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Fortune 재미로 보는 배추도사] 겨울 냄새 가득한 11월, 연말의 시작

  • Editor. 트래비
  • 입력 2014.11.0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쩍 쌀쌀해진 날씨.
몸도 마음도 분주한 시기.
술 조심, 사람 조심, 감기 조심.    
 
쥐띠 팔랑 귀 조심
알면서도 자꾸 되돌아보게 되는 미련의 약은 시간이다. 안타까워만 하면 끝이 없다. 모두 다 얻겠다고 덤비면 욕심이고 욕심이 과하면 화를 부른다. 버릴 줄 알아야 할 때다. 금전 문제는 남의 이야기에 현혹되지 않게 중심을 잘 잡아야 한다. 
*남국의 푸른 바다에 첨벙
 
소띠 귀인이 가까이 있다
복잡한 선택의 순간과 마주하겠다. 원칙과 기본에 충실하는 것이 최선이다. 두려울 수도 있지만 일단 결정하고 나면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 귀인을 만날 수 있다. 대중교통과는 엇박자의 연속이다. 충분한 시간을 두지 않으면 지각하기 쉽다.
*너무 늦게 돌아다니지 말 것
 
호랑이띠 소소한 즐거움
대박 행운은 아니지만 소소한 기쁨이 잔잔하게 이어지니 이 정도면 살 만하겠다. 먼 곳에서 날아오는 반가운 소식을 기대해도 좋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일이 많겠으나 말은 될수록 아끼는 것이 좋겠다. 잘 들어 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산들바람과의 데이트
 
토끼띠 고수의 여유
세상에 공짜는 없지만 대놓고 공짜는 없다고 말할 필요는 없다. 그래 봤자 자신만 속좁게 기억될 뿐이다. 누군가 알아주길 바라는 것은 당연하나 알아 달라 소리치는 것도 고수의 자세는 아니다. 굳이 티내지 않아도 사람들이 알아주니 다행이다.
*음악이 있는 만찬
 
용띠 급하니까 돌아가라 
돌다리도 두들겨 가며 건너야 할 때다. 엉뚱한 사람에게 메시지를 보내서 곤경에 빠지는 식의 황당한 실수를 할 수도 있다. 한 박자 천천히 말하고, 한 걸음 느긋하게 걷는 편이 빠르고 확실하다. 가능하다면 회식 자리는 요령껏 빠지는 편이 좋겠다.    
*해장이 필요한 여행
 
뱀띠 두드리고 두드려라 
마음을 몰라 준다 서운해 하지 마라. 값비싼 명품보다 마음과 진심을 담은 선물이 더 큰 감동을 안겨 줄 수 있지만 명품을 이기기는 결코 쉽지 않다. 새로운 일을 찾아 나선다면 한번에 성과를 내기 어렵다. 초조해 말고 두드리고 두드려라.
*초행길 운전 조심 
 
말띠 온라인 말고 오프라인
이성 문제는 지금이 타이밍이다. 만나기가 어렵지 일단 얼굴을 마주하면 기대 이상으로 일이 잘 풀릴 수 있다. 지금 필요한 것은 세련되게 약속을 잡아내는 센스. 다이어트도 좋지만 자칫 피부가 망가질 수 있다. 곡기를 줄여도 영양은 잘 챙겨야 한다.     
*즐거운 드라이브
 
양띠 집중이 필요해
참 산만하다. 이래저래 집중해야 할 일이 가득인데 온전하게 집중이 안 된다. 마음만 급하고 몸과 머리가 따르질 않으니 스트레스만 쌓일 뿐이다. 잘 모르는 새로운 일에 시간이나 정력을 투자할 생각이라면 너무 무리 않는 선에서 시도해 보는 것도 좋겠다.
*모처럼의 가벼운 산행 
 
원숭이띠 자신감이 필요할 때
솔직담백이 항상 최선은 아니다. 경우에 따라 혼자만 간직해야 할 때도 있고 자신을 잘 포장해야 할 때도 있다. 미용이나 의류에도 지출이 예상되나 너무 아까워 할 필요 없다. 자신감을 줄 수 있다면 이 또한 제법 괜찮은 투자가 될 수 있다.     
*피하기 힘든 과식의 유혹 
 
닭띠 아프면 나만 손해
독감이 가까이에 있다. 평소보다 외출이 많으니 건강관리를 잘해야 한다. 더우면 벗더라도 조금 두툼한 복장을 하고 체온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야금야금 늘어난 소비로 가계가 적자로 돌아설 수도 있으니 지출 습관을 다시 한번 점검해야겠다. 
*제철 현지 음식의 진수
  
개띠 이직은 신중하게
이사나 이전, 이직 등의 변화가 예상된다. 장소를 옮기는 것은 나쁘지 않지만 직업을 바꾸는 일이라면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좋겠다. 주위를 둘러보면 요긴한 도움말을 해줄 수 있는 사람이 반드시 있으니 충분히 상의하고 확인해서 결정할 것.   
*오붓한 1박2일
 
돼지띠 스텝바이스텝
멀티태스킹보다는 스텝바이스텝이 정답이다. 한번에 여러 일을 벌이지 말고 작은 거라도 마무리를 짓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편이 좋다. 주위 사람들의 평소 몰랐던 새로운 면을 발견할 수 있겠다. 살림살이 늘어나는 재미가 쏠쏠하다.  
*찬 바람 조심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