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호주의 이색 쿠킹스쿨Cooking School

  • Editor. 트래비
  • 입력 2014.11.04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주의 가정집 부엌을 들여다보면 선반에는 요리 책이 줄지어 있고 찬장을 열면 셰프의 사인이 새겨진 주방기구들이 가득하다. 호주사람들 대부분이 맛있는 요리를 만들고 먹는 재미를 알고 있기 때문이다. 호주에서는 관광객도 ‘누구나’ 요리사가 될 수 있다.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신선한 식재료, 유능한 셰프와 함께 요리를 배울 수 있는 쿠킹 스쿨 덕분이다. 아름다운 호주에서 휴식과 여행은 물론 ‘요리’라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쿠킹 스쿨을 소개한다.
 
 
●시드니 시푸드 스쿨Sydney Seafood School

쿠킹 수업을 받는 학생들은 강당에 모여 직접 낙지, 전복, 바다 달팽이를 손질하는 것은 물론 생선회도 뜬다. 시드니 수산시장에 자리한 지리적 장점을 십분 활용한 것. 그래서일까. 시드니 시푸드 스쿨은 매년 1만3,000여 명의 학생들이 찾는다고. 호주 유명 셰프 크리스틴 맨스필드Christine Mansfield와 기욤 브라미Guillaume Brahimi의 주도 아래 시푸드뿐 아니라 바비큐, 부야베스Bouillabaisse와 같은 다양한 요리도 만든다. 최근에는 1백만 달러를 들여 최신식 스테인리스 아일랜드 조리시설도 만들었다. 
www.sydneyfishmarket.com.au 
 
●스피릿 하우스Spirit House
호주 퀸즈랜드주에는 태국 전통의 오묘하고 신비한 맛을 ‘만들 수 있는 곳’이 있다. 스피릿 하우스가 그곳. 칼 다루기 실습부터 태국 연회Thai Feast, 시푸드 바비큐Gourmet Seafood Barbeque 등 태국 요리 레시피를 배울 수 있다. 4~6가지 정도의 태국 요리 레시피를 배우며, 가든 파빌리온에서 와인을 곁들인 식사도 가능하다. 인터넷으로 쉽게 수업을 신청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www.spirithouse.com.au
 
●탬보린 쿠킹 스쿨Tamborine Cooking School
탬보린Tamborine산의 앨버트계곡Albert Valley을 바라다볼 수 있는 곳에 자리한 탬보린 쿠킹 스쿨에서는 각 클래스마다 신선한 제철 올리브, 마카다미아, 두카, 치즈 등을 맛볼 수 있다. 유기농법으로 재배되는 채소와 허브, 과일을 활용하는 전통 조리법은 태모린 쿠킹 스쿨 특유의 문화를 구성하는 요소. 이곳을 방문하면 정원 산책은 물론 도서관에 비치돼 있는 요리책도 훑어볼 수 있다.
 www.tamborinecookingschool.com.au
 
●채플 힐 와이너리Chapel Hill Winery
남호주의 맥클라렌 베일McLaren Vale의 로프티산맥Mt. Lofty Ranges 기슭에 자리한 채플 힐 와이너리. 45헥타르의 포도밭에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부엌시설도 마련돼 있다. 수석 요리사 레베카 스텁Rebecca Stubbs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제철 농산물과 식재료 그리고 와인을 함께 활용해 요리 강의를 진행한다.
 www.chapelhillwine.com.au
 
●파어웨이 베이 부시 터커 & 캠프 오븐 쿠킹스쿨
Faraway Bay Bush Tucker and Camp Oven Cooking School

서호주의 야생을 체험하며 맛있는 요리도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곳, 파어웨이 베이 부시 터커 & 캠프 오븐 쿠킹스쿨이다. 가이드와 함께 숲길을 걸으며 레몬그라스, 시계꽃열매Passion Fruit, 야생무화과 등을 직접 채취할 수 있고, 갓 잡은 생선은 물론 바오밥나무, 캥거루와 같은 생소한 식재료도 메뉴에 있다. 이글 원두막Eagle Lodge에서 고요한 바다를 마주하며 음식을 만드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www.farawaybay.com.au 
 
●아그라리안 키친Agrarian Kitchen
아그라리안 키친은 원산지를 중요시한다. 덕분에 이곳의 500m2의 농장에서 계란과 제철 채소와 같은 식재료를 구해 오는 일부터 완성된 요리를 접시에 담는 모든 과정까지 직접 경험할 수 있다. 토마토 요리Tomato Gluttony, 양고기 요리Mutton Dressed as Lamb, 통돼지 요리The Whole Hog 등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하는 다양한 쿠킹 과정이 마련돼 있다. 
www.theagrariankitchen.com
 
 
글 양이슬 기자  자료제공 호주정부관광청 
www.facebook.com/wowaustralia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