단다.  
 
햇살 좋은 날이면 바르셀로나의 광장은 거대한 노천 카페가 된다

파리의 대성당을 보고도 시큰둥하던 백일섭 할배의 영혼을 흔들어 놓은 것은 건축가 ‘안토니오 가우디의 도시’ 바르셀로나였다. 따사로운 햇살과 아름다운 해변, 자연을 닮은 가우디의 건축물들, 활기차고 열정적인 카탈루냐 사람들. 그래서 바로셀로나는 여행자들이 가장 가보고 싶어하는 도시다. 도시와 해변, 그리고 미식이라는 3박자가 이처럼 완벽한 화음을 이루는 도시가 드물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 도시의 상공에 뿌려진 가장 결정적인 축복은 햇빛이다. ‘햇빛을 파는 도시’로 묘사될 만큼 지중해 도시 바르셀로나는 그 햇살만으로도 충분히 사랑스럽다. 그래서인지 바르셀로나에는 유독 아름다운 테라스를 가진 아파트들이 많다.  

욕심을 내도 좋다. 바르셀로나를 여행할 때는 테라스가 있는 아파트를 빌려 보자. 마치 현지인이 된 듯 나만의 공간에서 시에스타를 즐기고 파에야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공간 말이다. 누구나 꿈꾸는 이 일을 위해 굳이 장기여행자가 되어야 할 필요는 없다. 실은 ‘아주 쉬운 일’이라고 나디야Nadiya는 말한다. 

바르셀로나 곳곳에 위치한 여러 채의 아파트를 관리하는 것이 나디야의 직업이다. 한 해의 절반이 겨울인 우크라이나 출신 금발의 미녀가 바르셀로나를 처음 찾았던 이유도 이 도시의 따뜻한 햇살 때문. 그러나 9년 전 그녀를 아예 바르셀로나에 정착하게 만든 것은 사람들이었다. 스페인어를 전혀 못하던 초창기에 길 가는 행인에게 길을 물어보면, 손짓발짓을 동원해 열심히 가르쳐 주고, 그래도 혹시 못 알아들었을까 봐 계속 자신의 뒤를 따라오던 정 깊은 사람들. 마침내 이 도시는 그녀의 삶이 되었다. 

“저는 관리인일 뿐 제 집은 아니지만 모든 사람들이 정말 자기 집처럼 아파트에서 마음껏 편히 바르셀로나를 누리면 좋겠어요. 배고플 땐 장을 봐서 밥도 해먹고, 쉬고 싶을 땐 테라스에 누워 낮잠도 자고, 흐린 날엔 소파에 앉아 책도 보며 그렇게 모두가 바르셀로나에서 진짜 휴가를 누리고 갔으면 좋겠어요.” 

한낮에 집으로 돌아와 해먹에 누워 시원한 바람이 흘러가는 것을 느껴 본다면, 별빛이 쏟아지는 밤하늘 아래 테라스 의자에 앉아 와인을 마시며 두런두런 이야기를 나누어 본다면, 바쁘게 관광지를 오가지 않아도 바르셀로나 여행은 이미 완성된 것이라는 그녀. 그러나 나디야는 그녀의 아파트를 찾는 모든 이들에게 꼭 추천하는 것이 하나 있다. 바로 주말 저녁 에스파냐 광장에서 진행되는 매직 분수쇼를 즐기는 일이다. 아름다운 선율의 음악과 함께 두어 시간 동안 이어지는 이 황홀한 쇼는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크리스마스와 부활절마다 그녀 앞으로 전 세계 곳곳에서 100여 통의 카드가 배달되는 이유를 그 아파트에서 찾아봐야겠다. 

에디터 천소현 기자 자료제공 웨이투스테이 

Travie info
테라스가 있는 바르셀로나 아파트
예약 및 문의 웨이투스테이 www.waytostay.co.kr
 
Eixample Comfort 아파트
구조 침실 1개, 욕실 1개(4인용 아파트)
위치 람블라 거리 및 보케리아 시장, 도보 10분 거리 요금 2인 기준 3박 370유로, 4인 기준 3박 430유로(성수기 변동 가능), 14박 이상 20% 할인
 
Born Terrace 아파트 
구조 침실 1개, 욕실 1개(3인용 아파트)
위치 구시가지 피카소미술관에서 도보 5분, 바닷가에서 도보 10분 거리 요금 2인 기준 3박 425유로 (성수기 변동 가능)
 
Eixample Arts 아파트 
구조 침실 4개, 욕실 2개(8인용 아파트) 
위치 카탈루냐 광장에서 도보 8분, 람블라 거리에서 도보 10분 거리 요금 2인 기준 3박 620유로(5인까지 동일), 8인 기준 3박 830유로(성수기 변동 가능), 7박 이상 15% 할인
 
La Sagrada de Mallorca 아파트
구조 침실 2개, 욕실 1개(6인용 아파트) 
위치 성가족 성당에서 도보 10분 요금 2인 3박 350유로(4인까지 동일), 6인 3박 470유로(성수기에 변동됨), 7박 이상 10% 할인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