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NEXT DOOR] 영감이 넘치는Hong Kong

  • Editor. 트래비
  • 입력 2014.10.08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상 세기말인 것 같던 홍콩의 속내는 사실 극단적인 모던이다. 그래서인지 홍콩인들의 집에도 낡음과 새로움이 오묘하게 섞여 있다. 흠뻑 즐기고 느끼되 집주인이 아끼는 식물과 금붕어는 잡아먹지 말 것.
 
정리 트래비  자료제공 에어비엔비 www.airbnb.co.kr 
 
샴수이포Sham Shui po
1960년대 지어진 개성 넘치는 통라우 

카오룽 반도Kowloon 북쪽에 위치한 샴수이포에 가면 ‘통라우Tong Lau’라 불리는 오래된 홍콩 건축 양식의 공동 주택이 자리잡고 있다. 1960년대에 지어진 이 통라우의 3층엔 흐트러진 듯 정리된 오묘한 공간이 있다. 갖가지 골동품과 예술 작품들로 꾸며진 이 개성 넘치는 숙소 안에는 서랍장으로 만든 계단이 있는데, 이를 따라 올라가면 천장에 붙어 있는 작은 트리하우스를 찾을 수 있다. 전자상가와 스트리트 마켓의 밀집소인 샴수이포는 현지인과 관광객 구분 없이 모두가 즐겨 찾는 곳이다. 독특한 아이템이나 중고 상품을 찾고 있다면 압리우 스트리트 마켓Ap Liu Street Market을, 신선한 과일과 저렴한 가격을 선호한다면 키렁 스트리트 마켓Ki Lung Street Market을 추천한다. 홍콩 하면 빠질 수 없는 야시장도 매일 밤 10시30분부터 12시까지 숙소 근처에서 열린다고 하니 놓치지 말길 바란다. 
구조 | 원룸, 욕실 1개(수용 가능 인원 6인)  
샴수이포. 압리우 스트리트 마켓 및 키렁 스트리트 마켓 도보 이동 가능   1인 기준, 1박 15만원대
 
센트럴Central
빅토리아 하버의 전경이 아름다운 초고층 아파트

빅토리아 하버와 홍콩의 빌딩숲이 시원하게 펼쳐진 풍경은 주요 금융기관과 글로벌 기업들이 빽빽하게 들어선 홍콩 센트럴 인근에 위치한 초고층 아파트 45층에서 내려다본 경관이다. 멋들어진 경치를 배경으로 발코니에 앉아 맞이하는 홍콩의 해돋이는 이 숙소에 머무는 여행자만의 특권이다. 와이파이와 DVD를 주문해 볼 수 있는 애플 TV까지 구비되어 있어 여행기간 동안 불편함 없이 지낼 수 있다. 숙소 앞에서 트램을 타고 명품 브랜드가 즐비한 센트럴에서 아이쇼핑을 하거나 숙소에서 10분 정도 걸어나가 분위기 있는 카페나 레스토랑이 모여 있는 할리우드 로드Hollywood Road에서 근사한 식사를 즐겨도 좋다. 
구조 | 침실 1개, 욕실 1개(수용 가능 인원 2인)  
센트럴 대중교통 이동 가능. 할리우드 로드 도보 이동 가능   1인 기준, 1박 20만원대
 
소호Soho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옆 아담한 아파트

창문 밖으로 홍콩의 랜드마크 중 하나인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Midlevel Escalators가 보이는 이 숙소는 트렌디한 소호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심플한 가구에 화려한 쿠션으로 포인트를 준 이 아담한 공간은 3~4명의 소규모 여행자들이 함께 지내기에 적합하다. 본래 할리우드 거리의 남쪽을 지칭하던 사우스 할리우드South Hollywood의 첫 두 글자만 따서 축약한 것이 오늘날의 지명, 소호의 유래다. 소호는 1993년 10월, 세계에서 가장 긴 옥외 에스컬레이터인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의 건축과 함께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곳으로 발전했다. 편안한 분위기의 술집과 맛집, 아트 갤러리 및 앤티크 상점, 부티크들이 오밀조밀 모여 있어 홍콩 특유의 낭만이 물씬 느껴지는 곳이기도 하다. 미드레벨을 타고 올라가다 보면 에그타르트로 유명한 타이청 베이커리Tai Cheong Bakery도 만날 수 있다. 
구조 | 침실 1개, 욕실 1개(수용 가능 인원 4인)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소호 및 할리우드 로드 도보 이동 가능   1인 기준, 1박 15만원대 
 
홍콩 아일랜드 중심부
테라스가 매력적인 아파트
 
하나라도 더 보고, 한 군데라도 더 가 보고 싶은 여행자의 마음. 인구 밀도가 높은 홍콩에서는 보기 드문 테라스가 매력적인 이 아파트는 홍콩 아일랜드의 인기 지역 한가운데 자리하고 있어 입지 조건이 매우 뛰어나다. 현지인들이 애정하는 로컬 음식점, 노천 카페와 트렌디한 바, 명품 브랜드와 중저가의 SPA 브랜드가 즐비한 소호, 퀸즈 로드Queen’s Road, 센트럴 모두 도보로 이동 가능하다. 걸어서 10분 거리에 있는 홍콩 페리 터미널에서 스타 페리 유람선을 타고 카오룽 반도로 단숨에 건너갈 수도 있다. 집주인이 정성껏 가꾼 화분들과 금붕어를 잡아먹지 말라는 간곡한 부탁이 있었으니 혹시라도 눈독 들이지 말자. 
구조 | 침실 1개, 욕실 1개(수용 가능 인원 3인)  
소호, 퀸즈 로드, 센트럴, 홍콩 페리 터미널 도보 이동 가능   1인 기준, 1박 20만원대 

에어비앤비Airbnb
전 세계에 독특한 숙소를 가진 사람들과 숙박할 곳을 찾는 사람들을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연결해 주는 커뮤니티 장터다. 현재 190개 국가 3만4,000개 이상의 도시에 여행자 숙소 정보를 사용자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