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어비앤비 추천 시애틀 아파트] 시애틀의 ‘평범한’ 집구경

  • Editor. 트래비
  • 입력 2014.05.08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맑은 날보다 흐린 날이 많은 시애틀. 시애틀 사람들은 아늑한 공간에서 따뜻한 커피와 함께 독서와 음악 그리고 예술을 즐길 줄 안다. 시애틀 사람들의 창의성과 기발함은 어쩌면, 날씨와 그들의 생활에서 자연스럽게 발현되지 않았을까? 에어비앤비 숙소를 통해 현지인의 집에서 머물고, 현지인 주인장의 여행 요령을 참고로 현지인처럼 시애틀을 여행하자. 
 

파이크-파인 트라이앵글의 모던 아파트

커피, 맥주, 책과 예술을 사랑하는 시애틀 사람들이 자주 찾는 파이크-파인 트라이앵글Pike-Pine Triangle에 위치한 이 객실 주위엔 카페, 바, 갤러리가 많아 지루할 틈이 없다. 객실의 세련된 인테리어는 모던함과 미니멀리즘을 지향하는 그래픽 디자이너 주인장의 작품이다. 주인장의 추천을 받아 파이크-파인 트라이앵글을 탐험하는 것도 좋은 생각이다. 
시애틀 현지의 서적이 구비되어 있는 엘리엇 베이 서점Elliot Bay Book Co.에서 책을 고른 후 오드팰로스 카페Oddfellows Cafe에서 커피와 함께 독서를 즐기고 어둑해질 때 즈음 퀸즈Quinn’s 바에서 이국적이고 희귀한 맥주를 들이키며 한가로이 시애틀의 매력을 느껴 보자.   
구조 침실 1개, 욕실 1개(2인용 아파트) 
위치 파이크-파인 트라앵글 및 다운타운까지 
도보 이동 가능
요금 1인 기준, 1박 13만원대, 추가인원요금 없음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
레이크 유니온의 스카이 캐빈 아파트

365일 중 300일이 흐리다는 시애틀이지만 천장과 사방이 큰 창으로 확 트인 이 객실엔 언제나 따뜻한 햇살이 비춘다. 서쪽 방향을 향하고 있는 창밖을 내다보면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의 촬영지였던 레이크유니온과 올림픽 산맥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레이크유니온 위를 평화롭게 떠다니는 오리들과 작은 배, 그리고 영화 속 샘 볼드윈 역의 톰 행크스가 살던 하우스보트를 보는 재미가 있다. 시애틀의 중심부까지 차량으로 10분 내, 버스 이용시 20분 이내로 도착할 수 있기 때문에 바쁜 도시의 활기와 자연의 평화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일석이조의 휴식처이다. 
구조 침실 1개 욕실 1개(2인용 아파트)
위치 레이크유니온, 시애틀 다운타운까지 차량 이동
요금 1인 기준, 1박 16만원대, 추가인원요금 없음
 
스페이스 니들 전망, 아티스트 로프트
시애틀의 다운타운인 벨타운Belltown 중심부에 위치한 이 객실은 1923년 지어졌으며, 19세기 프랑스식 디자인과 아티스트 겸 사진작가인 주인장의 감각적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시애틀의 상징인 스페이스 니들Space Needle과 센트럴 워터프론트Central Waterfront를 도보로 이동할 수 있을 만큼 위치적 조건이 우수하다. 객실 옥상에선 스페이스 니들을 바라보며 바비큐를 즐길 수 있다. 시애틀 출신의 가수 매리 램버트Mary Lambert의 뮤직비디오 배경으로 사용되기도 했다. 객실 근처에 위치한 크로커다일 카페Crocodile Cafe에서 로컬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감상하는 것도 좋은 생각이다.  
구조 복층 침실 1개, 욕실 1개(2인용 로프트)
위치 스페이스 니들 및 센트럴 워터프론트까지 
도보 이동 가능
요금 1인 기준 1박 9만원대, 추가인원요금 있음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 옆 아파트
스타벅스 1호점이 위치해 있는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 Market은 1907년 개장하여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시장 중 하나로 물건을 사고팔기 위해 북적이는 사람들 덕분에 생동감 넘치는 시애틀의 에너지를 오롯이 느낄 수 있다. 파이크 플레이스마켓 바로 옆에 위치한 이 객실의 테라스에선 엘리엇 베이Elliot Bay가 내려다보이고 거실에는 홈시어터가 준비되어 있어 영화나 스포츠 경기를 보며 타이트한 스케줄에 지친 여행자가 충분한 휴식을 취하기 안성맞춤이다.  
구조 침실 1개, 욕실 1개(2인용 아파트) 
위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 및 파머스 마켓까지 
도보 이동 가능 
요금 1인 기준, 1박 19만원대, 추가인원요금 없음
 
에어비앤비
2008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설립된 에어비앤비Airbnb는 전세계에 독특한 숙소를 가진 사람들과 숙박할 곳을 찾는 사람들을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연결해 주는 신뢰할 수 있는 커뮤니티 장터다. 현재 192개 국가 3만4,000개 이상 도시의 여행자 숙소 정보를 사용자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다. 예약 www.airbnb.co.kr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